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애드핏 수익 지급 받기


블로그에 단 카카오 애드핏의 수익 지급요청 가능하다는 카톡메시지를 받았다. 적립금을 지급요청했다.

카카오 애드핏

블로그에 단 카카오 애드핏 수익이 지급 받을 수 있는 5만원이 넘었다.

다음 애드핏일때 달았는데 이름이 카카오 애드핏으로 변경되었다.

카카오 애드핏은 구글 애드센스 처럼 개인이나 사업자가 달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이다.

카카오 애드핏 광고관리에 보니 2021년 4월 17일에 광고를 등록했다. 1년 반만에 5만원이 넘었다. 구글 애드센스에 비하면 세발의 피지만 그래도 수익이 나서 감사한일이다.

다시 1년 반 후에 수익을 지급받을 것 같은데 나중에 볼 수 있게 과정을 정리했다.

카카오 애드핏 수익 지급 신청 기준

확정적립금 5만원 이상 지급 신청 가능

카카오 애드핏 고객센터 도움말을 보니 카카오 애드핏 수익은 일정 기간 누적된 예상적립금이 매월 1회 확정적립금으로 전환환다. 확정적립금이 5만원 이상일 경우 지급 신청해서 받을수 있다.

5만원 이상 10원 단위가지 지급 신청이 가능했다.

확정적립의 유효기간은 5년이다. 5년 이내에 지급신청하지 않으면 사라진다.

지급 신청은 매월 21일 ~ 말일, 다음 달 20일에 지급

확정 적립금이 5만원이 넘으면 매달 21일 부터 말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다음달 20일에 지급된다. 20일이 공휴일이면 그 다음 가장 빠른 영업일에 지급된다.

개인/사업자에 따른 지급 기준

도움말에 보니 카카오 애드핏의 지급은 개인과 일반과세자로 나뉜다 .

세금계산서 발급 유무로 나뉘는 것 같다.

개인과 사업자별로 지급 금액 기준은 다음과 같다.

  • 개인: 제세공과금(3.3%, 주민세포함)을 원천징수한 후 지급
  • 일반사업자는 부가세를 포함해서 지급

개인 및 간이과세자

개인은 제세공과금(3.3%, 주민세포함)을 원천징수한 후 지급된다.

간이과세자는 개인으로 처리된다.

본인 명의의 주민등록번호와 통장을 등록해서 지급 받을 수 있다.

사업자는 세금계산서 발행/역발행

일반과세자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해 부가세까지 지급 받는다.

사업자의 적립금 신청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카카오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도 있고, 카카오에서 발행한 역발행 세금계산서를 승인할 수도 있다.

카카오 애드핏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에 따르면 발행방식은 정발행과 역발행 두 가지가 있다.

3-1. 세금계산서 발행방식 정발행 선택시

 (1) 지급 요청한 정보에 따라 세금계산서를 말 일까지 발행하여 주십시오. 지급 요청시 팝업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여 작성 부탁드립니다.

 특히 1) 공급가액 2) 세액 3) 세금계산서 발행정보 4) 세금계산서 작성 일자에서 누락된 부분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세금계산서에 오기재된 항목이 있을 경우 정상 지급이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십시오.

 (2) 지급 요청된 건들은 익월초에 지급 요건을 충족 여부를 심사하며, 이때 정상 발급된 세금계산서가 반드시 확인되어야 합니다.

 (3) 심사가 승인되면, 익월 중순 이후 신청한 금액이 회원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심사가 반려 될 경우 요청에 대한 지급은 이루어지지 않으며 다음번 지급요청 시 다시 요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출처: 카카오 애드핏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세금계산서 역발행을 하면 다음과 같다.

3-2. 세금계산서 발행방식 역발행 선택시

 (1) 애드핏의 역발행 세금계산서 미리보기에서 정보를 확인하고 지급 신청을 완료합니다.

 (2) 카카오 정책상 일 1회 트러스빌 전송 대상 역발행 세금계산서 일괄 승인 후 트러스빌로 데이터가 전송 됩니다.

  – 매일 15시까지 지급요청한 건은 당일 트러스빌로 지급요청 데이터 전송 처리 

  – 15시 이후 지급요청한 건은 익 영업일 15시~16시 트러스빌로 지급요청 데이터 전송 처리

  – 주말, 공휴일의 경우 시간과 관계없이 익 영업일 15~16시 트러스빌로 지급요청 데이터 전송 처리

  – 트러스빌에서 세금계산서 생성 후 회원님의 이메일로 안내

 (3) 트러스빌에서 발송한 메일을 수신한 뒤 트러스빌(https://www.trusbill.or.kr/)에 로그인하여 역출 세금계산서에 전자서명을 진행합니다.

