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GTranslate 플러그인 설치 후 번역된 사이트의 사이트맵 접속이 안 될 때


워드프레스 GTranslate 플러그인을 설치했다. 유료 구독을 결제했다.
트라이얼 기간 동안 예상하는 것과 같은지 확인하거나 이 플러그인 처럼 세팅하는데 사용한다.
한 가지 언어만 제공하는 커스텀 상품을 구독해서  en.dobiho.com 을 만들었다.
 

Contents


 
워드프레스 GTranslate 플러그인 설치 후 번역된 사이트의 사이트맵 접속이 안 될 때
 

GTranslate 번역된 사이트의 사이트맵 접속 오류

설치 후 구글 콘솔에 사이트맵을 등록했는데 오류가 났다. 파일이 비었다고 한다.
접속해보니 사이트맵이 보였다가 릴로드하면 다시 없다고 나온다.
 
워드프레스 GTranslate 플러그인 설치 후 번역된 사이트의 사이트맵 접속이 안 될 때
“This XML file does not appear to have any style information associated with it. The document tree is shown below.”
 
GTranslate 에 채팅으로 문제를 신고하니 개발자가 메일을 보내왔다. 구글 서치 콘솔에 자기 구글 계정을 추가해달라고한다. 해줬더니 다시 메일이 왔다. 사이트맵에 문제가 있다고 한다.
내가 사이트맵에 문제가 있다니깐 무슨 소리를 하는지 ㅋ
 
 

체크 포인트

GTranslate 로 검색해도 안나온다. GTranslate 개발자가 연락했는데 이 정도 얘기하는것 봐서는 해결해줄 것 같지 않다.  개발자가 워드프레스 어드민 계정도 달라고 할 것 같다.
아무래도 내가 다시 해보고 안되면 구독을 해지하기로 했다. 다행히 해결책을 찾았다.
 
 

Yeost SEO 플러그인 문제일까?

Yeost SEO 플러그인을 끄고 워드프레스 기본 사이트맵 주소를 열었다. 처음에 보였는데 릴로드하니 다시 사라졌다.
하루가 지나서 접속하니 다시 보인다. 그런데 릴로드하니 또 안보인다.
 

캐시 때문일까?

혹시 캐쉬 때문일까? WP Super Cache 플러그인 문제일까?
끄고 해보았다.  된다!
캐시 때문이다.
처음에 되는데 릴로드 하면 안나오는게 캐시 때문이었다. 하루 지나서는 접속이 되는 건 내가 캐시를 하루마다 지우게 해 놓았기 때문이었다.
그런다고 캐시를 끌 수는 없다.
사이트맵만 캐시를 안하는 방법은 없을까?
 
 
 

WP Super Cache 플러그인에 사이트 맵은 캐시 안 시키기

사이트맵을 캐시 안시키는 방 방법이 있다.
 

  1. WP Super Cache 플러그인 설정에서 Advanced 탭을 연다.
  2. Rejected URL Strings 입력창에 아래와 같이 두 줄을 추가한다.
    워드프레스 GTranslate 플러그인 설치 후 번역된 사이트의 사이트맵 접속이 안 될 때

    [a-z0-9_\-]*sitemap[a-z0-9_\-]*\.(xml|xsl|html)(\.gz)?
    ([a-z0-9_\-]*?)sitemap([a-z0-9_\-]*)?\.xml
  3. [Save] 버튼을 클릭해 저장한다.

 
구글 서치 콘솔에 다시 등록하니 잘 된다.
 
영어 사이트에 얼마나 들어오는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얼마나 나는지 3개월 정도 본 후에 계속 사용할지 결정해야겠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