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다이렉트 번호 이동하기 (요금제 및 주의사항)


아이폰 통화 녹음이 필요해서 통신사를 SKT 로 번호이동을 했다. 알뜰모바일에비해 SKT 요금제가 비싸서 찾아보니 매장에가지 않고 T다이렉트에만 있는 요금제가 있어 가입했다

SK 에이닷앱으로 아이폰 통화 녹음

갤럭시에 있고 아이폰에 없는 세 가지 중 하나가 통화녹음이다. 디바이스나 앱으로 하는 방법이 있지만 편리하지 않다.

AI 인기 때문에 SK의 에이닷이라는 앱에 통화 요약 기능이 들어갔는데, 같이 통화녹음도 되었다.

에이닷 통화녹음은 SK 가입자만 사용할 수 있고, SK 알뜰모바일은 안 된다.

에이닷

알뜰 모바일 vs. SKT 요금

알뜰모바일이 나오고나서 알뜰모바일만 사용했다.

계산해보니 대리점에서 가족결합/인터넷/통신결합과 엄청나게 할인 받지 않는 한, 기기만 사서 알뜰모바일쓰는게 엄청 싸다. 지금은 알뜰모바일은 유모바일을 사용하는데 십 몇년간 내 통신비는 0원이었다.

그런데 통화 녹음 때문에 SKT를 사용해야하는데, 요금제는 알뜰 모바일에 비해 엄청 비싸다.

SKT 제휴할인카드 혜택도 알뜰모바일 제휴카드에 비하면 정말 작다.

T다이렉트샵, T다이렉트 플랜

SKT 의 요금제를 보려고 홈페이지를 찾았다.

대충 찾아보고 SK텔레콤 대리점에 가려고 했다. SK 휴대폰 홈페이지는 T월드인 것 같다. 거기서 요금제를 보니 다이렉트샵이 있다.

SK T다이렉트 번호 이동하기 (다이렉트 요금제)

T다이렉트플랜이란?

T다이렉트플랜이란 대리점이 아니라 홈페이지에서만 판매하는 요금제였다.

SK 대리점에 전화해보니 T다이렉트로 요금제는 대리점에 판매하지 않는다고한다.

SK T다이렉트 번호 이동하기 (다이렉트 요금제)

자동차 보험 가입할때 직접 가입하면 상담사보다 더 싼데, 이걸 다이렉트 보험이라고 한다.

휴대폰 통신도 대리점 통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직접 판매하고 요금제도 더 싸게 해서 파는 거였다.

T다이렉트는 SKT의 T월드에서 직접 파는 것을 말하고, T다이렉트샵은 이걸 파는 페이지이고, T다이렉트 플랜은 요금제를 상품쪽에서는 영어로 플랜이라고 하니 T다이렉트샵에서만 파는 요금제를 말하는 것 같다.

T다이렉트 플랜은 대리점 요금제보다 싸다

T다이렉트 플랜은 대리점 보다 가격이 훨씬 쌌다.

LET 45 요금제는 100기가에 소진 후 5Mbps 인데 월 48,000원이다.

LTE 35 요금제는 5GB 에 소진 후 1Mbps인데 35,000원이다.

5기가 짜리인 다이렉트 LTE 35로 했다. 내 사용 통계를 보니 한달에 평균 3.5기가 정도 밖에 사용 안 한다.

SK T다이렉트 번호 이동하기 (다이렉트 요금제)

(출처: T다이렉트 플랜)

5G는 속도는 빠르지만 기지국이 많이 없어 배터리만 닿는다고 한다.

SK T다이렉트 번호 이동하기 (다이렉트 요금제)

(출처: T다이렉트 플랜)

나는 가지고 있는 아이폰 14에 번호만 이동만 할꺼라서 SK가족할인이나 인터넷 통합도 안 한다.

우리집은 KT 인터넷만 업로드/다운로드가 제대로인 회선이라고 해서 바꾸지 않을 생각이다. 그러니 요금제만 적절하면 된다.

T다이렉트 요금제 가입

T다이렉트 플랜 가입은 모바일웹. PC웹, T월드앱에서 할 수 있었다. T월드에 가입해야 한다.

T다이렉트 휴대폰 번호 이동하기

T다이렉트 요금제를 사용해서 휴대폰 번호이동을 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T월드 사이트 가입
  2. 휴대폰 정보입력(IME 이런 것들)
  3. T다이렉트 요금제 선택해서 번호이동 신청
  4. 유심구매
  5. 유심받은 후 개통요청하기
  6. 개통되면 휴대폰에 유심 바꾸기

1.T월드 접속 및 로그인

T월드 회원가입이 안 되어 있으면 회원에 가입한다.

T월드 모바일웹, PC웹, T월드앱에서 가입하고 T다이렉트요금제로 번호이동할 수 있다.

통신 사용 내역 같은 것은 T월드 앱으로 볼 수 있으니 처음 부터 T월드앱을 설치해서 가입하고 번호이동 신청해도 될 것 같다.

1.T월드앱 설치 및 가입하기

T World T월드앱

2. 휴대폰 정보 입력

지급제/쓰던 폰 등록 및 요금제 가입 버튼을 눌러서 휴대폰 정보를 입력한다.

SK T다이렉트 번호 이동하기 (다이렉트 요금제)

3. T다이렉트 요금제 선택해서 번호 이동 신청

SK T다이렉트 번호 이동하기 (다이렉트 요금제)

4. 유심구매

결제할 때 유심 구매를 체크 해야한다.

유심이 있으면 그냥 써도 될 것 처럼 읽을 수 있는데,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여기서 구입해야한다.

알뜰모바일 처럼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유모바일 처럼 공짜로 받는 방법도 없고, 대리점에서도 구입할 수 없다.

