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AWS 비용 세금처리


아마존 AWS 사용료를 카드결제 하고 있는데 미국기업이라 부가세처리 못한다고 생각하고 기타로 했다. 찾아보니 한국법인이 있어 부가세 처리가 가능할 것 같다.

aws

아마존 AWS 한국법인 사업자등록번호

2020년 12월 1일부로 한국 AWS 계정 공급자가 미국에서 한국 법인으로 변경되었다.

AWS 청구서에 보니 Amazon Web Services Korea LLC 라고 나와있다.

AWS South Korea 문서에서 찾았다. 한국법인이 있다.

  • 사업자 등록번호: 120-88-21627
  • 법인명: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31 (역삼동, 센터필드) East 건물12층

AWS 한국계정이 있는 경우, 결제 정보를 업데이트한다

AWS 세금 도움말 -대한민국에 나와 있다.

사업자는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사업자 등록증을 업로드한다.

AWS 한국계정을 가지고 있는 고객

귀하가 한국계정을 가지고 계신 경우, AWS Management Console의 결제 방법(Payment Method) 페이지를 방문하여 청구지 주소(Billing address)를 확인하거나 업데이트합니다. 또한 AWS Management Console의 내 계정(My Account) 페이지 를 방문하여 연락처 주소(Contact address)를 확인하거나 업데이트합니다.

귀하가 B2B고객인 경우, AWS Management Console의 세금 설정(Tax settings) 페이지 에 방문하여 다음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 등록증이 있는 경우 사업자 등록증 최신 사본을 업로드합니다. 업종, 업태 및 대표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사업자 등록증 상 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사업자 등록증 상의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 세금계산서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추가합니다. 세금계산서를 여러 수신자에게 보내려면 Distribution email list에 수신자 이메일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AWS 장부 기록할 때

이지샵 자동장부에 매입을 기록한다. 그동안 아마존이 미국회사라서 부가세 처리를 못하고 비용처리만 했다. 해외기업이라 부가세처리를 못하는 줄 알고 기타거래처로 했었는데, 아마존한국법인을 거래처로 변경했다. 신용카드로 결제 했으니 이걸로 부가세 처리가 될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