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선(귀밑샘) 종양 수술 후 재발했다


이하선(귀밑샘) 종양을 수술한지 10개월이 안 되어 재발했다. 초음파, 피검사 한 후 3개월이 넘지 않았다.

수술 한 지 10개월이 안 되어 재발했다

새벽에 깨서 오른쪽 뺨을 만져보니 뭔가 더 커지고 딱딱해진 것 같다. 여전히 아프지는 않는데 약간 아픈 느낌이 있다. 이하선 종양이 재발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이때야 들었다. 입안으로 손가락을 넣어 오른족 볼 안쪽을 만져보니 딱딱한게 생겼다. 왼쪽은 아무것도 없다.

혀로 대보면 아무것도 잡히지 않는데, 입을 벌리고 손가락을 넣으면 혹이 잡힌다.

일어나 블로그를 열어 기록한 걸 읽어보니 ‘살 처럼 두껍게 만져졌다’고 써 있었다’ 작년에는 그게 좀 커서 처음 진료 받을때 주사기로 고름을 뺄 정도로 컸었다. 그런데 지금은 입을 다물면 약간 만져지고, 입을 벌리면 크게 만져졌다. 작년과 다른 점은 아구창 안쪽이 근육처럼 딱딱하다.

작년 기록을 보니 ‘2~3주 동안 몽올이 잡히고 나서’ 병원에 갔다. 이번에는 그래도 조금 빨리 발견한 것 같다. 볼에 약간의 통증이 온 후 하루 만에 볼을 문지르면 약간의 통증이 있고, 입을 벌리고 손가락을 넣어 보면 크게 잡힌다.

볼을 누르면 작년 처럼 약간의 통증이 있다. 염증있을때의 통증이다. 그렇게 아프지는 않지만 기분 나쁘게 아프다.

날짜 차이 계산기로 계산해보니 수술한지 9개월 17일 되었다. 10개월도 안 되었다.

재 수술

이하선 종양은 재발이 잘 된다고 하지만, 1년도 안 되었는데 왜 재발한걸까?

이하선(귀밑샘) 종양이 재발했고 수술했고, 다시 치료를 한다. 기록은 이하선(귀밑샘) 종양 재발 후 수술 및 수술 후 진료 기록에 쓴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북트리: 도서관리 & 독서노트
4.5 • 231개의 평가
바코드만 스캔하면 책 정보가 쏙,독서달력,독서통계,독서목표관리,독서노트 등 독서기록 어플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