고객센터에서 그러는데, 대리점에서 유심만 팔지 않는다. 신규나 번호 이동이나 요금제를 선택해서 가입하면서 유심 정보를 넣는데, 대리점에서는 T다이렉트에서 파는 요금제가 없으니 유심만 구입할 수 없다.

5.고객센터 전화해서 휴대폰 정보 추가 등록

유심이 와야 개통을 하는데 하루가 지나도 안 왔다. 유모바일은 오전에 오후, 오후에 주문하면 다음날 받을 수 있었다. 그런데 T월드 주문현황을 봐도 유심이 배송을 시작했는지 등에 아마 정보가 없다.

빨리 개통해야 하는데, 요금제 싸려고 하다가 통화녹음 해야 하는 전화오면 어떡하나 하는 생각게, 잘 안하는 고객센터에 전화 걸었다.

유심이 배송되고 있냐고 물어봤더니 내 번호이동이 보류라고 되어 있다고 한다.

담당 부서로 전화를 돌려줬는데 10분이 지났는데 통화가 안 되었다. 다시 고객센터에 걸어서 처음부터 다시 얘기를 하고 담당부서로 전화를 돌려주고 받을때 까지 기다려서 통화를 했다.

왜 보류되었냐고 물어보니 휴대폰 기종이 뭐냐고 물어본다. 아이폰 14 라고 하니 듀얼 유심이 들어가는 폰은 기기 정보가 더 있어야 한다고 한다.

내가 홈페이지에 직접 IME , 맥 어드레스를 다 입력했는데, EID 와 IME2 는 없었다. 그런데 이 정보가 필요하단다.

SK T다이렉트 번호 이동하기 (다이렉트 요금제)

분명히 가입하기 전에 휴대폰 정보를 입력했다고 하니, 아직 시스템에 추가 정보가 반영이 안되어 있다고 한다. 신청하면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걸어서 추가 정보를 받는데 밀려 있다고 한다.

최신 폰은 다 듀얼유심일텐데 시스템에 필드 2개 안 넣어서 가입 신청한 사람은 답답하게 한다. 보류 중인지도 사이트에서 보이지 않으니 알아서 가입하라고 해 놓고 이런것도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았다.

암튼 T월드에서 신청 페이지를 보완하지 않는 한 휴대폰 정보 입력했어도 무조건 고객센터에 걸어서 확인해보고 추가정보를 등록해야 한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0111 이다. T월드의 고객센터 전화번호이고 T다이렉트 직통 전화번호는 없다. 휴대폰번호 입력하고, 휴대폰, 가입 등 ARS번호를 눌러야한다.

5. 유심 받은 후 개통 신청 전화하기

택배로 받은 SKT 유심은 아직 통신사에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사용할 수 없다.

유심을 받은 후에 유심을 바꾸지 않고 현재 유심 상태에서 T월드 고객센터에 전화한다.

ARS에서 개통 관련 메뉴를 눌러 상담사에게 개통해달라고 전화했다.

상담사가 개인정보 등을 확인하고 개통을 해준다.

6. 개통 후 휴대폰 유심 바꾸기

상담사가 개통했다고 해서 바로 개통이 되는게 아니다.

개통이 되면 유심을 바꾸라고 한다. 통신사가 넘어가야하니 시간이 걸릴 것이다.

개통되었다고 문자가 오냐고 물어봤더니 그런건 없다고한다. 현재 통신사에서 내 휴대폰 정보가 사라지기 전에 문자를 보내주면 좋을 텐데 그런거 없이 그냥 통신사에서 내 기기 정보를 없애는 모양이다.

그럼 개통이 되었는지 내가 어떻게 아냐고 상담사에게 물어보니 휴대폰에 안테나가 없어지면 그때 바꾸라고 한다. 계속 쳐다보고 있으라고 한다. ㅋㅋ

한 10분 정도 후에 휴대폰을 보니 안테나가 없어졌다.

그래서 유심을 바꿔끼우고, 아이폰을 재부팅했다.

이제 내 아이폰의 통신사가 유모바일에서 SKT로 바뀌었다.

에이닷앱 재설치

요금제가 비싸지만 SKT로 바꾼 유일한 이유는 에이닷으로 통화녹하기 위해서인데, 에이닷앱에 통화탭이 안 보인다.

그래서 에이닷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고 로그인했더니 통화탭이 보였다. 그리고 친구와 통화해보니 통화녹음이 되었다.

마치며

아이폰에서 통화녹음이 필요해서 요금이 비싼 SKT로 바꿨다. 폰이 있어 번호이동만 하면 되므로 대리점 보다 가격이 싼 T다이렉트로 가입했다.

오늘 신청하면 내일은 유심을 받아서 개통할 수 있을지 알았지만 3일이나 걸렸다.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확인하지 않았으면 더 오래걸렸을 것 같다. 지연의 가장 큰 이유는 홈페이지기기 정보 넣는 페이지에 EID 와 IME2 입력을 받지 않아서이다.

최신폰이면 듀얼유심일 테니 T다이렉트로 가입 후에 고객센터에 전화하는게 빠를 것 같다.

고객센터에서 먼저 확인해서 전화하는데 요즘 에이닷 통화녹음 때문에 번호이동이 많은 모양이다.

가입 페이지에 필드 2개만 넣으면 되는데 이걸 안해서 고객센터에서 가입 신청한 사람에게 확인해야 하니 시간이 오래걸린다.

집 문제가 빨리 해결되어 아이폰으로 통화녹음할 필요성이 없어지면 좋겠다.

통화녹음이 요약이 되지 좋기는 하지만 요금이 비싸다.

통화녹음 필요성이 없어지면 바로 KTM모바일로 옮길 것이다. 요금제도 좋고 제휴카드사용하면 무료에 밀리의서재도 무료이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