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일주일 7번 운동 달성 뱃지


매일 맨발걷기 하면서 애플워치로 걷기 기록하고, 아이폰으로 푸쉬업앱, 플랭크앱, 스쿼트앱으로 운동하니 어느날 애플워치에서 알림이 떴다.

일주일 운동 권고 사항

건강서비스를 만들 때 보니 미국의 운동 권고 사항이 있었다. 일주일에 중간 정도의강도로 일주일에 5회정도 운동하라고 한다. 미국스포츠의학회(ACSM)와 미국심장학회(AHA)는 성인을 위한 운동 권고안이다.

여기서 중간강도의 운동은 조금 빠르게 걷는 정도이다. 가장 이해하기 쉬웠던 예는 버스 시간에 맞추려고 빠르게 걷는 정도가 중간정도의 강도이다.

애플워치로 운동 기록

이하선 종양 때문에 염증을 없애겠다고 매일 맨발걷기를 하고 있다. 걸을때 애플워치로 걷기 기록을 한다.

그리고 아이폰 푸쉬업앱플랭크앱, 스쿼트앱으로 운동을 하면 애플워치와 연동되어 기록이 된다.

애플워치에서 동그라미로된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아이폰에서 피트니스앱에서 보면 기록한 운동기록이 보인다.

일주일 7번 운동 달성 뱃지

매일 맨발걷기를 했더니 어느날 애플워치에 알림이 왔다.

애플워치 일주일 7번 운동 달성 뱃지

일주일 7번 운동 달성

이번 주에 운동을 5분 이상씩 7번 완료했습니다! 정말 멋지시네요.

아래로 내리니 아래와 같은 7/7 뱃지 애니메이션이 나왔다. 7일동안 7번 운동을 했다는 의미 같다.

애플워치 일주일 7번 운동 달성 뱃지

받은 뱃지 모두 보기

운동으로 기록을 세우거나 처음으로 특정 운동을 하면 뱃지를 주는데, 아이폰 피트니스앱에서 받은 뱃지를 모두 볼 수 있었다.

애플워치로 운동해서 받은 뱃지 모두보기

마치며

애플워치에 운동기록 뱃지 종류가 많다. 뱃지 받자고 운동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뱃지가 쌓이니 재미있는 것 같다.

애플워치에서 받을 수 있는 배지 종류와 받은 배지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다.

애플워치 운동 배지 종류 및 내가 받은 배지 보기 →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카운터

윗몸일으키기 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윗몸일으키기 속도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