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신청하기 (KB증권)


작년 한 한해 동안 해외주식 거래에 대한 양도소득세 확정신고를 5월에 해야한다. KB증권사의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이용해 양도세 신고를 신청했다.

증권사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를 무료로 대행해준다

매달 5월에 작년 한 해 동안의 해외주식거래에 대한 양도소득세 확정신고를 해야한다.

해외주식 양도세의 수익을 계산하는 방식의 기준은 선입선출인데, 아직은 증권사마다 다르고 원화 기준이라 계산이 쉽지 않다.  

다행히 증권사에서 무료로 신고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증권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을 신청 문자가 왔다. KB증권앱에서 해외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신청했다.

2023년 귀속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대행 신청 안내
[Web발신]
[KB증권] 2023년 귀속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서비스 안내

고객님 안녕하세요! KB증권입니다.
2023년 해외주식 매도거래 고객의 편의를 위해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 대상고객 : 2023년 해외주식 거래 이익금액이 250만원 초과하는 개인고객 (비용차감 후)
■ 신청기간 : 2024. 4. 1 ~ 2024. 4. 28(기한 내에만 신청 가능함)
■ 신청방법
– 당사에서만 거래한 내역이 있는 경우 :
M-able(해외주식 > 양도소득세 조회/신청 > 양도소득세 조회/대행신청) / HTS(H-able, ACE #7495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대행신고 신청) / Mini(해외주식/ETF > 양도소득세조회/대행신청), 영업점 내점 중 택1
– 타사에서도 거래한 내역이 있는 경우 : 가까운 영업점 내점(온라인 신청 불가)
■ 영업점 내점 시 필요서류
– 본인 내점 시 : 거래매체/거래인감/신분증/타사내역 보유 시 증빙서류
– 대리인 내점 시 : 거래매체/거래인감/신분증 및 대리인신분증/위임장/타사내역 보유 시 타사 양도소득조회내역(직인 날인 필수 아님)
■ 양도소득신고 대행 서비스 신청 불가 고객
– 과세대상 국내주식(대주주, 비상장주식, 장외거래)의 거래가 있는 경우
– 해외주식 증여 또는 상속 등이 발생된 경우
■ 신청 비용 : 무료

※ 자세한 사항은 주거래영업점, 비대면/은행연계 계좌는 PRIME센터(☎ 1566-0055)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KB증권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유의사항

KB증권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유의 사항은 다음고 같다.

KB증권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조건

KB증권 해외주식거래 안내에 따르면 다음의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신고대행을 할 수 있다.

  • 개인고객(법인고객 제외)
  • 전년도 1월1일부터 12월31일(결제일기준) 까지 해외주식 매도 발생 고객
  • 양도차액이 기본 공제금액인 250만원을 초과하는 고객

KB증권은 위 세 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해야 신고대행을 해준다고 되어 있는데, 양도소득세가 발생하지 않아도 세법상 신고해야한다.

과세표준금액이 없는 고객은 양도소득세가 발생하지 않으나 세법상 신고 대상입니다.

출처: KB증권 양도소득대행 신청 유의사항

양도소득세가 없던 해에 KB증권에서 신고대행서비스로 신청했는데, 신청은 되었다.

신청 당일에만 취소 가능

대행 신청은 취소할 수 있는데 신청 당일에만 취소할 수 있다.

대행서비스 신청 취소는 당일만 가능합니다.(당일 이후 취소는 글로벌BK솔루션부 02-6114-1630로 문의)

출처: KB증권 양도소득대행 신청 유의사항

여러 증권사에서 해외주식 거래 했을 경우에는?

내 경우 작년 한 해에 작년에 나무증권과 미래에셋증권으로 미국주식을 하다가 수수료 때문에 KB증권으로 옮겼다.

그래서 세 개의 증권사에서 거래를 했는데 KB증권에 매매 내역을 내면 처리해준다고 하던데 옵션이 없다.

내가 못 봤나 싶어서 취소하고 다시 해봤는데도 다른 증권사 처리에 대한 메뉴가 없다.


양도소득세 대행신청 유의사항을 눌러보니 다음의 파란색 글씨가 보였다.
 

