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에서 달러 예수금을 원화로 환전하기


해외주식 배당금이나 남은 KB증권 달러예수금을 원화로 환전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환전수수료는 얼마인지 알아보았다.

KB증권 달러 예수금을 원화로 환전할 때 환전수수료는?

환전 비용은 전신환율안에 포함되어 있고, 별도로 환전수수료가 부가되지 않는다.

KB증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봤다. 별도로 환전 수수료가 있는게 아니라 고지하는 전신환율에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찾아보니 아래와 같은 내용을 KB증권 홈페이지에서 찾았다.

당사에서는 국민은행의 실시간 전신환율을 해외주식 고객께 그대로 제공하고 있으며, 전신환율에는 기준환율대비 1%의 스프레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단,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신청계좌는 KB은행에서 제공하는 기준환율의 매수/매도 중간값으로 적용되므로 적용되므로 환전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기준환율 ± 1% = 전신환율))

(출처: KB증권 해외주식)

KB증권 전신환율은 국민은행 실시간 전신환율을 사용한다. 전신과 현찰 매매 환율이 다르다. 국민은행과 KB증권 달러 환율을 비교해보니 KB증권은 팔 때 환율은 전신환율이었다.

별도로 수수료가 없고 전신환율 안에 들어있다고하니 그냥 환전했다.

KB증권 MTS(마블)에서 달러 예수금을 원화로 환전하기

KB증권 모바일앱에서 예수금에 있는 원화나 달러를 환전한다.

달러를 입력하고 원화로 환전하는데, 반대로 원하는 원화 금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달러를 계산해준다.

KB증권에서 환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KB증권 마블앱에서 메뉴를 누른다.

KB증권 앱로고 마블

2. (오픈)뱅킹 대출/공모주 > 환전/외화 > 외화환전을 누른다.

KB증권에서 달러 예수금을 원화로 환전하기

2.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3. 달러를 원화로 환전할 거라 아래처럼 미국 → 한국으로 바꾸고, 환전할 USD 금액을 입력하고 ‘환전하기’ 버튼을 누르면 환전할지 물어보지 않고 바로 환전된다.

환전할 때 매도통호기준이 아니라 매수통화기준으로 환전하려면 매수통화기준을 누른 후 금액을 입력하면 된다.

KB증권에서 달러 예수금을 원화로 환전하기

마치며

KB증권의 글로벌원마켓으로 미국 주식을 원화로 매수할 때에 환전 수수료가 없다. 그러나 달러를 원화로 바꿀 때에는 글로벌원마켓을 이용할 수 없다. 그냥 외화환전 서비스를 이용해야한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