개인사업자 과세유형 변경과 이지샵 과세유형 변경하기


개인사업자의 일반과세나 간이과세 유형이 변경 될 때 이지샵 자동장부에도 과세유형을 반영해야 한다.

개인사업자 과세유형 변경

개인 사업자의 과세유형은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가있다.

처음 사업자 등록할때에는 일반과 간이과세자를 선택할 수 있고, 이후에는 전년도 매출에 따라 간이에서 일반, 일반에서 간이과세자로 자동으로 전한되고 간이과세자 전환을 포기할 수도 있다.

나는 간이과세자로 등록했다가 자동으로 간이과세자에 일반과세자로 바뀌었고, 다시  자동으로 일반과세자에서 간이과세자로 바뀌었다.

이지샵 자동장부 사용

나는 직접 부가세신고, 종합소득세신고, 원천징수신고, 4대 보험 신고, 인사, 급여 등의 업무를 한다.

이지샵 자동장부가 있어서 가능하다. 사용료도 괜찮고 무엇보다 교육과 문의 답변이 좋다.

나는 처음 사업자등록증을 내고 이지샵 자동장부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개인사업자 과세유형 변경 시 이지샵 자동장부에 반영하기

이지샵 자동장부의 사업장 등록정보에 과세유형 반영해야

부가가치세신고는 과세유형에 따라 달라지므로 장부에 기록하는 것 부터 부가세신고까지 영향이 있다. 이지샵 자동장부에서 사업자 등록 정보도 과세유형을 변경해야한다. 이지샵 자동장부 뿐만 아니라 다른 세무 서비스도 그럴 것이다.

이지샵의 과세유형을 등록하거나 변경한 후에 매입과 매출을 기록해야 나중에 부가세신고와 종합소득세 신고할때 반영이 된다.

이지샵에 과세유형 변경한 후 매출/매입 등 기록해야

장부는 과세유형에 따라 기록되므로 사업장의 과세유형을 변경한 후에 매출이나 매입을 기록해야한다.

과세유형 변경은 부가세 신고 기준에 따라 1월 또는 7월에 바뀌게 된다.

이지샵에 과세유형 등록 변경하기

이지샵 자동장부에 사업장 정보를 등록하는 곳이 있는데 여기서 과세유형을 등록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사업장의 과세유형 등록변경 방법은 다음과 같다.

1.아래 링크로 이지샵 자동장부에 들어가서 로그인 한다.

2. 왼쪽에서 정보등록을 클릭한다.

이지샵에 과세유형 등록 변경하기

3. 사업자에서 과세유형 영역에 있는 ‘과세유형 전환 등록/관리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이지샵에 과세유형 등록 변경하기

4. 과세유형 전환월 등록 창에서 전환하는 연월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변경된다.

변경할 과세유형은 이전 과세유형을 기준으로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다.

이지샵에 과세유형 등록 변경하기

과세유형을 등록변경한 후 매입매출을 기록한다.

이지삽에서 과세유형이 변경 안 될 때

이지샵에서 사업장의 과세유형이 변경이 안 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에는 이지샵에서 사업장 과세유형을 변경할 때 변경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기를 참고한다.

마치며

과세유형이 바뀌면 이지삽 자동장부의 사업장정보의 과세유형도 변경해야하고, 변경 한 후에 매출 매입을 장부에 기록해야한다.

이지샵을 몇 년간 사용하고 있고 과세유형도 몇 번 바뀌었는데, 이번에 부가세 신고하려고 부가세신고 절차대로 확인하다가 과세유형 변경을 안 한 것을 발견했다. 다행히 이지샵의 도움을 받아 해결했다. 휴~

이지샵은 무료로 회원가입할때 추천 ID에 dobiho 를 입력한 후 정회원으로 전환하면 간편장부 2개월 또는 복식장부 1개월 이용권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지샵 특징 및 추천ID 가입 혜택 을 참고한다. 

이지샵을 사용하면서 궁금한 것이나 팁은 내 블로그의 이지샵 태그를 참고 할수 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