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으로 달러 이체하기(외화연계계좌 신청)


주식거래시 수수료와 세금에 대해서 알아보고나서 거래 수수료가 무료거나 싼 증권사를 알아보았다. 미국 주식수수료로 0.25% 내고 있었는데 KB증권이  1년간 0.07%라고 해서 KB증권을 개설했다. 다른 은행 외환계좌에서 KB증권으로 달러를 이체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증권계좌에는 원화와 외화가 같이 있다

은행에는 원화계좌와 외화계좌가 별도로 있는데, 증권앱에서는 같은 증권계좌에서 원화와 외화를 가지고있다.

KB증권에서는 국내주식잔고와 해외주식잔고에서 각각의 주식뿐만 아니라 원화와 외화 잔고를 볼 수 있다.  증권계좌는 내부적으로 원화와 외화를 관리하는 모양이다.

달러는 증권계좌의 외화연계계좌로 보내면 된다

신한은행 외환계좌에서 KB증권의 증권계좌로 보내려고 했더니 안됐다. 외환계좌가 아니라도 나온 것 같다.

KB증권앱에서 고객문의해보니 외화연계계좌를 신청해서 그 계좌로 보내면 된다고 한다. 다음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는 내용이다.
 

Q. 다른 은행에 있는 달러를 받아서 증권에서 쓰려고하는데 증권계좌로 달러를 보낼 수 있나요?
A. 당사에 외화연계계좌를 신청하셔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외화연계계좌 신청 :
– H-able > #7487 *KB국민은행 연계계좌만 신청가능
– M-able> [뱅킹/대출>환전/외화>외화연계계좌신청/조회] *KB국민은행 연계계좌만 신청가능
– 영업점내점/유선, 고객센터유선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연계계좌 신청 가능
처리가능시간 : 영업일8시~16시 (온라인 : 영업일 9시~16시)

KB증권앱에서 외화연계계좌 신청하기

KB증권앱에서 외화연계계좌를 신청 할 수 있었다.

1.KB증권앱 마블앱을 연다. 

KB증권 앱로고 마블

2. 메뉴 > (오픈)뱅킹 대출/공모주 > 환전/외화 > 외화연계계좌신청/조회 메뉴를 탭한다.

KB증권으로 달러 이체하기(외화연계계좌 신청)

3. 신청하면 아래와 같이 국민은행 외화연계계좌가 나온다.

KB증권으로 달러 이체하기(외화연계계좌 신청)


 
다른 외화계좌에서 화면에 나온 외화계좌로 보내면 KB증권앱의 해외주식잔고의 예수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치며

KB증권을 개설 후 달러를 이체 받으려면 외환연계계좌를 신청해야한다. 다른 은행이나 증권사에서이 외환연계좌로 KB증권으로 달러를 보낼 수 있었다.

KB증권에서 다른 내 계좌나 타 은행이나 타증권사로 보는 방법은 KB증권에서 외화이체하기를 참고한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