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 소유확인 만료일 연장하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유확인 만료일을 점검하라는 메일이 왔다. 만료일 점검은 어떻게 하는 걸까?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란 운영하는 웹 사이트를 네이버 검색엔진이 수집할 수 있게 등록하고 관련된 통계를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네이버 서치드바이저에 내 사이트를 등록하고 네이버 검색로봇이 크롤하게 해준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지 않아도 네이버 검색 결과에 사이트 및 웹문서들이 반영됩니다. 하지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 등록후 소유확인절차를 진행하면, 사이트내 콘텐츠의 수집, 색인, 노출정보를 리포트를 통해서 파악 할 수 있습니다. 소유확인 이후에는 웹마스터도구의 리포트를 활용하여 내 사이트의 검색 연동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사이트 운영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웹마스터, 사이트 등록 및 소유확인

이때 사이트 소유여부를 확인한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유확인 기간

찾아보니 1년 마다 사이트의 소유확인을 한다.

다만 오랫동안 관리하지 않은 사이트의 도메인 또는 호스팅을 타인이 구매하여 사용하게 될 경우, 잘못된 데이터를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확인할 가능성이 있고 사용자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운영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1년마다 소유 확인을 합니다.

출처: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고객센터, 소유확인

만료 30일 전에 이메일로 알림이 온다.

웹마스터도구 페이지 내 도구 설정을 통해 소유확인 만료 알림 수신 설정하면 기간이 만료되기 30일 전에 별도로 가입 시 설정된 이메일로 알림 이메일을 발송해 드립니다.

소유확인 연장 기간이 지났다면 다시 소유확인을 진행하면 됩니다.

출처: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고객센터, 소유확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유 연장하기

이메일로 아래와 같은 메일이 왔다. 메일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클릭클릭하니 소유확인이 끝났다. 소유확인 만료일 점검 방법은 다음과 같다.

1.이메일로 온 소유확인 만료일 점검메일에서 ‘서치어드바이저 가기’를 누른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2. 서치어드바이저에 로그인하고 네이버에 등록한 사이트 중 아래와 같이 ‘소유확인 연장’ 이 보이는데 이 링크를 클릭한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3. 이미지 글자를 입력한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4. 사이트 소유 연장이 완료되었다고 창이 뜬다. 끝이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마치며

네이버에 사이트를 등록하지 않아도 네이버 검색엔진이 알아서 검색한다고 하지만, 우연에 맡기는 것 보다는 네이버에 사이트를 등록하는게 좋다. 1년 마다 사이트 소유 확인을 하는데, 이메일로 알림이 오고 따라가서 클릭클릭하니 간편하게 소유 연장이 된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