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브(Relive)로 걷기 유튜브 동영상 만들 수 있을까?


걷기, 등산, 자전거탄 후에 릴리브앱으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gpx 로깅하면서 동영상을 찍은 후 긴 동영상을 만들 수 있을까?

릴리브(Relive)

걷기나 등산, 자전거 탈 때 애플워치나 릴리브(Relive)앱으로 로깅하면, 이 앱이 로깅 중에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자동으로 찾아서 타임라인을 만들어준다. 그런 다음 지도위에 경로에 사진과 동영상을 넣어 동영상을 만들어준다.

Relive 앱

무료 버전은 최대 10개의 사진을 넣을 수 있는데 동영상은 넣을 수 다. 무료 버전은 사진으로 동영상을 만든 후에 수정할 수 없다.

제주도 한라산 영실탐방코스 윗세오름을 몇 번 다녀왔는데 그중 무료 버전을 사용해 사진만으로 만들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jYjtBRYDCw

릴리브 유료로 동영상 만들기

아이폰 14로 바꿨는데 짐벌 없어도 액션모드를 켜면 짐벌로 찍은 것 처럼 흔들림을 줄여준다고 한다. 그래서 이번 가을에 과천 서울대공원 호수에 가면서 아이폰 14로 걸으면서 동영상을 찍었다.

릴리브 유료가 월 구독인데, 한 달 무료라서 유료를 구독한 후에 동영상을 넣어서 걷기 영상을 만들었다. 전에는 무료 버전으로 사진만 넣었는데 동영상이 나오니 유튜브에서 보기 더 좋은 것 같다. 걷기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는데, 기존에 걷기 코에 사진을 많이 넣어서 다시 만들어볼까 싶다.

릴리브로 얼마나 긴 동영상을 만들 수 있을까?

이번 경기둘레길 김포1코스와 김포2코스를 걸으면서 동영상을 몇번 찍었다. 릴리브앱으로 영상을 만들다보니 이상하게 비디오 클립마다 전체 선택이 안되었다. 왜 그런니 오늘 알았다.

동영상을 추가하다가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보았다.

‘도합 60초의 비디오 재생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Relice 동영상 최대시간

사진을 몇 까지 들어가는지 모르겠지만, 동영상은 모두 합해서 1분을 넘길 수 있게 되어 있었다. ㅠㅠ

지도위에 경로를 따라가는 영상과 사진이 나오는 영상은 아직 얼마나 제한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동영상으로 찍은 건 모두 합해서 1분을 넘지 못한다.

도움말을 찾아보니 비디오 클립의 최대 시간은 총 1분까지만 넣을 수 있게 되어 있다. 구글 번역기를 돌리면 다음과 같다.

비디오 클립의 최대 시간

Relive 비디오에 있는 비디오 클립의 최대 길이는 비디오 클립당 10초이고 최대 총 시간 제한은 누적 60초입니다.

Relive는 누적 시간이 60초를 넘으면 자동으로 비디오를 자릅니다.

Relive 비디오에 비디오 클립을 추가하는 것은 Relive Plus 기능에만 있습니다.

릴리브만으로는 걷기 영상을 길게 만들 수 없다

사진있는 곳에 설명을 쓰면 영상에도 나와서 동영상 편집할 필요가 전혀 없을 것 같았다. 그러나 비디오 클립을 총 1분밖에 안되니 릴리브만으로는 찍은 동영상을 모두 사용할 수 없다.

위성지도에서 걸은 경로를 따라 애니메이션으로 따라가면서 근처의 지명도 나와서 길을 걷기 전에 다른 사람의 경로를 보면 도움이 된다. 다녀와서도 영상으로 보니 실감이 나서 좋다.

Relive 앱은 경로를 따라가는 애니메이션은 좋으니 앱이 만들어주는 영상에 기존에 찍은 영상을 넣어서 동영상 편집을 해야 하는 것 같다. 만들어봤다. 파이널컷프로로 릴리브앱이 만들어준 영상을 가져와서 중간중간 내가 찍은 영상을 넣었다. 아~단순히 자르고 붙이는 건데도 몇 시간이나 걸렸다. 아래는 파이널컷프로로 만든영상이다. 릴리브가 영상 제한시간을 늘려주면 좋겠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