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종합검사 재검사


자동차 종합검사를 했는데 전조등이 고장이 불합격을 받고, 전구를 교체한 후에 재검사를 해서 합격 판정을 받았다.

제주에서 자동차 종합검사

자동차를 제주도로 가져가서 제주에서 종합검사를 했다. 제주시 삼양동에 있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제주검사소에서 검사했다. 헤이딜러로 중고차를 팔아서 지금은 없지만 전에 종합검사한적이 있어 낯설지는 않았다.

자동차종합검사 부적합 판정

자동차 검사가 끝나고 설명을 들었다. 부적합 판정이다. 자동차 검사 여러번 했지만 부적합 판정은 처음 받아 봤다.

전조등, 번호판 미등이 나갔다

전조등이 안켜지고, 후방 번호판 미등도 불이 안들와서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자동차 종합검사 결과
자동차 종합검사 결과

얼마 전부터 전조 등 한쪽이 잘 나왔다 안나왔다 했다. 아내가 며칠 전까지도 전조등이 잘 나왔다고 해서 검사에 문제가 없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다.

재검사 대상

자동차 기능종합 진단서에 ‘재검사 대상’ 이라고 표시되어 있다.

재검사할 때 예약하지 말고 그냥 검사하는 줄에 서서 검사 받으라고 한다.

자동차 종합검사 결과: 재검사
자동차 종합검사 결과: 재검사

아이를 기숙사에서 데리고 서귀포로 넘어올 때 어두워졌다. 아! 헤드라이트 불이 진짜 안 나온다. 에고 ㅠㅠ

전조등, 번호판 미등 교체

제주도에서 다니는 스피드메이트 이마트 서귀포점에서 전조등과 후방 번호판 미등을 교체했다.

자동차 후방 번호판 미등
자동차 후방 번호판 미등

자동차 재검사 합격

주말에 헤드라이트 전구를 교체하고 아이 데리러 함덕가는 길에 삼양동에 들러 자동차 검사를 받았다.

재검사는 예약하지 말고 줄 서지 말고 바로 1번이나 2번 아무 차선이나 들어오라고 했다. 라이트만 재검사하니 내리지 말라고 한다. 검사기로 조도를 측정했다. 빨리 끝났다. 재검사 합격했다는 검사지를 받았다.

자동차 종합검사 재검사 합격
자동차 종합검사 재검사 합격

마치며

종합검사 유효 기간을 보니 비사업용 승용차의 자동차 종합검사는 2년 마다 한다. 다음 자동차 종합 검사는 2024년에 6월 15일이다. 제주도 차량이 아니라서 제주시 삼양동의 한국교통안전공단 제주검사소에서 해야한다. 2년 후에 검사할 때 후방 전조동 왼쪽 라이트 전구를 교체해야할 것 같으니 챙겨야 겠다.

제주 여행 지도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