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실시간 확인하기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은 250만원까지 비과세인데 올해 내 해외주식 양도소득신고는 얼마나 될까? KB증권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신고 여유한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해외주식 양도소득세란?

해외주식 투자를 통해 순이익이 250만원 이상에 대한 양도소득세를 내야한다. 매년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할때 전년도의 해외주식 양도소득세를 신고해야한다.

해외주식 순이익이 250만원 미만일때에도 원칙적으로는 신고해야한다.

증권사에서 무료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를 대행해주기도 한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절세

다행히 해외주식 양도소득세는 순익통산이 된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절세팁을 찾아보니, 손익통산이 되므로 순익이 250만원을 넘지 않게 매도를 하거나, 순익이 250만원을 넘은 경우 손해보고 있는 종목을 매도한 후 다시 매수해서 순익을 줄일 수 있다.

주식은 타이밍이라는데 연말에 매도나 매수할 상황이 아닐 수 있다. 연중에 익절할 수 있을 때 익절하는 게 좋다고 한다.

익절할 수 있을때 250만원만큼 수익을 낼 수도 있고, 장투할 종목이 손해인데 오를 것 같으면 팔고 다시 살 수도 있다. 물론 주식거래에 대한 수수료는 나가게 되고, 그러다 더 떨어지면 손해가 커지기도 한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계산의 어려움

문제는 해외주식 순익을 계산하기 어렵다.

매도한 내 이익이 아니다. 매도일이 아니고 결제일이고, 원화기준이고, 증권사마도 손익계산방법이 다르다.

특히 같은 종목을 여러번 매수했을 경우, 매도할때 세금은 매입한 순서대로 이익을 계산하는 경우도 있다. 매수할 때 마다 주식가격과 주식수, 환율을 기록해 놓고 매도할때 순서대로 손익이 얼마인지 계산해야 한다는 건데 이걸 하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싶다.

증권사마다 해외주식 양도세득세 계산 방법도 다르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조회

KB증권에서 현재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조회

친구가 찾았는데 KB증권에서 내 해외주식 양도소득세를 얼마인지 조회할 수 있다.

KB증권 마블앱에서 과세소득현황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자/배당소득, 사적연금소득, 기타소득, 해외주식 양도소득을 볼 수 있다.

여기의 한계는 KB증권에서 거래된 것에만 나온다. 다른 증권사나 은행에서 거래한 경우 포함되지 않는다.

나는 주로 KB증권에서만 해외주식을 거래하니 이 양도소득세를 보면 된다. 내가 기록하고 계산할 필요 없다.

내 경우 아직 나무 증권이나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에 몇 종목이 있지만 주로 KB증권으로 옮겼다. 그래서 KB증권의 과세소득현황 메뉴를 보면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조회가 되었다.

250만원에서 얼마나 여유가 있는지도 표시된다. 매도 후에 얼마나 빨리 계산되는지는 아직 모르겠다.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신고의 내 여유한도 확인하기

증권사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를 무료로 해주는데, 여러 증권사에서 할 경우에는 다른 증권사의 자료를 제출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다.

이럴 때면 한 개 증권사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하는게 편한 것 같다. 하긴 그러라고 증권사에서 무료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를 무료로 대행해주는 것 같다.

KB증권에서 나의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조회하기

다음은 KB증권 마블앱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를 조회하는 방법이다.

1.KB증권 마블앱을 연다.

KB증권 앱로고 마블
KB증권 앱로고

2. 메뉴 > 자산뱅킹 > 세금관리 > 과세소득현황을 누른다.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신고의 내 여유한도 확인하기

3. 아래로 내려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에서 조회할 계좌를 선택하고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한다.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신고의 내 여유한도 확인하기

내 해외주식 양도소득 신고 여유한도를 볼 있다.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신고의 내 여유한도 확인하기

마치며

미국 주식 1년 반 동안의 하락장을 지나 상승장에 접어 들었다고 한다.

내 미국 계좌도 마이너스에서 플러스로 바뀌었는데 최소한 250만원 만큼 익절하거나 너무 고점인 종목은 익절해 놓을까 생각중이다.

매도 하면서 현재 내 KB증권의 양도소득세를 확인하면 될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