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가치세 신고 시 오류 해결하기: 사업용 신용카드 매입명세 합계에 기재하여 신고하셔야 합니다


이지샵에서 국세청 홈텍스에 부가세 신고하는데 오류가 났다. 이지샵에 문의해서 해결 방법을 찾았다.

부가세 홈텍스 신고 오류

이지샵에서 바로 국세청 홈텍스에 부가세 신고를 했다. 그런데 아래와 같이 오류가 나면서 신고가 완료되지 않았다.

신용카드매출전표등 수령명세서(갑) 카드번호암호화내용 신용카드번호 0000-0000-0000-0000 는 사업용신용카드 입니다. 사업용 신용카드 매입명세 합계에 기재하여 신고하셔야 합니다

원인 및 해결하기

이지샵에 문의했더니 다음과 같이 답변이 왔다. 이지샵에 등록한 신용카드 중에서 ‘국세청 홈택스에 등록된 사업용 카드” 로 체크가 안되어 있었던 것이다.

홈택스에 등록한 사업용 신용카드 인데 사업용 신용카드로 기재하지 않았다는 안내입니다. 
메시지에 나온 번호의 카드가  홈택스에 등록한 사업용 신용카드라면,  
이지샵 [정보등록>매입카드]에서  해당카드 좌측의 ‘국세청 홈택스에 등록된 사업용 카드’ 에 체크하여 저장합니다. 

부가세 [신고서자동생성>부가가치세]에서 23년 1기 확정을 다시 조회>확인하기>장부마감>신고하기 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용 카드 체크하기

이지샵에 등록한 카드 중에 홈텍스에 사업자 카드로 등록한 카드에 체크를 했다.

1.이지샵을 연다

2. 정보등록 > 매입카드를 클릭한다.

3. 신용카드에  ‘국세청 홈택스에 등록된 사업용 카드’ 를 체크하고 ‘저장하기’를 클릭해 저장한다.

이지샵 국세청 홈택스에 등록된 사업용 카드

다시 이지샵에서 홈텍스에 부가세 신고를 하니 정상적으로 등록 되었다.

부가가치세 신고 시 자주 발생하는 오류를 참고한다.

마치며

이 오류는 홈텍스에 카드를 등록했는데 이지샵에는 체크를 안해서 발생했다. 근데, 문의해보니 이지샵으로 부가세신고와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면 홈텍스에 신용카드를 등록할 필요는 없었다. 홈텍스에서 신용카드를 등록해 거기서 신고를 하는 경우 유용한 거였다.

이지샵 자동장부로 부가세 신고를 끝냈다. 장부를 작성해 놓으니 어렵지 않다.

이지샵은 무료로 회원가입할때 추천 ID에 dobiho 를 입력한 후 정회원으로 전환하면 간편장부 2개월 또는 복식장부 1개월 이용권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지샵 특징 및 추천ID 가입 혜택 을 참고한다. 

이지샵을 사용하면서 궁금한 것이나 팁은 내 블로그의 이지샵 태그를 참고 할수 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