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패드/맥으로 애플워치 찾기


설거지나 샤워할때 애플워치를 벗어 놓았는데 어디에 뒀는지 기억이 안 난다. 아이폰/아이패드/맥에서 애플워치를 찾는 방법이 있다.

애플워치 벗는 상황

코로나때 애플워치로 손을 씻으면 손 씻는 것을 감지해서 20초 동안 손을 씻으라고는데 나왔다. 그런데 애플워치를 찾고 설거지를 하면 손 씻는 것으로 인식해서 설거지할때에는 애플워치를 벗어 놓는다.

내 애플워치가 오래되어 최고 충전이 80%가 안 된다. 그래서 샤워할 때에는 보통 애플워치를 충전하는데 가끔 그냥 벗어 놓을 때도 있다.

아침에 일어나면 애플워치를 충전하고, 저녁에 잠자기 전에는 애플워치를 충전한다.

자는 동안 애플워치로 수면을 측정하기 때문에 나는 이거 이외에는 애플워치를 벗지 않는다. 애플워치 1부터 차고 있지만 내가 가장 원하는 건 더 가볍고 더 배터리가 오래갔으면 좋겠다.

애플워치 찾기

애플워치를 찾는 방법은 아이폰 뿐만 아니라 나의 찾기를 통해 아이패드,맥 또는 icloud.com 에 접속해서 할 수 있다.

한국은 위치 찾기는 안 되고 소리만 나게 할 수 있다.

애플워치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iOS 17 이상 아이폰 제어센터에서 애플워치 찾기: ‘나의 애플워치 핑하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맥의 나의 찾기앱에서 애플워치에 소리를 내는 기능이 있는데, iOS 17 부터 아이폰 제어센터에서 바로 애플워치에서 소리내게 하는 기능이 생겼다.

iOS 17 이상의 아이폰 제어센터에서 애플워치를 찾는 ‘나의 애플워치 핑하기’ 버튼을 넣을 수 있다. 제어센터에 디폴트로 들어있지 않아서 넣어야한다.

1.아이폰 설정에서 제어센터를 열고 제어항목추가에 ‘나의 Watch 핑하기’ 왼쪽 + 버튼을 누른다. 그럼 바로 제어센터에 추가된다. 삼줄 아이콘 끌어 당겨서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아이폰 제어센터에서 애플워치 찾기: '나의 애플워치 핑하기'

2. 아이폰에서 제어센터를 연다. 화면 오른쪽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제어센터가 나온다.

3. 나의 애플워치 핑하기 아이콘을 누른다. 그럼 애플워치에서 소리가 난다.

아이폰 제어센터에서 애플워치 찾기: '나의 애플워치 핑하기'

‘나의 애플워치 핑하기’ 로 누르면 “디디디디딩” 하고 한 번만 소리가 난다. 그래서 찾을 때 까지 여러 번 눌러야한다.

아이폰 제어센터에서 애플워치 찾기: '나의 애플워치 핑하기'

아이폰/아이패드/맥에서 나의 찾기앱으로 애플워치 찾기

나의찾기앱은 아이폰, 아이패드, 맥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위치를 알 수 없고 소리만 낼 수 있다.

1.나의찾기앱을 연다. 없으면 설치하고 로그인한다.

애플 나의찾기 앱

2. 기기에서 애플워치 이름을 누른다.

3. ‘사운드 재생’을 누르면 애플워치에서 소리가 난다.

애플워치 찾기

애플워치에서 닫기 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꺼진다. 애플워치에서 소리가 계속 나는데 얼마나 오래 나는지는 모르겠다.

애플워치 찾기

아이폰 애플워치 앱에서 애플워치 찾기

아이폰에서 애플워치를 설정하는 애플워치앱에서도 애플워치를 찾을 수 있다.

1.아이폰에서 애플워치앱을 연다.

2. 나의시계탭에서 왼쪽위에 있는 ‘모든 시계’를 누른다.

애플워치 찾기

3. 소리를 낼 애플워치 옆의 i 아이콘을 누른다.

애플워치 찾기

4. ‘나의 Apple Watch 찾기’ 를 누르면 나의 찾기앱이 실행되고 애플워치가 열린다. 나의 찾기 앱에서 하던대로 사운드 재생을 누르면 애플워치에서 소리가 난다.

애플워치 찾기

아이폰에서 시리로 애플워치 찾기

아이폰에서 시리를 통해 음성으로 애플워치 찾기를 할 수 있다.

1.아이폰에서 “시리야 내 애플워치 어딨어?” 또는 “시리야 내 애플워치” 라고 말한다.

그럼 “Apple Watch 찾는 중…” 라고 나온다.

애플워치 찾기

애플워치를 찾으면 자동으로 아래와 같이 나오면서 애플워치에서 소리가 난다. 애플워치에서 닫기 버튼을 누를 때 까지 소리가 난다.

해당 기기가 근처에 있습니다.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애플워치 찾기

iCloud.com 에서 애플워치 찾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맥이 없으면 브라우저로 icloud.com 으로 들어가서 애플워치 찾기를 할 수 있다.

1.icloud.com 에 접속하고 로그인한다.

2. 앱 목록에서 ‘나의 찾기’ 아이콘을 누른다.

3. 모든기기에서 애플워치를 클릭한다.

4. 사운드 재생을 클릭하면 애플워치에서 소리가 난다.

애플워치 찾기

마치며

아이폰, 아이패드, 맥, icloud.com 의 나의 찾기에서 애플워치를 찾을 수 있게 소리를 내게 하는 기능이 있다.

iOS 17 부터 아이폰에서 바로 애플워치를 찾을 수 있게 소리내는 애플워치핑하기 기능이 제어센터에 들어갔다. 나의 찾기앱을 열지 않고 아이폰 제어센터에서 소리를 낼 수 있다.

한국은 내 아이폰 찾기나 내 애플워치 찾기가 안 되고 소리 재생만 할 수 있다. 애플은 언제 이거 해주는지 모르겠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