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종합


자동차보험을 삼성화재에서 KB손해보험으로 옮겼다. 보장은 비슷한데 할인이 많아서이다. 내게 맞는 특약 조건을 확인하기 위해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 항목과 조건을 모았다.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으로 할인 받기

자동차보험 마다 보장은 비슷한데 할인특약과 조건은 조금씩 다르다.

자동차보험사별로 할인 특약의 종류와 조건은 아래 링크를 참고한다.

수년 동안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오다 자동차보험을 비교해보고 KB손해보험으로 옮겼다. 할인특약 조건 때문이었다.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 가보니 할인이 9가지고 있고 특약은 7가지이다.

KB손해보험에 인터넷으로 가입하면 18.1% 할인되고, 3년 연속 무사고시 최대 할인은 13%이다.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출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

할인 특약만 표로 정리해보았다. 조건이 맞아야 하고 어떤 할인특약은 중복이 안 되는 특약이 있다.

할인특약조건할인
마일리지 할인특약운행거리 2천km이하35%
전기차 전용특약 탑재 (승용,화물)배터리 신품가액 보상, 충전중 감전등 상해 보상18.1%
티맵 안전운전 할인특약1,000km 이상 주행/ 안전점수 70점이상 1인, 부부 한정시12.3%
대중교통이용 할인특약직전 3개월 12만원 이상/1인 한정시8%
자녀 할인특약만1세이상 ~ 만6세이하/1인, 부부한정 시8%
첨단안전장치 장착특약 출고시 (차선이탈방지+전방충돌방지)장치 모두 장착시7%
걸음 수 할인특약5천보이상 걸음수 50일이상 달성시/
1인, 부부한정시
3%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특약할인 (출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

나 한테 어떤 특약이 맞는지 살펴보기 위해 특약 조건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았다.

마일리지 할인특약

마일리지할인특약은 운행을 적게하면 할인해주는 특약이다. 운행 거리가 적을 수록 사고날 확률이 적어서 할인을 해주는 모양이다.

나는 서울에서는 운전을 잘 안 해서 마일리지할인 특약으로 몇 십만원을 돌려 받았다. 차를 제주로 가져가면서 부터는 마일리지 특약을 한 번도 받은 적이 없다.

전기차 전용특약 탑재 (승용,화물)

전기차에 적용되는 특약이다.

나는 가솔린 차라서 할인을 받을 수 없었다.

티맵 안전운전 할인특약

티맵 안전운전 할인특약은 티맵의 운전점수에 따라 할인해주는 특약이다.

티맵을 네비게이션으로 이용하고 있어 내 운전점수가 나온다. 난 운전을 잘 못하고 기름 값을 아끼기 위해 급발진 급제동 고속을 잘 안

하니 운전 점수가 좋은 것 같다.

티맵(T Map)으로 자동차 보험 할인 받기

티맵 특약 할인은 안전 점수만 좋아서는 안되고 최소한의 운행거리 조건이 있다.

티맵할인율은 보험사마다 다른데 KB손해보험의 티맵 할인율이 좋다.

티맵 특약 할인은 아래 링크에서 자세하기 확인할 수 있다.

자녀 할인특약

자녀할인특약은 만 9세 이사하의 자녀가 있는 경우 할인해주는 특약이다. 자녀의 나이에 따라 최대 14%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자녀 나이할인율
태아~만1세미만14%
만1세이상~만6세이하8%
만7세이상~만9세이하4%
KB손해보험 자녀할인특약

자녀할인특약 할인율

  • 기명(부부) 한정특약 가입시 : 적용보험료의 14%(태아~만1세미만), 8%(만1세이상~만7세미만), 4%(만7세이상~만9세이하)를 할인해 드립니다.
  • 기명(부부) 이외 한정특약 가입시 : 적용보험료의 6%(태아~만1세미만), 8%(만1세이상~만3세이하)를 할인해 드립니다.

우리는 아이가 커서 자녀할인 특약은 받을 수 없었다.

첨단안전장치 장착특약

첨단안전장치 장착특약은 차에 차선이탈방지장치, 전방충돌방지장치, 차선유지보조장치 자동비상제동장치 등이 있는 경우 할인을 해주는 특약이다.