KB증권 양도소득세 대행신청 유의사항

 타 금융기관에서 거래한 경우 KB증권 영업점을 방문해서 신청해야한다.

해외주식 타 금융기관 거래내역 보유 시에는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며 양도소득내역서와 거래내역서를 증빙자료(출력물 또는 파일 등)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관련 문의는 글로벌BK솔루션부(02-6114-163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양도소득세를 납부해주는 것은 아니다

증권사에서 양도소득세 신고를 대신해주는 것이지 양도소득세를 납부해주는 것은 아니다.

양도소득세는 별도로 납부해야한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는 고객본인의 자진 신고 사항으로 당사는 신고 대행서비스만 제공하며 책임지지 않습니다.

출처: KB증권 양도소득대행 신청 유의사항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납부 방법은?

증권사에서 신고 대행 후 납부고지서를 보내준다.

신고대행 고정에서 납부 고지서 수령방법을 지정할 수 있다.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납부하기

양도소득대행 신청 유의사항

  • 대행서비스는 개인고객 대상이며 매년 당사가 정한 기간 내신청 가능합니다.(매년 자동신청 불가)
  • 과세표준금액이 없는 고객은 양도소득세가 발생하지 않으나 세법상 신고 대상입니다.
  • 과세대상 국내주식(대주주, 비상장주식, 장외거래)의 거래가 있을 경우에는 해외주식의 손익과 합산하여 양도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 해외주식 증여 또는 상속 등 이 발생된 경우에는 당사에서 제공하는 양도소득내역이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 개별적으로 양도소득세 신고를 하시기 바라며, 고객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한 가산세 등은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납부고지서 수령방법은 알림톡(카카오톡 미 사용시 SMS 대체 발송)으로 기본 설정됩니다. 수령방법은 알림톡 또는 이메일 선택 가능하며, 부득이하게 우편 수령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우편납부서수령주소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해외주식 타금융기관 거래내역 보유 시 양도소득세내역서를 증빙자료(출력물 또는 파일 등)로 제출해야 하며,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는 고객본인의 자진 신고 사항으로 당사는 신고 대행서비스만 제공하며 책임지지 않습니다.
  • 대행서비스 신청 취소는 당일만 가능합니다.(당일 이후 취소는 글로벌BK솔루션부 02-6114-1630로 문의)
  • 본 서비스는 양도소득세 신고 대행만 이루어지므로, 양도소득세 납부서 수령 후 고객님께서 별도로 양도소득세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신청하기

KB증권 MTS 마블앱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KB증권 마블앱에서 해외주식 > 양도소득세 조회/신청 > ‘양도소득세 조회/대행신청’을 누른다.

KB증권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신청하기

검색창을 누르고 ‘양도소득세’를 입력해서 ‘양도소득세 조회/대행신청’ 을 눌러도 된다.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세 대행 신청 검색

2. ‘양도소득세조회’ 버튼을 누른다.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신청하기

3. 양도소득년도를 작년 연도를 선택하면 양도소득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 올해 5월에 신고하는 양도소득세는 작년 한 해 동안의 소득이기 때문이다.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신청하기

4. ‘대행신청/취소’를 누르고, 조회버튼을 누르면 조회버튼 왼쪽에 양도소득금액이 나온다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세 대행 신청

5. 아래로 스크롤해서 개인정보동의와 양도소득대행 유의사항을 눌러서 동의하고, 대행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신청한다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세 대행 신청

6. 완료 화면이 나온다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세 대행 신청 완료

작년 한 해 동안 KB증권에서만 해외주식을 거래했다면 이걸로 해외주식 양도세 신고가 대행이 된다.

마치며

해외주식 수익에서 250만원 넘은 금액에 대해서는 해외주식 양도소득세를 내야 한다. 양도소득세 계산 방식이 증권사마다 다르고, 대부분 선입선출인데 계산하기가 어렵다.

다행히 증권사에서 양도소득세 신고 해준다.

증권사를 여러개 사용하면 모아서 제출해야한다. 한 개 증권사로 옮겨서 거래하니 편한 것 같다 .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