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OS 10 에서 애플워치 시계 페이스 바꾸기


애플워치를 watchOS 10로 업데이트한 후에 애플워치에서 스와핑을 했는데 시계페이스가 바뀌지 않는다. 워치OS 10 애플워치에서 시계 페이스를 변경하는 방법을 찾았다.

watchOS 9 까지 애플 워치에서 시계 페이스 변경은 스와이핑

애플워치 시계 페이스에서 왼쪽 오른쪽으로 스와이핑해서 시계 페이스를 바로바로 변경할 수 있었었다.

아이폰의 애플워치 앱에서도 바꿀 수 있지만 시계 페이스를 만들어놓고, 상황에 따라 애플워치에서 바로 바꾸는게 편했다.

그런데 워치OS 10으로 업데이트하고나서 애플와치 화면을 스와이핑해도 시계 페이스가 바뀌지 않는다. 바뀐 모양이다. 어떻게 해야 시계 페이스를 바꿀 수 있을까?

watchOS 10 애플워치에서 시계 페이스 바꾸기

워치OS 10 에서 애플워치 시계 페이스 바꾸는 방법이 바뀌었다.

시계 페이스를 스와이핑하면 바뀌던 방식에서 시계 페이스를 꾸욱 누른 후 스와이핑 해야한다.

1.애플워치에서 시계 페이스를 꾸욱 누른다.

2. 좌우로 스와이핑해서 시계 페이스를 바꾼다.

와치os 10 에서 애플워치 시계페이스 바꾸기

3. 크라운버튼을 눌러 저장하고 종료한다.

애플워치에서 바로바로 시계 페이스를 바꾸지 못해 불편하다

내 경우 애플워치에서 자주 사용하는 앱이나 앱의 상태는 인포그래프 시계 페이스를 몇 개 만들어서 컴플리케이션으로 넣어 놓았다. 애플워치를 쓰윽 들면 여러 상태가 보인다. 다른 앱 상태나 앱을 사용하기 위해 시계 페이스를 스와이핑해서 다른 인포그래픽 시계 페이스로 바꾼다.

애플워치 페이스

그러나 워치OS 10 에서는 시계 페이스를 바꾸려면 꾸욱 눌러서 바꿔야하니 너무 불편하다ㅠㅠ

특히 워치OS 10 에 스누피 시계 페이스가 생겼는데, 애니메이션이 몇 개인지 모르겠다. 볼때 마다 다르다. 정말 재미있다.

그래서 평소에는 스누피로 시계 페이스를 해 놓고, 정보를 볼 때만 인포그래픽 시계 페이스로 바꾸려고 했는데 시계 페이스 변경 방법이 너무 불편하다. 결국 스누피가 이쁘고 재미있지만 안 쓰게 된다. 애플워치를 시간 보려고 보는 것 보다 상태 정보 보려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이다.

애플워치 스누피 페이스

마치며

워치OS 10 에서 애플워치 시계 페이스를 바꾸는 방식이 바뀌어서 시계 페이스를 스와이핑하면 바꾸던 방식에서 시계 페이스를 꾸욱 눌러 스와이핑 해야한다.

시계 페이스를 애플워치에서 바로 커스터마이징할때 꾸욱 눌렀는데 이젠 시계 페이스 바꾸는 것도 여기서 해야한다. 너무 불편하다. ㅠㅠ 애플아, 바로 스와이핑해서 시계 페이스를 바꿀 수 있게 다시 돌려주면 안되겠니? 나도 스누피 시계 페이스로 해 놓고 싶다.



액센 AW10 휴대용 애플워치 무선 충전기, 화이트이츠라이프 애플워치 9H 스퀘어 풀커버 강화유리 케이스 44mm, 블랙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카운터

윗몸일으키기 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윗몸일으키기 속도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One Comment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