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세 신고 시 오류 해결하기: “공급자(가맹점)사업자등록번호항목 사업자등록번호 형식 오류입니다”


홈택스에 부가세 신고서를 제출하는데 오류가 났다. 사업자 등록번호를 잘 못 입력한거라 수정해서 해결했다.

부가세 신고 시 오류

보통 홈택스에 부가세신고서를 신고하는데 나는 이지샵에서 부가세 신고 관련 서류를 자동으로 작성해서 바로 홈택스에 신고한다.

내 경우 부가세신고할 때 몇 번 오류가 났었다. 여기서 오류는 시스템 오류가 아니라 홈택스에서 요구하는 것이 틀리게 작성되었다는 오류이다.

내가 경험한 부가세신고 오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한다.

부가세신고 오류 해결하기 →

부가시 신고 오류: “공급자(가맹점)사업자등록번호항목 사업자등록번호 형식 오류입니다”

이지샵에서 홈택스로 부가세 신고를 하는데 아래와 같이 오류 메시지가 나왔다.

신용카드매출전표등 수령명세서(갑) – 라인(58) – 공급자(가맹점)사업자등록번호(10587513)항목 사업자등록번호 형식 오류입니

장부에 기록한 비용 매입 중에 사업자 등록번호가 잘 못 되었다고 한다.

사업자 등록번호 오류 해결하기

이지샵에서 사업등록번호로 검색해서 거래처의 올바른 사업자등록번호를 찾아 저장하니 해결되었다.

1.이지샵에서 ‘거래처 관리’를 클릭한다.

2. 사업자번호를 입력하고 검색한다.

이지샵 거래처 관리

3. 구글이나 상호명으로사업자등록번호조회 서비스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찾는다.

내 경우 상호명이 매가커피는 너무 많아서 구글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찾았다.

4. 이지샵의 거래처를 열어 사업자등록번호를 수정한 후 저장한다.

다시 이지샵에서 부가가치세 신고한다.

마치며

이지샵 자동 장부에 매출이나 매입 기록할 때 처음 거래처를 입력하는데, 내가 잘 못입력한 거였다. 간단한 오류여서 이지샵에 문의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었다.

이지샵은 무료로 회원가입할때 추천 ID에 dobiho 를 입력한 후 정회원으로 전환하면 간편장부 2개월 또는 복식장부 1개월 이용권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지샵 특징 및 추천ID 가입 혜택 을 참고한다. 

이지샵을 사용하면서 궁금한 것이나 팁은 내 블로그의 이지샵 태그를 참고 할수 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카운터

윗몸일으키기 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윗몸일으키기 속도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