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서 휠 마우스 방향 반대로 설정하기(BTT)


맥북 트랙패드에서 자연스러운 스크롤을 켜면 휠마우스 스크롤방향이 반대가 되어 휠마우스 사용이 불편하다. BTT 를 이용해 자연스러운 스크롤 사용할때 휠마우스 방향을 반대로 동작하게 할 수 있다.

맥북 트랙패드의 자연스러운 스크롤

맥 OS 10.7 인 라이온에 맥북 트랙패드에서 아래로 손가락을 쓸어내리면 화면도 같이 아래로 스크롤하는 ‘자연스러운 스크롤’ 기능이 생겼다.

맥북 트랙패드

macOS 10.7 에 iOS 나 아이패드 처럼 스크롤하는 개념이 들어가면서 추가된 기능이다.

시스템 설정에서 마우스도 자연스러운 스크롤이 디폴트로 켜 있다.

맥 마우스 자연스러운 스크롤

트랙패드의 자연스러운 스크롤을 켜면 , 휠마우스 스크롤 방향이 반대 되는 문제 발생

트랙패드의 ‘자연스러운 스크롤’을 켜면 휠 마우스로 스크롤하는 방향이 반대가 된다.

문제는 트랙패드의 ‘자연스러운 스크롤’ 설정이 디폴트가 켬이라 휠 마우스로 스크롤하면 평소와 사용하던 방향과 반대방향이 되어 휠로 스크롤하기 어렵다.

애플은 맥 OS 10.7 인 라이온에서 트랙패드의 ‘자연스러운 스크롤’ 설정 기능을 넣고 휠 마우스 스크롤의 방향이 반대가 되는 문제를 해결해주지 않았다.

애플은 터치가 되는 마우스만 팔지만, 휠 마우스를 만들지 않는다. 그래서 휠마우스로 맥북을 사용하는 걸 전혀 고려하지 않는 것 같다.

BTT로 휠 마우스 방향 거꾸로 바꾸기

 Scroll Reverser 로 휠 마우스 방향을 반대로 할 수 있다.

BTT(BetterTouchTool)로 휠 마우스 방향을 바꿀 수 있다. BTT 를 사용하므로 Scroll Reverser 는 이제 사용하지 않는다.

방법은 간단하다.

1.BTT 의 Configuration 를 연다.

2. 메뉴에서 Settings 클릭한다.

3. 왼쪽 패널에서 ‘Normal Mouse’ 클릭한 후, 오른쪽에 ‘Inverse scrolling for normal mice only (use system settings for Magic Mouse & Trackpads)’를 체크한다.

BTT로 휠 마우스 방향 거꾸로 바꾸기

마치며

맥북 트랙패드의 터치 제스처는 정말 편하다. 윈도우 노트북에서 맥북으로 처음 바꿨을때 맥북 터치패드로 스크롤하는게 정말 편하고 자연스러워 너무 좋았다.

애플은 2011년 7월 macOS 10.7 에 애플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손가락 제스처를 맥북에 적용했다. 그런데 애플은 macOS 10.7 에서 자연스러운 스크롤 기능을 넣고는 휠마우스 방향 설정은 제공해주지 않았다. 맥북 사용자는 서드파티 프로그램으로 해결했다.

애플은 2021년 10월 macOS 12를 출시하면서 시스템 설정에 마우스 역방향 설정을 넣었다.

애플이 휠마우스를 팔지 않아서인지 모르겠지만 너무한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