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상하수도,재산세,주민세)를 페이코 포인트로 납부하기(위택스,서울시 STAX)


위택스나 서울시 stax에서 지방세를 납부할 때 페이코 포인트로는 납부할 수 없게 되어 있는데 페이코 포인트 카드로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위택스 서울시stax 페이코포인트카드

적립 받은 페이코 포인트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을까?

페이코 포인트카드를 발급해서 포인트를 받았다. 사용할 때 마다 0.2%에서 최대 40%까지 적립을 받았다. 충전해서 페이코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2%가 적립된다.

페이코 포인트로 재산세나 주민세, 상하수도 요금 등의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을까?

페이코 포인트 카드 흰색

페이코 포인트로 바로 세금 납부할 수 없다 (위택스, 서울시 STAX)

서울시 STAX 에서 재산세를 페이코 포인트로 납부하려고 페이코앱을 열었는데 페이코 포인트 카드가 선택이 안 되었다.

결제 화면의 설명을 보니 페이코 포인트로는 세금을 납부할 수 없다.

서울시stax 페이코 포인트로 세금납부할 수 없다

위택스에는 이런 설명은 없고 페이코앱에서 페이코 포인트나 페이코 포인트 카드가 선택이 안됐다.

그러나 페이코 포인트 카드로 페이코 포인트 세금 납부할 수 있다! (위택스, 서울시 STAX)

찾아보니 방법이 있다. 결제할 때 간편결제의 페이코가 아니라, 신용카드에서 KB국민카드를 선택하고 페이코 포인트 카드의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을 입력하니 결제가 되었다!

페이코 포인트 카드는 실물 플라스틱 카드로 KB국민카드 결제망을 사용한다는데, 페이코 포인트 카드의 카드 번호는 KB국민카드 번호인 모양이다.

이제 페이코 포인트 발급해서 받은 포인트나 친구추천으로 받은 포인트, 카드를 사용해서 받은 포인트를 세금납부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지방세를 페이코 포인트로 납부하기(위택스, 서울시 STAX)

페이코 포인트 카드가 있어야한다.

1.위택스나 서울시 STAX에서 납부할 세금을 연다.

서울시 지방세는 서울시 STAX앱으로 하고, 그외 지방은 위택스앱을 사용해야한다.

2. 납부방법에서 신용카드를 누르고, 카드사는 KB국민카드를 선택한다.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비밀번호는 페이코 포인트카드의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은 누른다.

위택스 서울시 STAX에서 페이코포인트카드로 납부

3. 납부하겠냐는 다이어로그에 ‘확인’ 버튼을 누르면 납부가 된다.

서울시 STAX로 1건, 위택스로 1건을 페이코 포인트 카드로 결제했다. 납부 정보는 KB국민카드, 카드 번호는 페이코 포인트 카드의 번호로 나왔다.

위택스 재산세 페이코 포인트 카드 납부결과

마치며

페이코 포인트카드를 발급하고 받은 포인트나 적립한 포인트로 지방세를 납부했다. 간편결제로는 페이코 포인트를 세금 납부로 사용할 수 없지만 결제망이 KB국민카드라 국민카드에서 특별하게 막기 전까지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재산세와 주민세는 개인사업자의 비용처리가 안되는 세금이다. 신용카드의 전월실적에 포함되는 카드인지 확인하거나 재산세 카드 이벤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이번에는 카드 이벤트는 조건이 안 맞아서 적립한 페이코 포인트로 사용했다. 적립 받은 페이코 포인트 카드를 사용하는 활용처를 하나 더 찾았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