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메일 주소 노출 안 하고 이메일 주고받기 (iCloud+ 나의 이메일 가리기)


내 이메일 주소를 상대방에게 노출 안 하고 이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을까? iCloud+ 에 나의 이메일 가리기 기능이 있는게 생각나서 알아보고 이메일을 보냈다.

모르는 사람에게 이메일 보내야 하는 상황

블로그 글 하단에 블로거에게 ‘커피 사주기’ 버튼을 달았다.

토스의 내토스아이디를 이용해 계좌번호 없이 토스아이디 링크로 후원금을 송금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했다.

어제 누군가가 문의할게 있다며 이메일 주소를 남겼다.

블로그 글에 댓글을 쓸 수 있으니 블로그에 내 이메일 주소는 노출하지 않았다.

그 분은 블로그 글의 댓글에 남기지 않고 커피사주기 버튼을 통해 내게 후원을 하고 댓글로 남겼다.

지난 달에 구독하고 있는 유튜버에게 메일을 보내서 유튜버 생활에 대해 물어보려고 만날 수 있냐고 메일을 보냈었다. 답장이 오면 좋았을 거지만 답장은 오지 않았다.

무슨 문의인지 모르겠지만 이메일을 보내기로 했다.

다만 도메인이나 사이트를 팔라고 하거나 광고 올려달라고 할지 몰라, 내 이메일 주소를 노출하지 않고 이메일을 보내고 받을 수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문득, iCloud+ 에 ‘나의 이메일 가리기’ 기능이 생각났다.

iCloud+ ‘나의 이메일 가리기’ 기능

iCluod+ ‘나의 이메일 가리기’ 란?

‘나의 이메일 가리기’ 는 내 원래 이메일 주소가 아니라 임의로 생성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게 해준다.

오래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으로 이메일주소를 만들어 포워딩해주는 메일건과 비슷하다.

새로운 이메일 주소를 만들면 임의의 메일주소가 생기고, 원래 iCloud 메일로 들어온다. 메일을 보내면 내 원래 이메일 iCloud 이메일 주소가 아니라 새로 생성한 이메일 주소가 보낸사람 이메일이 된다.

iCloud 설정에서 만든 이메일 주소를 삭제하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된다.

회원가입 할 때에도 많이 이용하는 것 같다.

iCloud+ 유료서비스에서 제공

‘나의 이메일 가리기’ 는 iCloud+ 유료 요금제를 사용해야한다.

‘나의 이메일 가리기’는 가장 싼 월 1,100원 요금제부터 제공한다.

iOS 15, iPadOS 15, macOS Monterey 이상

iOS 15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iOS 16 이상에서는 iCloud.com 이나 me.com 이 아닌 gmail 이나 네이버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iCloud+ 구독을 사용하는 경우 iOS 15, iPadOS 15 또는 macOS Monterey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기기에서 Safari의 모든 이메일 필드에 독특한 무작위 이메일 주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 iOS 또는 iPadOS의 설정 앱, macOS의 시스템 설정 또는 시스템 환경설정, Mail 앱 또는 iCloud.com에서 이메일 주소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iOS 16 또는 iPadOS 16 및 이후 버전에서는 타사 앱에서 이메일 주소를 비공개로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iOS 17, iPadOS 17 및 이후 버전과 macOS Sonoma에서는 Apple Pay에 나의 이메일 가리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Cloud+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출처: 애플 도움말 나의 이메일 가리기란 무엇입니까?

iCloud+ ‘나의 이메일 가리기’ 사용하기

‘나의 이메일 가리기’ 를 사용할 때 먼저 사용할 이메일 주소를 생성 한 후에, iPhone/아이패드 메일앱이나 맥 메일앱의 메일 작성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다.

  1. 이메일 주소 생성
  2. 메일앱에서 ‘나의 이메일 가리기’ 설정

새로 생성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고 받을 수 있다.

이메일 주소 만들기

먼저 사용할 이메일 주소를 만든다.

1. 아이폰의 기기 설정 > Apple ID > iCloud > ‘나의 이메일 가리기’를 누른다.

iCloud+ 나의 이메일 주소 가리기 추가하기

2. ‘+ 새로운 주소 생성’ 을 누른다.

iCloud+ 나의 이메일 주소 가리기 추가하기

임의의 이름으로 이메일 주소가 만들어진다.

iCloud+ 나의 이메일 주소 가리기 추가하기

이메일 보낼 때 나의 이메일 주소 가려서 보내기

이메일 작성 창에서 메일을 보내기 전에 나의 이메일 주소를 가릴 수 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의 애플메일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메일을 보낼 때 나의 이메일 주소를 가려서 보내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애플메일 작성창에서 보낸 사람 주소를 누른다.

보낸 사람을 누르면 펼쳐지면서 보낸 사람 주소가 나온다.

2. 주소 팝업 창에서 ‘나의 이메일 가리기’를 누른다.

iCloud+ 나의 이메일 주소 가리기 추가하기

3. 메일을 작성 한 후 보낸다.

이메일 주소 가린 후 부터 이메일 주고 받기

나의 이메일주소 가리기로 보낸 후에 받은 메일은 원래 메일 계정의 받은 편지함으로 들어온다.

처음에 이메일을 보낼 때 나의 이메일 주소가리기로 보냈으면 그 후 부터는 답장하면 자동으로 새로 만든 이메일주소로 보내게 된다.

마치며

모르는 사람에게 내 원래 이메일 주소를 노출하지 않고 이메일 보는 방법이 있다.

iCloud+에 이 기능을 알고는 있었는데, 처음으로 사용해보았다.

답장이 온 후, 내 이메일 주소를 노출하고 계속 연락할 거라면 이메일을 보낼 때 보낸 사람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면 되낟 .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