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성산 유채꽃재배단지 걷기


제주 성산 일출봉 앞쪽에 유채꽃재배단지가 있는데 겨울부터 봄까지 유채꽃이 피어있다.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 촬영지 중 하나인 비밀의 숲을 걷고 성산으로 넘어가서 유채꽃재배단지를 걸었다.

제주 서쪽 유채꽃 보기

봄에 제주에서 샛노란색 유채꽃을 보는 즐거움이 있다.

특히 제주 서쪽에 표선에 있는 녹산로 유채꽃도로와 가시리 유채꽃밭은 아주 크고, 벚꽃과 같이 볼 수 있어 특이하다.

제주 동쪽에 표선 가시리 유채꽃 말고 성산에 유채꽃재배단지가 있다.

제주 성산 유채꽃재배단지

성산일출봉 배경의 유채꽃

성산 유채꽃재배단지는 성산 일출봉 가는 길에 있어 들러서 가기 좋은 것 같다.

유채꽃 뒤로 성산일출봉을 볼 수 있는 장소이다.

성산 일출봉 가는 길에 유채꽃재배단지 첫 주차장에 들어가면 작은 유채꽃밭이 있다. 여기서 아래 사진을 찍었다.

제주 성산 유채꽃재배단지

다시 차를 몰고 주차장안에서 유채꽃밭이 모여있는 곳으로 이동해서 찍으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그러니 위와 같이 유채꽃밭뒤로 성산일출봉을 찍고 싶으면 전기충전소가 있는 주차장이 아니라 입구쪽에 있는 주차장에 세우고 찍어야한다.

제주 성산 유채꽃재배단지

유채꽃재배단지 유채꽃 개화시기

성산 유채꽃재배단지의 유채꽃 개화시기는 12월 부터 3월 까지인 것 같다.

비짓제주에는 12월부터 2월까지 만개한 유채꽃을 볼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블로그 리뷰를 보면 3월에도 유채꽃을 찍은 사진이 있었다.

한 겨울에도 볼 수 있는 유채꽃

성산 유채꽃재배단지가 특이한 것은 겨울에도 유채꽃을 볼 수 있다. 12월에 본 사람이 있는지는 아직 모르겠다.

1월1일에 성산일출봉에 일출 보러가다가 한 겨울에 노랗게 피어 있는 유채꽃을 볼 수 있다.

나는 2월 2일에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에 나온 비밀의 숲을 걷고 섭지코지를 걸으러 가다 유채꽃재배단지를 들러서 잠깐 걸었다.

가는 길에 표선 녹산로 유채꽃 도로를 통해 갔다는데, 길가에 유채꽃 씨를 파종한 상태였다. 성산 유채꽃재배단지에 가보니 유채꽃이 작기는 하니지만 피어있었다. 일부러 겨울에 유채꽃을 볼 수 있게 파종한 모양이다.

그러고보니 서귀포 중문에는 겨울에도 동네 구석에 유채꽃이 피어있는데 겨울에도 유채꽃이 피기는 한 모양이다.

유채꽃과 바다

유채꽃 뒤로 배들이 정박해 있는 포구 같은게 있다. 유채꽃과 바다, 배가 보이는 곳이다. 멀리 배가 보인다 .

제주 성산 유채꽃재배단지

주소, 입장료, 주차장

입장료와 주차장은 무료이다. 주차장이 꽤 크고, 전기 충전소도 있었다

아래가 입구이다. 오른쪽에 자동차 전기충전기가 있다.

제주 성산 유채꽃재배단지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
  •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70 유채꽃재배단지

유채꽃밭 사진찍기

유채꽃 안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제주 특유의 낮은 돌담도 있어 운치가 있다. 제주 동쪽으로 올레길을 걷다보면 밭과 밭 사이에 낮은 돌담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거랑 비슷한 것 같다.

제주 관광지에서 유채꽃밭 중에는 사설이 많아 돈을 내고 들어가야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유채꽃재배단지에서 주차장에서 유채꽃밭으로 들어갔을때에는 유료라는 안내는 없었고 돈 받는 사람도 없었다.

제주 성산 유채꽃재배단지

유채꽃밭 걷기

유채꽃밭 둘레로 걸을 수 있는 길이 있다.

제주 성산 유채꽃재배단지

표선면 가시리 유채꽃 광장은 엄청 넓은데, 유채꽃재배단지는 작은 유채꽃 밭을 여러개 이어 있는 모양인데 둘레로 걸을 수 있었다.

다 샛노래서 기분이 좋아지고 파란 하늘과 바다와 배도 보인다.

제주 성산 유채꽃재배단지 랜선 걷기

유채꽃 재배단지를 걸으면 아이폰으로 동영상을 찍었다.

바람 부는 소리도 그대로 녹음해서 영상을 만드는데, 이 날은 바람이 너무 불어서 온통 바람소리만 나서 배경음악을 넣을 수 밖에 없었다.

겨울인 2월2일에도 제주에서 이렇게 샛노란 유채꽃을 볼 수 있다.

마치며

봄에는 제주 여기저기에서 유채꽃을 볼 수 있는데, 한 겨울에도 볼 수 있는 곳이 성산 유채꽃재배단지인 것 같다.

성산일출봉,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 촬영 장소 중 광치기해변과 오조포구를 가는 길에 들러 산책하고 사진찍으면 좋을 것 같다.

제주 유채꽃 장소

제주 유채꽃을 볼 수 있는 곳은 아래와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연락처맵: 지도위의 고객관리
4.6
연락처를 지도에서 한눈에, 위치기반의 연락처관리, 내 근처의 연락처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