  • 개인용 승용차, 업무용 법인승용차
    차선이탈방지장치 출고시부터 장착시 4% 할인
    전방충돌방지장치 출고시부터 장착시 4% 할인
    둘 다 모두 장착시 7% 할인
  • 업무용 화물4종, 승합3종 차량
    차선이탈방지, 전방충돌방지 장치 둘 다 장착시 7% 할인

가입대상

  • ① 판매보종 : 개인용 승용, 업무용 법인승용, 업무용 화물4종, 업무용 승합3종 차량
  • ② 차선이탈경고장치(LDWS) 또는 차선유지지원장치(LKAS) 또는 전방충돌방지장치(FCW or AEB)가 최초 출시시 기본장착차량이거나 출고시 옵션으로 선택 장착된 차량
출처: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첨단 안전장치 장착 특약

내 차는 오래되어 이런 장치가 없다. ㅠㅠ

요즘 나오는 차에 이런 장치가 옵션인데, 지인차를 타보니 자동차보험 할인을 왜 해주는지 알 것 같다. 안전 운전에 도움이 많이 된다. 다음 차를 산다면 꼭 이런 장치를 달고 싶다.

대중교통이용 할인특약

대중교통할인특약은 대중교통을 직전 3개월 누적 6만원(부부합산 12만원) 실적이 있으면 할인해주는 특약이다.

3개월 누적 실적인데, 가입할 때만이 아니라 가입한 후 누적 실적이 되면 할인특약을 추가할 수 있다.

자세한 할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한다.

부부누적합산은 12만원이상이 5%, 24만원이 8%이다.

나는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데 아내는 자동차로 출퇴근한다. 올해부터는 아내가 주차장에서 나오면서 벽에 차를 긁은 후, 아내도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기 시작했으니 3개월 누적을 보다가 특약을 신청할 것이다.

걸음 수 할인특약

자동차 보험 걸음수 할인특약은 90일 이내에 50일 이상 5천보 이상을 달성하면 보험료 3%를 할인해주는 특약이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앱을 설치해야한다.

걸음수할인특약 가입방법 및 절차

걸음수할인특약 가입시 당사의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 필수 설치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 설치 하여 KB WALK 걸음수를 연동해야 걸음수 측정이 가능합니다. 

  • ※ KB WALK 걸음수 DATA는 각 OS별 헬스케어앱(안드로이드 – 구글피트니스 / iOS – 건강APP)을 기반으로 합니다.
    – 정확한 데이터 확인을 원하신다면 OS별 헬스케어앱(안드로이드 – 구글피트니스APP(앱스토어 별도 설치 필요) / iOS – 건강APP)을 확인해주세요.
  • ※ KB WALK 걸음수와 고객님께서 인지하는 걸음수는 다를 수 있으며, 걸음수 할인특약은 약관에 따라 KB WALK 기준으로 적용합니다.
    (* 불일치사유 : 웨어러블 기기 사용 / 직접 수정한 걸음수 / 타헬스케어 연동 등의 사용자 환경)
  • ※ 걸음수에 대한 문의는 걸음수 데이터가 적재되는 APP서비스 측을 통해 부탁드립니다. (안드로이드 – 구글피트니스APP(앱스토어 별도 설치 필요) / iOS – 건강APP)
  • ※ KB WALK는 유효한 계약이 있는 전자금융회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출처: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걸음수 할인특약

걸음수 할인특약은 대중교통할인특약과 중복할인이 안 된다.

대중교통할인특약 할인율이 5~8%이고, 걸음수는 3%이므로 대중교통할인특약 할인이 더 좋다.

만약 대중교통을 잘 이용하지 않는다면 걸음수로 3% 할인 받을 수 있다.

대중교통할인이 안 되면 걸음수로 할인 받으려고 열심히 걷는다.

사실 하루에 5천보가 기준이라 출근하거나 밖에 나갔다 오면 5천보는 달성된다. 90일중에 50일 달성인데 보니깐 연속 50일이 아니다. KB손해보험 앱 설치하는게 귀찮기는 하지만 해볼만하다.

마치며

내 경우 KB손해보험 다이렉트로 가입하고 3년 연속 무사고와 티맵안전운전 할인특약만 해도 꽤 할인이 되었다. 대중교통이용할인과 걸음수할인특약중 하나만 가입할 수 있는데 이번에는 대중교통할인이 안 되면 걸음수 할인이라도 받을 계획이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