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역발행 세금계산서 승인하기(수익금 지급받기)


쿠팡 파트너스 사업자 유형을 개인에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개인사업자로 변경했다. 변경 후 첫 수익금을 지급 받기 위한 세금계산서를 승인했다. 그 과정을 정리해보았다.

쿠팡 파트너스 세금계산서 발행 개인사업자는 수익금 지급받기 위해 세금계산서를 승인해야

쿠팡 파트너스의 개인사업자(세금계산서 발행) 유형이 수익금을 지급 받으려면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한다. 그런데 내가 쿠팡에게 발행하는 게 아니다. 쿠팡이 나에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내가 그 세금계산서를 승인하면 되었다. 세금계산서 역발행이라고 하는 모양이다.

세금계산서 포함 실적 발생 부터 수익금지급 일정

세금계산서 포함한 쿠팡 파트너스의 실적발생 부터 수익금 지급까지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날짜내용
전달 1일~말일실적 발생 기준
이달 25일전월실적 확정
이달 26~27일쿠팡에서 세금계산서 역발행
다음달 10일세금계산서 승인 마감일
다음달 15일수익금 지급

세금계산서 승인하라는 메일 받고 나서 승인마감까지 약 20일 정도의 시간이 있다.

그러고보니 이번달에 받는 수익금은 전전달에 발생한 수익이었다.

쿠팡의 세금계산서 승인하려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려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쿠팡의 세금계산서를 승인하는데에도 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했다.

이거 귀찮아서 안했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려면 은행에 가서 기업용 계좌를 만들어야 한다. 기업용 계좌는 거래 실적 등이 있어야해서 사업을 막 시작한 사람은 못 받는다. 부가가치세 신고서 등의 서류를 제출해서 받았다. 쉽게 받을 수 있는게 아니었다.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개인사업자 유형으로 쿠팡 파트너스를 하려면 이 부분을 체크해야한다. 나는 쿠팡 파트너스가 막 나왔을때 개인으로 가입해서 이번달에 변경했다.

쿠팡 파트너스 세금계산서 승인하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하므로 윈도우즈 PC의 엣지에서 해야한다. 엣지에서 안된다는 사람이 있었는데 이번에 해보니 되었다.

1. 윈도우즈PC에서 엣지로 메일에 접속해서 쿠팡 파트너스 세금계산서승인 메일에서 ‘세금계산서 승인하기’ 버튼을 누르거나, 쿠팡 파트너스에 접속해서 리포트 > 지급 리포트에서 세금계산서 상태에 ‘승인’ 버튼은 클릭한다.

전달에 대한 수익금은 이달 26~27일 사이에 메일로 세금계산서 승인하라고 온다.

쿠팡 파트너스 세금계산서 승인 요청 메일

2. 아래와 같이 미승인이 대문짝만하게 보이는 페이지가 열린다. 처음 승인할 때에는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설치한 후에 ‘승인’ 버튼을 클릭한다.

쿠팡파트너스 역세금계산서 발행 미승인

3.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정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4. 화면의 전자세금계산서의 대문짝만한 미승인이 승인으로 바뀐다.

쿠팡파트너스 역세금계산서 발행 승인.jpg

쿠팡 파트너스 지급 리포트에서 확인

쿠팡 파트너스의 지급 리포트에 보니 세금계산서 상태 항목이 생겼고 여기에 ‘승인완료’라고 나왔다.

쿠팡파트너스 지급리포트 세금계산서사태 승인완료

마치며

처음으로 쿠팡 파트너스 수익금을 지급받을 때 역발행 세금계산서를 진행했다. 부가세를 받기 때문에 수익금액보다 많지만 어차피 부가세 신고할때 내야한다. 그래도 부가세 신고할 때 매입세액공제 처리를 할 수 있다.

역발행 세금계산서를 승인하려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 이걸 발급 받으려면 기업용 계좌를 만들어야 한다. 이게 좀 허들인 것 같다.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할때 추천인 ID를 넣으면 첫 한달 동안 4%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연락처맵: 지도위의 고객관리
4.6
연락처를 지도에서 한눈에, 위치기반의 연락처관리, 내 근처의 연락처보기









2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