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맥에서 아이폰 SMS 문자 사용하기


아이폰에 SMS 문자가 오면 아이패드나 맥에서 받을 수 있고, 문자를 보낼 수 있다.

아이패드나 맥에서 SMS 문자를 보내고 받을 수 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을 같은 애플 id 로 로그인하면 애플 기기간의 연동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애플에서는 모든 기기가 하나 처럼 연결된 경험하는 것을 연속성 Continuity 라고 한다.

그 중에서 아이폰에 문자가 오면 아이패드나 맥에서도 볼 수 있고, 아이패드나 맥에서도 아이폰에 있는 문자앱을 사용할 수 있어 맥에서도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아이폰, 맥, 아이패드에서 sms 문자 사용하기

Mac과 iPhone만 있으면 초록색 메시지 풍선으로 표시되는 SMS 문자 메시지를 Mac에서 바로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iPhone으로 받은 모든 메시지가 이제 Mac에도 나타나기 때문에, 당신의 모든 기기에서 대화 내용이 최신 상태로 동기화되죠. 그리고 친구가 어떤 기종의 휴대폰으로 문자를 보내든, 당신은 Mac이나 iPhone 중 더 가까이에 있는 기기로 바로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Mac에서 Safari, ‘연락처’, ‘캘린더’, Spotlight에 있는 전화번호를 클릭해 SMS 또는 iMessage 대화를 시작할 수도 있죠.

출처: 애플 홈페이지 macOS 연속성

iPhone이 켜져 있고 Wi-Fi 또는 셀룰러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맥이나 아이패드에서 SMS/MMS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아이폰의 문장앱 처럼 iMessage 뿐만 아니라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와도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아이폰, 맥, 아이패드에서 sms 문자 사용하기

아이폰의 OS 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OS 를 클린 설치 한 후 문자가 맥과 아이패드에 안 온다. 그래서 아이폰 설정을 보니 꺼져있다. 디폴트 값이 꺼있는 것 같다. 아이폰에 온 SMS를 아이패드와 맥에 전달하는 기능을 켜면서 설정 방법을 정리했다.

아이폰에 온 SMS 문자를 아이패드나 맥에서 사용하기

아이폰, 아이패드, 맥은 같은 애플 ID 로 로그인 해야한다.

1.아이폰의 설정 > 메시지 > 문자 메시지 전달을 연다.

아이패드, 맥에서 아이폰 SMS 문자 사용하기

2. 아이폰의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기기를 켠다.

아이패드, 맥에서 아이폰 SMS 문자 사용하기

이중 인증을 사용하지 않는 기기는 다른 기기에 확인 코드가 뜨는데 이 코드를 아이폰에 입력하면 된다.

마치며

애플의 기기간의 연결성은 정말 편하다. 영화 <서치> (서치 2 보다는 서치 1)를 보면 애플 홍보 영화 처럼 애플 기기를 사고 싶을 정도로 정말 활용을 잘 하는데, 문자도 맥에서 주고 받는 걸 볼 수 있다. 서치 1은 넷플릭스에서 내려갔고, 서치 2는 넷플릭스에 있다.



Apple 2024 맥북 에어 13 M3, 스페이스그레이, M3 8코어, 8코어 GPU, 256GB, 8GB, 30W, 한글Apple 2023 아이맥 24 M3, 실버, 8코어, 256GB, M3 8코어, 8GBYoonLaB 자바라 스마트폰 태블릿 거치대신지모루 풀커버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2pESR 맥세이프 마그네틱 아이폰 카드지갑 각도조절 폴드 거치대, 카본블랙 EC398신지모루 2배 자력 M 에어클로 마그네틱 맥세이프 휴대폰 케이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