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내 CMA 계좌 종류 확인 및 발행어음으로 변경하기


금리가 오르면서 CMA계좌 수익률도 상승한다. 내 CMA 계좌의 종류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수익률이 가장 좋은 발행어음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정리했다.

이자율이 높은 수시입출금 통장인 증권사 CMA 통장

은행 수시입출금통장 이자율이 0.1%인데, 증권사 수시입출금 통장은 CMA는 이자율이 높고 이자도 매일 나온다. 발행어음 수익률은 기준금리 보다 더 높다.

기준금리가 상승하고 있고 2023년까지는 상승하거나 높게 유지된다는 전망이다. 연말이면 기준금리가 3.0% 예상하던데, 토스뱅크나 카카오뱅크가 현재 2.0%인데 증권사만큼 이자율을 올릴 수는 없는 것 같다. CMA 계좌의 수익률은 기준금리에 따라 바로 상승하고 있다.

적은 금액이지만 금리 인상 시기라 정기예금 대신 KB증권 발행어음 약정식 3개월짜리에 넣었다.

나머지 생활비나 용돈은 수시입출금식인 CMA 통장에 넣었다.

내 KB 증권 CMA 계좌 목록과 투자종류 확인하기

KB증권은 주식거래를 하는 종합위탁통장와 CMA 계좌가 다르다.

KB증권 개설할 때 CMA 계좌도 만들었는데 종류가 무엇인지 모르겠다. KB증권 MTS 마블(M-able)에서 찾아보았다.

1.KB증권앱 마블앱을 연다. 

KB증권 앱로고 마블

2 마블앱에서 메뉴 > 자산/연금 금융상품 > CMA > My CMA 를 누른다.

kb증권 My CMA

3. 내 CMA 계좌 목록과 투자종류를 알 수 있다. 내 경우 이미 발행어음형으로 되어 있었다.

kb증권 내 CMA 계좌 목록 및 투자종류

KB증권 내 CMA를 발행어음으로 변경하기

친구에게 발행어음으로 변경하라고 하니 어디서 하니 물어봐서 방법을 정리했다.

1.마블앱에서 메뉴 > 자산/연금 금융상품 > CMA > CMA투자대상전환을 누른다.

kb증권 cma 투자대상전환 메뉴

2. CMA투자대상전환에서 변경할 계좌를 선택한 후, 변경 후 투자대상을 발행어음을 선택한다. 아래 통지방법과 약관동의 후 아래로 스크롤해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로 변경된다.

(나는 이미 발행어음으로 변경되어 투자대상에 발행어음으로 나왔다)

kb증권 CMA 투자종류 변경

CMA 발행어음 매매 시간

CMA 계좌개설 시간은 앱에서 할 경우 평일 08:00~22:00(공휴일 제외)에 된다.

CMA 발행엉음 약정/수시식/Step-up, 외화 약정/수시식 발행어음 매매는 영업일에 할 수 있다.

  • 원화 : 영업일 09:00~17:00(토요일, 공휴일 제외)
  • 외화 : 영업일 09:00~15:00(토요일, 공휴일 제외)

발행어음 매매 가능 시간은 KB증군 발행어음 약정식 가입할 때 정보 화면에 있었다.

마치며

은 금리 인상시기에 토스뱅크나 카카오뱅크 이자율 보다 증권사 CMA 수익률이 높아 발행어음 CMA로 옮겼다. 금리가 인상되고 있으니 생활비나 용돈 등 적은 돈이라도 사용하는 돈은 다시 CMA 계좌로 옮기는게 얼마라도 수익이 나는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2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