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자동차세 할인 신공 (연납할인 + 할인카드 + 네이버페이 이벤트)


자동차세를 조금이라도 할인 받는 방법을 한참 동안 찾다가, 드디어 자동차세를 할인받아 결제했다.

2024년 자동차세 25,810원 할인 받았다

자동차세 할인을 받기 위해 연납만이 아니라 여러 카드, 카드 이벤트를 조사해서 결국 최종 결제를 했다.

내가 찾은 방법은 1년치 자동세를 네이버페이에 등록한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로 결제해서, 자동차세연납 4.58% 할인,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로 5000원 환급, 네이버페이 납부이벤트 5000원 응모했다.

다음과 같이 20,810원 할인받았다. 네이버 페이 이벤트에 당첨된다면 총 25,810원 할인받는 셈이다.

항목금액
자동차세연납 4.58%할인15,810원
KB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 환급할인5,000원
네이버페이 납부 이벤트 응모5,000원 (1만명 추첨)

KB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를 자동차세를 납부한 후 다음날에 5,000원이 입금되었다.

KB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 국세 지방세 환급 할인 입금

자동차세 할인 받기

세금은 할인이 거의 없는데 자동차세는 연납할인이라는 제도가 있고, 신용카드사의 이벤트도 있다.

내가 찾아서 납부한 자동차세 할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자동차세연납 할인
  2. KB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 환급할인
  3. 네이버페이 납부 이벤트 응모

자동차세 연납할인

자동차세는 1년간의 세금을 6월과 12월에 납부하게 되어 있다. 1월에 1년치를 한 번에 내는 것을 자동차세 연납이라고 하는데, 연납하면 할인을 해준다.

1월에 1년치 자동차세를 내면 10% 정도 할인을 해줬는데 매년 이 할인율이 줄어들고 있다.

2024년 올해 할인율은 4.58%이다.

자동차세연납 제도가 생긴 이유가 1980년대에 자동차세를 안내는 사람이 많아서였다고 하는데, 요즘은 자동차세를 안 내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서 할인율이 줄어들고 있다.

매년 줄어들고 있는 자동차세 연납 할인율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택스와 네이버로 받은 자동차세 연납 고지서를 보니, 연납하면 당초세액에서 4.58% 할인받아 15,810원이 공제된 자동차세를 내게 된다.

자동차세 연납 고지서

자동차가 오래되어 가니 자동차세가 점점 줄어드는 것 같다.

KB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의 국세/지방세 환급할인

국세/지방세 7천원 할인 (전월실적)

대부분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국세나 지방세는 전월실적이나 포인트를 주지 않는다.

찾아보니 KB카드 중에 직장인 보너스체크카드가 있는데, 이 카드로 국세나 지방세를 납부하면 전월실적이 있으면 7천원이 환급할인 된다. 자동차세는 지방세이다.

KB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

국세·지방세 7천원 환급할인

  • 건당 10만원 이상 시 7천원 환급할인 (월 1회)
  • 실적조건 :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 최초 카드 발급 후 사용등록일로부터 60일간은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에도 월간통합할인한도 5천원 이내에서  할인 제공됩니다.
출처: KB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

카드발급후 이용실적 없이 60일까지 5천원 할인

카드 이용안내를 보니 최초 발급후에는 60일까지 전월 이용실적이 없어도 통합할인한도 5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고 되어 있다.

그러고보니, 통신사 자동이체 하면 할인해주는 하나카드도 첫 달은 전월실적이 없어도 할인 혜택이 있었다.

연회비도 없다.

KB 체크카드 신규 발급하면 2만원 캐시백 + 5천원 모바일 쿠폰

KB카드의 체크카드 신규 발급 이벤트가 있다.

  • 기간: 발급 24.1.1(월) ~ 1.31(수), 이용 24.1.1(월) ~ 2.10(토)
  • 대상: [신규 고객] 아래 중 한가지 충족하고 신규 발급 시점에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대상 인정
    • KB국민 개인 체크카드 최초 신규 발급 고객
    • 보유 체크카드 전체의 유효기간 만료 후 신규 발급 고객
    • 2023.12.31(일) 이전 체크카드 탈회 후 이벤트 기간 중 신규 발급 고객
  • 혜택: 대상 고객 응모하고 아래 조건 충족하면 혜택 제공!
    • 혜택 1. 편의점 5천원 모바일 쿠폰 1매! (합산 5천원 이상 이용 시, CU편의점 5천원 모바일 쿠폰 1매 제공)
    • 혜택 2. 2만원 캐시백! (KB Pay 2만원 이상 이용 시, 2만원 캐시백)

이벤트는 KB체크카드가 없는 사람이 응모한 후에 발급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래 링크로 이벤트 상세 내용 및 응모하기 버튼을 누른 후 발급 신청해야한다.

아깝지만 나는 이미 KB체크카드가 있어서 이벤트 대상이 아니었다.

KB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 발급

연회비도 없고 지금 발급받아 결제해도 5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앞으로 이 카드를 계속 사용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5천원을 할인 받기로 했다.

아래 링크로 KB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를 바로 발급받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었다. 네이버 페이에 발급받은 카드를 추가했다.

네이버 페이 자동차세연납 이벤트

1월에는 신용카드나 간편결제 자동차세 납부 이벤트나 지방세 납부 이벤트가 있다.

조금이라도 자동차세를 할인받거나 혜택을 받기 위해 카드사나 간편결제사의 이벤트를 찾아보았다. 카드사별 자동차세 이벤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한다.

자동차세 이벤트 중에서 내 상황에서 최적인 이벤트는 네이버 페이 자동차세 이벤트였다.

할인이나 커피쿠폰을 주는게 아니라 추첨해서 포인트 5천원을 주는 것이지만 무이자 할부보다 낫다고 생각했다.

네이버페이 1월 자동차세 연납 이벤트

10만원 이상 자동차세연납을 네이버 전자문서나 위택스, 이택스에서 네이버페이로 납부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자세한 네이버페이 자동차세납부 이벤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한다.

위택스에서 자동차세 납부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 발급받고 위택스에서 자동차세를 납부하기 전에 네이버 페이 결재 수단에 KB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를 추가했다.

위택스에서 자동차세를 결제할 때 네이버 페이를 선택한 후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를 선택해서 결제했다.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로 할인받고, 네이버페이 납부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었다.

  1. KB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 발급
  2. 네이버 페이 결제 수단에 KB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 추가
  3. 위택스에서 네이버페이로 자동차세 결제
위택스에서 자동차세 납부

마치며

자동차 세금을 조금이라도 줄이려고 연납하고, 카드 이벤트를 조사하고, 할인 받으려고 체크카드를 새로 만들었다.

자동차세를 연납해서 할인을 받기는 했는데, 연납 할인율이 매년 줄어들고 있고, 신용카드 이벤트 혜택도 줄어들고 있다.

2015년 부터는 자동차세연납 할인율은 3%이다. 실제로는 2.5% 정도일 듯 한데 내년에 금리가 아무리 내려가도 연납할인의 의미가 있나 싶다. 1년에 두번 내는 거 한 번에 다 내는 정도가 아닐까 싶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연락처맵: 지도위의 고객관리
4.6
연락처를 지도에서 한눈에, 위치기반의 연락처관리, 내 근처의 연락처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