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조등, 후방 번호판 미등 교체했다


자동차 종합검사에서 불합격 판정 받아 스피드메이트 이마트서귀포점에서 자동차 전조등과 후방번호만 미등 전구를 교체했다.

자동차 종합검사 중 전조둥 문제 발견

어제 자동차 종합검사를 받았다. 전조등과 후방번호판에 불이 안들어와 재검사 판정을 받았다.

며칠 전까지도 헤드라이트에 불이 들어왔었다는데 가는 날이 장날이다. 저녁에 제주시에서 서귀포로 넘어오는데 정말 헤드라이트에 불이 안들어왔다 ㅠㅠ 검사 안받았으면 모르고 다닐 뻔 했다.

전구를 교체하고 기한 내에 다시 자동차 종합검사를 받아야한다.

다음 주에 제주시에 가니 그때 자동차 재검사를 받기 위해 주말에 전구를 교체했다.

후방 번호판 미등 전구 교체

늘 다니는 서귀포 이마트 옥상에 있는 스피드메이트 이마트서귀포점에 갔다.

후방 번호판 미등은 2개 중 오른쪽 한 개만 교체했다. 기사님은 왼쪽 전구는 후방 카메라 때문에 뒤를 뜯어야 한다고한다. 검사 받는데 문제는 없으니 나중에 전구가 더 흐려지면 갈자고 한다. 쩝.

자동차 전조등, 후방 번호판 미등 교체
자동차 후방 번호판 미등

나사만 풀어서 전구를 교체하는 거라 간단했다. 나중에는 전구만 사서 교체하면 되는데 후방 카메라 때문에 카센타에 와야할 것 같다.

전방 전구 교체

헤드라이트는 전구 재고가 없다고 한다. 다음주 수요일에 오라고 한다. 다음주 월요일에 제주시 가는 길에 자동차 검사받는다고 말했다. 헤드 라이트는 다른 카센타에서 하고 검사 받으라고 한다. 카센타는 여기만 다녀서 다른데는 안가봤다고 했다.

전에 여기서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가입했으니 부품과 공임비 할인 되냐고 물었다. 전구는 간단한거라 공임비 별로 없으니 멤버십 안쓰는게 좋다고 한다. 그래서 5000원을 결제했다.

결제한 후 근처에 카센타가 어디 있는지 네이버 지도로 찾고 있는데, 와서 그런다. 이마트에서 전구를 사오면 공임비 안 받고 갈아주겠다고 한다.

자동차용품점 코너에 가서 H7 전구를 사오라고한다. 이마트는 비싸다고 한다. 이마트에서 사도 괜찮냐고 했더니, 싼게 좋다고 한다. 비싼것은 녹을 수도 있어서 싼 거 쓰는게 오히려 괜찮다고 한다.

스피드메이트가 이마트 서귀포점 옥상에 있다. 이마트에 가서 전구를 샀다

전구 2개 들어 있는데, 14,900원이다. 집에와서 쿠팡에서 필립스 H7 전구로 검색해보니 나쁘지 않은 가격이다.

자동차 전조등, 후방 번호판 미등 교체
자동차 전조등 전구 필립스 H7 이마트

전조등 전구 교체 방법

교체는 다른 기사분이 해줬다. 여러 번 뵜던 분이고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가입을 권유한 분이기도 하다.

전조등 교체는 다른 전구 교체처럼 간단했다. 다만 직접 눈으로 볼 수 없어 손을 넣어서 간다. 안보이는데 어떻게 하냐고 물어보니 그냥 감으로 한다고 한다. 클립만 잡으면 된다고 한다.

나도 할 수 있을까 싶어서 영상을 찾아보았다. 분해해서 보여주는 영상인데, 클립을 눌러서 빼준다. 이게 눈으로 안보이니 손가락 감으로 하는 모양이다.


전구를 꺼내서 보여줬는데 전구 두 개 다 필라민트가 끊어졌다.

전구를 갈아 다행이다.

마치며

자동차 종합검사하는 검사장에 전조등 교체 안내가 붙어 있었다. 검사소에서 하는게 아니라 근처 정비소에서 한다고 되어 있었다. 아마 전조등 밝기가 낮아서 불합격 판정을 많이 받는 모양이다.

자동차 검사하기전에 전조등 밝기 정도를 대충 확인하는게 좋을 것 같다. 전조등 말고도 번호판 미등도 확인해야한다.

또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배웠다.

다시 자동차 종합검사 재검사를 해서 합격을 받았다.

제주 여행 지도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