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게시중단 요청하기(카카오 고객센터)


내 글을 그래도 티스토리에 올리고 텐핑 광고를 붙인 티스토리 글들을 게시중단 요청했다. 같은 건에 대해서 3번 게시중단 요청했는데 다시 하면 바로 할 수 있게 요청할때 필요한 점을 정리했다.

내 글을 복사해서 올린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에서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했다. 내 글 5개를 그대로 복사해서 올렸다. 게다가 다음 검색 결과에서 최상단에 나왔다.

텐핑 광고를 붙여서 수익을 내고 있다.

내 블로글을 복사해서 올린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에 게시중단 요청 하기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게시중단을 요청할 수 있다.

바로 카카오 권리침해 신고/소명 으로 갈 수 있다.

카카오 고객센터 문의하기 중 카카오 권리침해 신고/소명 창에서 신고한다.

다음 카카오 티스토리 게시물 차단 신청하기

다음과 같이 티스토리 글 하단에서도 갈 수 있다.

1.공감 버튼 옆의 … 버튼 눌러 신고하기 버튼 누른다.

2.신고하기 창에서 아래의 ‘권리침해신고하기’ 링크를 누른다.

카카오 신고하기

게시물차단신청서.doc

워드 파일로 된 양식을 작성했다.

다음 카카오 티스토리 게시물 차단 신청하기

신분증 사본

신분증을 찍어서 가릴 곳을 가린다.

게시요청할 글 마다 원본임을 입증

내 경우에는 내 글을 불펌한 것이라 내 글이 원본임을 글마다 입증해야 했다. 카카오 고객센타의 안내는 발행일과 해당 사이트의 관리지 화면 캡처였다.

업로드

파일 업로드는 맥 사파리에서 안 되었다. 맥 크롬에서 하니 파일이 올라갔다. 카카오 로그인 안해도 문의는 가능했다. 이메일과 휴대폰번호가 있어서 그런모양이다.

다음 카카오 티스토리 게시물 차단 신청하기

저작권침해: 내 글이 원본임을 입증하기

카카오 게시중단 요청해서 게시중단이 되었다. 한번에 성공한 것은 아니고 3번 신청했다. 게시중단 요청을 할 때 내글을 복사한 경우에는 내글이 원저작임을 입증해야해서이다.

내 글이 원본임을 어떻게 입증하지?

고객센터 안내는 발행일과 관리자 화면이다. 그런데 글 2개는 공개날짜를 최근 날짜로 바꿔서 업데이트를 했다.

내 글의 발행일을 어떻게 찾을까?

관리자 화면의 글 목록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글 제목으로 검색해서 발행일이 나와 있는 화면을 캡처했다.

공개날짜(발행일)을 업데이트 한 경우

문제는 공개날짜, 즉 발행일을 업데이트한 글은 내가 원본인지 어떻게 입증할까?

워드프레스 리비전 기록

워드프레스 리비전 기록이 있다! 가장 오래된 편집 화면을 캡처했다. 내 경우, 워드프레스 저장할때 리비전 기록을 5회로 변경했다. 그런데 리비전 기록은 백업 저장이니 발행일 기준이 아니다. 발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편집할때에도 리비전은 생기고 발행 상태는 나와있지 않다.

검색엔진 크롤 날짜

구글 서치콘솔과 네이버 웹마스터, 다음웹마스터에 최초 크롤일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들어가보았다. 글 마다 최초 크롤날짜는 찾지 못했다. 구글 서치콘솔에는 글의 최근 크롤날짜가 있었다. 이건 아니다.

구글/네이버/다음 검색결과

검색엔진에서 검색하면 검색결과화면에 글이 발행일이 나온다. 다음 검색 결과에서 표시되는 내 글을 캡처했다.

게시요청한 글 마다 원본 입증해야

처음에는 그냥 관리자 화면만 캡처해서 보냈는데, 생각해보니 게시글마다 내가 원본임을 입증해야 하는 것 같다.

그래서 게시중단 요청할 글과 내 원본 글을 키노트에 한 페이지씩 캡처를 해서 보냈다.

마치며

내 글이 원본임을 입증하는 서류를 같이 보내니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바로 게시중단을 처리했다. 다른 블로그의 글을 복사해서 티스토리에 올리고 텐핑광고를 붙여서 수익을 내는 모양이다. 참 쓸쓸하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4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