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CMA 이자율, 이자 지급일과 이자확인방법


CMA 이자율과 이자지급일은? 이자는 KB증권 마블앱 어디에서 볼 수 있을까? CMA와 종합위탁계좌에 따라 수익을 확인하는 방법도 알아보았다.

토스뱅크나 카카오뱅크에 비해 증권사앱은 이자 확인하는게 쉽지 않다. 마블앱에서 이자율과 이자지급일, 이자금액을 확인하는 방법을 찾았다.

KB증권 이자율은 얼마일까?

올해 보니 한국은행 기준금리와 증권사 CMA(발행어음) 수익률이 같다. 기준금리가 오르면 그 다음날 정도에 발행어음 수익률이 올랐다는 문자가 왔다.

올해는 금통위 열릴 때 마다 기준금리를 올리므로 이자율을 써 놓는 건 의미가 없다. 최신 이자율은 KB증권의 CMA 수익률에서 확인할 수 있다. CMA 상품 중 발행어음 수익률이 가장 높다.

참고로 기준금리는 한국은행 기준금리 변동추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연준이 멈춰야 우리도 멈출 것이다.

KB 증권 CMA 이자 지급일은 언제일까?

CMA 이자는 매일 지급된다.

토스뱅크는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 입금된다. 수동으로 매일 이자를 뺄 수도 있다. 증권사 CMA 계좌는 이미 매일 이자가 지급되고 자동으로 재 투자되고 있었다.

KB 증권 CMA 이자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

이자 확인 방법은 CMA 와 종합위탁계좌에 따라 다르다.

증권사 계좌는 종합위탁계좌, CMA, 중계형 ISA계좌가 있다. 종합위탁계좌는 주식거래도 하고 예수금도 넣는 CMA계좌가 합해진 것 같다. 이번에 주식거래를 안하고 돈 만 넣어놓는 CMA 계좌를 만들었다. KB증권 CMA 계좌개설도 비대면 20일 제한이 있었다.

마블앱에서 한참을 찾아 발견했다. 가끔 사용하는 거라 잊어버릴 것 같아서 사용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종합위탁계좌의 이자 확인 방법

종합위탁계좌의 이자는 거래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1.마블 > 메뉴 > 국내/해외 주식거래 > 국내주식잔고 > 거래내역을 누른다.

KB증권 국내주식 거래내역 메뉴
KB증권 국내주식 거래내역 메뉴

2. 계좌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3. 기간을 선택한다. 주식거래와 같이 나온다.

KB증권 국내주식잔고 화면
KB증권 국내주식잔고 화면

CMA 계좌의 이자확인 방법

CMA계좌는 수익현황을 볼 수 있는 별도의 화면이 있다. 기간에 따라 일별과 총 수익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1.마블앱 > 메뉴 > 자산/연금 금융상품 > CMA > CMA출금내역수익현황을 누른다.

KB증권 CMA출금내역수익현황
KB증권 CMA출금내역수익현황 메뉴

2.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계좌가 여러개이면 보고자하는 계좌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3. 기간을 선택하면 기간에 따른 일별 세후 수익과 총 세후수익, 연평균 환전수익률(세전)을 볼 수 있다.

KB증권 CMA출금내역수익현황
KB증권 CMA출금내역수익현황

마치며

주식 거래도 할 수 있는 종합위탁계좌에 비해 CMA 계좌가 이자 총 금액을 확인하기 좋은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북트리: 도서관리 & 독서노트
4.5 • 231개의 평가
바코드만 스캔하면 책 정보가 쏙,독서달력,독서통계,독서목표관리,독서노트 등 독서기록 어플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