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자동차 긁힘 복원 덴트 업체 상담 후기(업체, 견적, 소요시간, 보험)


주차장에서 나오다가 벽에 차를 긁었다. 제주에서 자동차 긁힘 또는 스크래치를 부분도색이나 복원하는 덴탈 업체를 찾아서 상담했다.

주차장 기둥에 자동차를 긁었다

아내가 주차장에 나오면서 기둥 모서리에 자동차 뒷 부분을 긁었다.

앞에 차가 주차되어 있어서 너무 빨리 회전을 한 거였다. 주차자리도 아닌 곳에 자기만 문 콕 안 당하겠다고 벽에 대는 차가 있는데 이 차 때문에 주차 자리에서 나올 때 항상 조심하는데 결국 일이 생겼다.

다친 것도 아니고 자동차가 고장난 것도 아니고 긁힌 거니 보기에 좋지 않을 뿐이다.

다만 제주도는 해풍 때문이 페인트 칠이 벗겨진 부분에 빨리 부식이 될 것 같다.

뒷문 살짝, 휀다, 뒷 범퍼에 어어져 3 곳이다.

자동차 긁힘

제주 자동차 긁힘 스크래치 덴트 업체 조사와 견적

제주 덴트 업체 후보

자동차 공업사 보다는 이런 자동차 긁힘만 전문으로 하는 업체를 찾았다. 전문 업체가 좀 더 잘 하고 가격이 쌀 것 같아서이다.

네이버 지도에서 ‘제주 덴트’ 로 검색해서 업체를 찾아보고 방문 리뷰와 블로그 리뷰를 살펴보았다. 처음에는 부분도색 으로 검색했는데 덴트로 검색하니 그런 업체들이 나왔다.

방문 리뷰와 블로그 리뷰가 거의 없거나 아주 오래되었다.

그나마 블로그 리뷰가 많은 업체 2개를 찾았다.

게다가 대부분 제주시에 있고 서귀포에는 한 곳 밖에 없는데, 서귀포에 있는 곳은 리뷰도 몇 개 없었다.

한라광택과 제주덴트는 블로그 리뷰가 많았지만 주민 1명 빼 놓고는 대부분 블로그 마케팅으로 보였다. 블로그 글은 실제로 수리를 받은 것 처럼 잘 썼지만 다른 글을 읽어보면 이 블러거들은 리뷰를 받아서 써주는 블로거들로 보였다. 관광객으로 쓴 글은 블로그의 다른 글을 봐서는 확인하기 어려웠지만 상호나 칭찬을 보면 내용을 받았거나 협찬을 받은 것 같았다.

블로그 마케팅으로 보이는 리뷰가 많은 업체에 방문 리뷰도 몇 개 있었는데 오래됐지만 친절하고 가격이 합리적이라도 나왔다.

고민 했지만 그래도 방문 리뷰를 보고 전화로 견적을 낼 업체를 3개 선정했다.

서귀포에는 고치카 밖에 없었다. 역시 제주시에 다 몰려있다.

제주 덴트 긁힘 복원

업체는 많았지만 내가 찾아서 전화로 상담하고 견적낸 업체는 다음 세 곳이다.

올레자동차외형복원 고치카 (서귀포시)

고치카는 네이버 블로그 리뷰는 없고, 방문리뷰만 있는데 친절하다고 하고 주민이 쓴 방문리뷰가 있었다.

고치카는 서귀포시에 있다.

  • 전화: 064-732-8922
  • 주소: 제주 서귀포시 태평로 485 1층

한라광택 (제주시)

블로그 리뷰가 많은데, 대부분 블로그 마케팅으로 보인다. 방문 리뷰는 2개 있는데 친절하고 가격이 합리적이라고 한다.

한라광택은 제주시 이도동에 있다.

  • 전화: 0507-1402-3696
  • 주소: 제주 제주시 구남로2길 20 순수빌 101호

제주덴트 (제주시)

블로그 리뷰가 가장 많은데 대부분 블로그 마케팅으로 보인다. 주민이 쓴 글을 찾았는데 괜찮다고 한다. 방문리뷰가 가장 많은데 친절하다고 한다.

제주덴트는 제주시 화복동에 있다.

  • 전화: 0507-1485-3373
  • 주소: 제주 제주시 화남로 8 제주덴트

덴탈 견적

전화걸어 상담하고 사진을 보내 견적을 받았다. 전화하면 휴대폰으로 넘어가고 그 휴대폰 번호로 사진을 보내달라고 했다. 고치카는 제주도 전화번호였는데 따로 내게 휴대폰 번호를 보내줘서 그 번호로 사진을 보내달라고 했다. 가깝게 한 장, 멀리서 한 장 찍어달라고 했다.

블로그 마케팅 여부와 상관없이 모두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었다.

견적은 모두 비슷했다. 실제로 눈으로 봐야 알지만 사진으로 보면 한 부위당 25~30만원 이라고 한다.

