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해외주식(미국주식) 수수료 인하하기 (협의수수료)


KB증권 이벤트로 가입해서 미국 주식 수수료가 0.07%였는데 1년이 지나 0.25%가 되었다. 해외주식 수수료를 인하하는 방법이 없는지 고객센터에 전화했다가 협의수수료 조건에 해당한다면서 수수료가 0.07%가 되었다. 협의수수료 조건과 기간, 만기 연장 방법 등에 대해 정리했다.

KB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

KB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 0.07%는 1년간

2021년 한창 코로나19로 유동성이 풀려 미국 주식이 활활일 때 미국 주식을 시작했다.

지인이 해외주식은 환율과 매매수수료, 그리고 양도세를 보야한다고 했다. 특히 매매수수료가 비싸다고 한다. 그래서 미국주식 매매수수료와 미국세금을 알아보았다.

그래서 KB증권 수수료 이벤트할때 미래에셋증권에 있는 미국주식을 KB증권으로 옮기고, NH투자증권에 있는 미국 주식을 KB증권으로 옮겼다.

KB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

이벤트한지 1년이 지나면 수수료 0.25%

1년 반만에 미국 주식을 매매했는데 수수료가 0.25%였다.

그런데 수수료는 1년간만 0.07%이고, 1년 후에는 0.25%로 바뀐다.

다른 증권사는 거래를 하면 자동으로 1년에서 2년이 연장되는데, KB증권은 그런게 없다. KB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를 다시 봐도 1년 후에 대한 얘기가 없다. ㅠㅠ 내가 못 찾은 것인지 모르겠지만 고객센터와 통화가 되었을때 연장 이벤트를 물어봤는데 답을 얻지 못했다.

나는 장기 투자할 주식을 KB증권에 다 옮겨놓아서 다시 옮기는게 좀 귀찮기는 하다. 키움증권이 수수료율이 싼데, MTS 앱이 기능은 좋은데 UI가 아주 아주 촌스러워 열지를 못하겠다. 지금은 한개앱으로 되는 것 같은데, 가입앱, 한국거래앱, 해외거래앱 3개를 써야했다. 그래도 수수료율이 아까워서 키움증권으로 옮길까도 생각했는데 이미 계좌를 만들어서 이벤트 대상이 아닐 것 같다.

KB증권 미국주식 협의수수료 조건 및 기간

문득 미국 주식 거래를 많이 하는 지인이 증권사에 전화해서 수수료율을 낮췄다는게 생각 났다. 고객센터에 전화했다. 15분 넘게 기다려서 통화가 되었다.

내 수수료율 확인해달라. 0.25%가 맞단다. 그럼 0.07%로 내릴 방법은 없는가? 없단다. 앱에서 다른 증권사로 옮길 수 있는가? 있단다. 알았다. 그럼 다른 증권사로 옮기겠다고 했더니 지점에서 확인해주면 0.15%로 변경 가능하고, 0.07% 협의 수수료율 대상이 되는지 알아봐주겠단다.

협의수수료?

계좌가 다음 조건에 맞으면 지점과 협의해서 수수료율을 변경해줄 수 있다고 한다. 4가지 조건이라고 조건에 따라 협의 수수료율이 다르다. 6개월 마다 조건에 맞으면 연장 신청해야한다.

협의 수수료율 0.15%

나는 이거에 대한 언급이 없었는데, 검색해보니 최초 신청할 때 0.15%는 조건 없이 가능하다고 한다.

협의 수수료율 0.07%

처음 신청할 때에는 아래 4가지 조건 중 한 가지만 충족하면 가능하다. 고객센터에서 지점에 문의한 후에 지점 판단을 받아 다시 전화해주었다.

  1. 총자산 2억 이상
  2. 해외 1억 이상
  3. 6개월간 해외 거래 수수료 1백만원 이상
  4. 6개월간 총 수수료 200만원 이상

협의 수수료 적용 기간은 6개월, 연장 신청해야

적용 기간은 6개월이다.

6개월 만기가 되기 전에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다시 신청해라고한다. 그때 조건에 맞으면 지점에서 판단해서 연장이 가능하다고 한다.

만기 후 연장 시 조건을 물어보니 처음 신청할 때 보다 조건이 좀 완화되는 것 같다. 다음 조건 중 하나가 충족되어야한다.

  1. 총 자산 1억 이상
  2. 6개월간 수수료 1백만 이상

계좌별 또는 모든 계좌 합산은 지점에서 판단

상담원에게 물어보니 계좌별로 조건이라고 한다. 계좌의 금액을 다 합할지는 지점에서 판단한다.

종합위탁계좌니깐 국내 주식, 해외주식, 발행어음, RP 투자도 다 포함될 것 같다.

고객센터에서 지점에 확인 후 다시 전화해주고, 최종 승인이 되면 문자가 온다

지점에 확인해보고 전화를 준다고 한다. 5분 정도 후에 바로 전화가 다시 왔다. 그날 금요일이었는데 다음주 월요일 부터 적용된다고한다. 조금 후에 아래와같은 문자도 왔다.

[KB증권]
안녕하세요. 고객님
요청하신 해외주식 협의수수료가 접수 되었습니다.
기간: 2023.07.17~2024.01.31 까지 만기관리 부탁드립니다.

※ 온라인 이벤트 수수료와 협의수수료를 동시 신청시 협의수수료가 우선되어 적용되오니 유의 바랍니다.

-KB증권 Prime센터-

수수료 이벤트 적용 기간 지나기 전에, 일단 KB증권 고객센터에 협의 수수료 문의하는게 좋을 듯

KB증권 수수료 이벤트로 0.07%는 1년만 유효하다.

그 후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서 답을 못 얻었다. 키움증권 같은 다른 증권사 이벤트 내용을 보면 거래가 있으면 증권사마다 1~2년 마다 자동 연장이 된다.

이번에 고객센타에 문의하면서 보니 이벤트 적용 기간이 끝났다면 일단 KB증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협의수수료율 조정을 물어보는 게 좋을 것 같다. 0.07% 조건이 안 되어도 0.15%는 가능한 모양이다.

역시나 가만히 있으면 기업에서 손해날 일은 안 해준다. 그러니 광고 전화가 와서 뭘 싸게 해준다니 하는 건 믿을 수 없다.

KB증권 고객센터에 전화하기

협의수수료율은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협의해야한다. 아래 버튼을 눌러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다.

ARS 에 AI 상담사 이런 메뉴가 많다. AI 봇이나 AI 상담사로 해결된적이 거의 없고 열만 받는다. 제발 고객센터에 AI를 빼고 인간 상담사가 더 많으면 좋겠다.

마치며

KB증권 수수료 이벤트 적용 기간이 지났는데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협의수수료 0.07%로 조정했다.

6개월 마다 전화해서 신청해야하고 조건에 맞지 않으면 수수료율이 올란간다.

KB증권 수수료이벤트는

KB증권 마블앱이나 HTS에서 내 계좌별 수수료율을 확인해보는데, 알 수가 없었다. ㅠㅠ 나무증권에서는 MTS에서 내 수수료율을 확인할 수 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