 (4) 국세청 신고까지 확인되면 익월 중순 이후 신청한 금액이 회원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트러스빌에서 전자서명을 진행하지 않은 경우 지급은 이루어지지 않으며 다음번 지급 요청 시 다시 요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출처: 카카오 애드핏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개인계정의 카카오 애드핏 적립금 지급 요청하기

카카오 애드핏 관리 기능은 모바일에서는 안되고 PC웹에서 사용해야한다.

1.카카오 애드핏에서 지급 > 정산/지급 정보 등록하기를 클릭한다.

카카오애드핏 정산지급정보 등록하기

2. 주민등록번호, 주소, 지급받을 계좌를 입력하고 동의를 체크한 후 등록버튼을 클릭한다.

카카오애드핏 지급신청-개인계정정보등록

3. 지급요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지금 받을 금액을 입력하고 지급요청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요청이 끝난다.

지급은 다음 달 20일에 입금이 된다. 20일이 공휴일이면 다음날에 입금된다

사업자계정의 카카오 애드핏 적립금 지급 요청하기

사업자 계정은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한다.

직접 발행할 수도 있고 역발행할 수도 있다. 개인 계정이라면 먼저 사업자 계정으로 변경 신청 후 승인이 되면 지급 요청할 수 있다.

개인 계정인 경우: 사업자 계정으로 유형 변경하기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려면 사업자 회원으로 계정유형을 바꿔야한다. 기본은 개인회원이다.

계정유형을 개인에서 사업자로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한다.

지급 받을 계좌 등록하기

최초 지급 시 한번만 등록하면 된다. 세금계산서를 발행한 후에 등록한 계좌로 입금된다.

지급 신청이 한적이 없어 계좌를 등록하려고 했는데, 등록할 수 없었다.

지급 요청하면서 계좌를 등록할 수 있는데, 계정상태가 개인계좌에서 사업계좌로 변경 신청한 상태로 심사중이라 바로 지급요청을 할 수 없었다. 심사 승인이 되어야 계좌를등록할 수 있다.

심사가 끝난 후에 지급 요청하면서 지급 받을 계좌를 등록한다.

지급 받을 계좌를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카카오 애드핏 > 지급 > 정산/지급정보 등록하기를 클릭한다.

2. 계좌정보를 입력 후 이용동의 체크하고 등록버튼을 클릭해서 등록한다.

카카오 애드핏 사업자 계정 정산/지급 정보 등록

세금계산서 발행 후 입금받을 계좌는 기업용 계좌만 가능할까?

찾아보니 세금계산서 발급 후 입금 계좌는 개인사업자는 사업자 명의의 개인계좌도 가능하다.

그래도 기업용 계좌를 등록했다. 사업용 돈은 작은 거라도 기업용 계좌 한 곳에서 입출금이 되어야 개인계좌와 섞이지 않을 것 같다.

사업자의 지급 요청하기

지급 받을 계좌을 확인하고, 지급을 요청한다. 지급 요청 후에는 세금계산서 발행까지 해야 심사 신청이 끝난다.

1.카카오 애드핏 > 지급 > 지급 요청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카카오 애드핏 지급요청

2. 지급 요청금액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지급 요청이 끝난다.

카카오 애드핏 지급 신청

지급 요청한 후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지급 요청이 끝난다.

세금계산서 발행/역발행

사업자 회원의 적립금 신청 도움말에 따르면 세금계산서는 말 일 까지 발행해야한다.

세금계산서 정발행은 다음 달 초에 지급 심사를 할 때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어 있어야 하고, 승인이 되면 20일에 입금이 된다.

세금계산서를 정발행할 경우, 입금받지 않은 상태에서 입금 받았다고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한다.

역발행 내용도 보니 세금계산서가 국세청 신고까지 완료되어야 지급이 된다.

흠. 만약 세금계산서 발급이 잘 못된 경우 세금계산서 수정 등을 처리해야하는 것 같다.

500만원 이하이니 손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했다.

마치며

사업자계정으로 지급 신청하느라 계정 유형을 개인에서 사업자로 바꿨더니 바로 지급 신청하지 못하고 승인될 때까지 하루 정도 기다렸다. 지급 요청하고 세금계산서 발행까지 해야 지급 요청이 다 끝난다.

도비호닷컴에서 스핀오프한 마이템에는 카카오 애드핏 요청 3번 했는데 모두 반려되어 이젠 포기했다.

도비호닷컴 카카오애드핏 수익은 1년 반 만에 5만원이 넘었다.

지급 받는 절차가 간단하지는 않고, 구글 애드센스에 비하면 세발의 피지만 그래도 감사한 일이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