휀다가 많이 긁히고 뒷 문과 뒷 범퍼는 조금이라서 괜찮다면 그냥 붓칠을 해주겠다고 하고 무료라고 한다.

어떤 업체는 뒤 범퍼는 플라스틱이라 덧칠만 해줘도 된다고 했다. 문짝은 작더라도 녹이 슬 수 있으니 같이 하는게 좋다고 한다.

  • 서귀포의 고치카: 가운데 휀다면 하면 25만원, 뒷문과 범퍼까지 모두 하면 60만원 정도 나올 거라고 했다. 문짝과 범퍼를 안 한다면 붓칠로 해준다고 한다. 자동차 차종과 연식을 물어보았다. 페인트 종류 때문이라고 한다.
  • 한라렌탈: 부위당 25~30만원으로 눈으로 직접 봐야 더 정확히 알 수 있다고 한다. 세 곳 하면 75~90만원이다. 안 하는 부위는 붓칠을 해준다고 한다.
  • 제주렌탈: 문짝과 헨다하면 40만원, 뒷 범퍼까지 하면 10만원 추가라고 했다. 뒷 범퍼는 플라스탁이라 안 하고 붓칠만 해도 된다고 했다. 문짝은 쇠라서 문짝도 같이 하는게 낫다고 한다.

자차 보험으로 할까?

자차 보험을 하는 게 좋을지도 물어보았다.

보통 자차는 200만원 보험을 들고 20%에 최소 20만원을 내니 견적 100만원 이하면 자차로 안 하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최소 20만원을 내야한다.

보험으로 하면 수리하기 전에 자동차 보험사에 사고 신고하고 번호를 받아야 하고 보험사에 업체를 알려주라고 했다.

제주덴탈도 1인 사업자 같은데, 한라광택과 서귀포의 고치카는 1인 사업자라고 했다. 그래서 보험을 하면 견적이 좀 더 나오고, 보험사와 서류 처리 하는데 반나절이 간다고 한다. 그리고 혼자 작업하니 예약을 해야한다고 했다.

서귀포의 고치카에서는 자세하게 설명해주었다. 뒷 문이 문콕이 많으면 자차 보험으로 처리해서 뒷 문을 다 복원하는 것도 좋을 거라고 한다. 세 곳 다 고치는 것은 자기네는 안 하니 공업사에 가는게 좋다고 했다. 여자분이 전화를 받았는데 아마 작업자의 아내가 아닐까 싶다. 내가 보낸 사진에 부위를 다시 그려서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었다.

소요시간

보통 간단한 작업이면 반나절에서 하루가 걸리고 문짝까지 세 곳 다 하면 2일은 걸린다고 한다.

나는 가운데 휀다만 고치기로 했다. 그래도 하루가 걸린다고 한다.

모두 혼자 작업하는 것 같았다. 먼저 작업하는 차가 있으니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한다.

작업은 하루가 걸리니 전날 맡겨 놓고 다음날 저녁에 찾아가거나, 아침 일찍 맡기고 저녁에 찾아가라고 한다.

마치며

블로그 마케팅 글이 많아서 리뷰를 믿을 수 없었는데, 직접 통화해보니 모두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어서 믿음이 갔다.

사진으로 내주는 견적도 크게 차이는 자지 않았다.

잘 하는 지는 블로그 리뷰로 확인하려고 했는데 블로그 리뷰는 믿을 수 없었다. 다만 작업 전과 작업 후 사진은 거짓이 아닐 것 같은데 괜찮아 보였고, 네이버 지도의 업체 정보를 보니 경력이 10년 이상되었다고 나와서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다.

가운데 휀다만 수리해도 하루가 걸리니 제주시나 서귀포시나 아침에 가서 맡기도 버스로 근처 구경하고 카페에 가서 일하면 된다.

나는 최종 서귀포에 있는 고치카로 결정했다.

내가 제주시에 산 다면 제주시에 있는 업체 두 곳 중 하나로 했을 것 같다.

다른 업체는 작업하시는 분이 사장님인 듯 해서 바로바로 견적을 알려주었는데 고치카는 전화받는 사람과 작업자가 달랐는데, 아마도 작업자의 아내 같은 가족이 아닐까 싶었다. 견적은 작업자에게 물어봐서 알려주었고 내가 보낸 사진에 작업할 영역을 그려서 다시 보내주었다.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예약을 받아 주었고, 입고 시간도 내가 원하는 시간에 맞춰주었다.

연말 주인 이번주에 작업하면 좋은데 예약이 다 찼다고 해서 1월 2일에 입고하기로 했다. 위치가 동문동이라 아침에 아내를 출근시켜주고에 입고한 후 근처 카페나 시장을 돌며 하루를 보내기로 했다.

예약하고 입고하고 어떻게 수리 되었는지는 수리한 후에 글을 써야겠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