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앱에서 입출금수수료 기준


수수료 때문에 KB증권으로 옮겼다.  공모주 청약해보려고 KB증권에 있는 예수금을 다른 증권사로 이체하려고 하니 수수료가 500원이 붙었다.

요즘 세상에 이체 수수료가 붙다니!  이체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체 수수료 여부는 KB스타클럽 등급 기준

KB증권의 입출금수수료 기준은 다음과 같다. KB는 은행, 증권, 보험 등 통합해서 개인별로 스타클럽 등급이 있는데, 이 등급에 따라 이체 수수료 기준이 정해진다.

 

이용
수수료
구분 KB증권 → KB증권 KB증권 → KB국민은행 KB증권 → 타금융기관
MVP/로얄/골드 프리미엄/일반
지점 순수송금 무료 1,000원
유선/내점송금
(계좌이체)
무료 무료 무료 1,000원
온라인이체
(HTS, 홈페이지, M-able, ARS)
무료 무료 무료 500원
정기송금 무료 무료 무료 500원

 

 

 

내 KB스타클럽 등급 확인하기

 

KB의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에서 동일한 등급을 사용하므로 각자 편한대로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앱에서 내 KB스타클럽 등급을 확인해보니 프리미엄 등급이다. 앱에서 이체할때 500원 수수료가 있었다. KB카드나 은행을 안쓴지 꽤 오래돼서 등급이 낮은 모양이다.

거래 수수료 때문에 KB증권으로 옮기고 거래를 하니 KB스타클럽 등급이 로얄스타로 올랐다.

 

 

 

 

 

KB증권의 이체 수수료가 있다면 → KB국민은행으로 보내서 다시 이체

KB스타클럽 등급과 상관없이 KB증권앱에서  KB국민은행으로 이체하면 이체 수수료가 무료다.

난 KB국민은행에서 이체수수료는 무료다.  의도는 아니었고 해외 송금 수수료를 면제 받기 위해서 발급한 KB국민 가온플레니늄 카드 덕분이다.

그래서 KB증권앱에서 KB국민은행으로 보내서 다시 KB국민은행에서 다른 곳으로 이체했다.

또 문제가 발생했다.  보안매체가 보안카드라서 하루에 1000만원 이체한도가 있다. 이건 알아보다가  최종 KB스타뱅킹에 OTP를 연결해서 이체한도를 늘렸다.

 

KB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나 은행으로이체할 때 500원 아끼려고 KB국민은행으로 보내서 다시 이체하는게 귀찮다. 그래서  KB스타클럽의 등급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았다.







추천 글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