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PDF 파일의 모든 페이지를 한 번에 이미지(jpg,png)파일로 저장하기


맥에서 PDF 파일을 한 페이지씩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다. 페이지가 여려장인 경우에 한 번에 jpg 나 png 등의 이미지파일로 변환해서 저장하는 방법이 없을까?

보험 제출용 문서를 촬영해서 PDF 파일로 만들었다. 그런데 이미지로 제출해야한다

수술 후 신한라이프앱으로 사고보험금 지급 신청을 하기위해 30장 넘는 문서를 찍었다.

아이폰으로 종이 문서를 촬영할 때에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렌즈라는 앱을 이용한다.(구글 렌즈 말고 마이크로 소프트 Lens이다) 종이 문서의 크기에 맞게 찍어주고, 기울어지게 찍어도 맞춰주고, PDF 파일로도 만들어준다.

여러 장이니 PDF로 제출할줄 알고 PDF로 저장했다. 그러나 신한라이프 모바일앱에서는 PDF를 받지 않고 이미지 파일만 받았다.ㅠㅠ

PDF 한 페이지 씩 이미지로 저장하기

맥의 기본앱인 프리뷰로 PDF를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그러나 한 페이지씩 저장해야한다.

PDF 페이지 전체를 이미지로 저장하기

후~ 30장이 넘는데 이걸 반복하는게 넘 귀찮다. 배치로 한 번에 하는 방법이 없을까?

PDF Expert

유료로 산 맥용 PDF Expert 를 열었다. 이미지로 내보내는 기능이 있었다.

맥용 PDF Expert 에서 이미로 내보내기

그런데 앱을 업데이트 하니 사용하려면 구독 하란다. 유료로 샀었는데 어느 새 구독으로 바뀐 모양이다. 쩝.

ILOVEPDF 사이트

ILOVEPDF 사이트에서 PDF를 JPG파일로 변환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pdf 파일을 jpg 로 변환하기

100 페이지 넘는 논문 파일을 업로드해서 변환했더니 한 페이지씩 jpg 파일로 변환한 폴더를 압축해주었다.

그런데, 나는 사고보험금을 신청하기 위해 진단서와 내 진료기록등을 찍은 거라 이 사이트를 이용하기에는 불안했다.

맥 오토메이터로 PDF 모든 페이지를 jpg 로 변환하기

맥 오토메이터로 변환하기 만들기

다음으로 생각한 건 맥의 오토메이터와 단축어앱이다. 애플이 워크플로우인가 하는 앱을 사서 iOS에 맥 오토메이터와 비슷한걸 만든게 바로 단축어앱(shotcut) 이다.

1.오토메이터(Automator) 앱을 연다.

코멘드 + 스페이스 바를 눌러 “Automator”를 검색하면 된다.

2. 문서유형에서 ‘빠른동작’ 을 선택하고 선택버튼을 누른다.

맥 오토메이터로 PDF 모든 페이지를 jpf 로 변환하기

3. pdf 로 검색해서 ‘PDF 페이지를 이미지로 랜더링’을 오른쪽으로 드래그해서 떨어뜨린다.

맥 오토메이터로 PDF 모든 페이지를 jpf 로 변환하기

4. 디폴트 이미지는 jpg 인데 다른 포맷으로 변경하거나, 압축율을 조정한다. JPG 압축률은 85%가 가장 좋다고 한다.

5. 이미지로 바꾼 파일을 어느 디렉토리에 저장할지 지정하기 하기 위해 보관함에서 ‘파일 및 폴더’를 클릭하거나 ‘finder’를 검색한다. 그런 다음 ‘FInder 항목 이동’ 을 오른쪽에 끌어다 떨어뜨린다. 디폴트는 데스크탑이다. 나는 다운로드 폴더로 변경했다.

맥 오토메이터로 PDF 모든 페이지를 jpf 로 변환하기

6. 코맨드 + S를 눌러서 이름을 지정한다. 이 이름은 파인더에서 나올 이름이다. 나는 ‘PDF를 이미지로 내보내기’로 정했다.

PDF파일을 이미지로 내보내기

오토메이터에서는 바로 PDF 파일을 이미지로 내 보낼 수 없다. 파인더에서 해야 한다.

1.파인더에서 이미지로 변환할 pdf 파일을 클릭한다.

2.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한 후 ‘빠른 동작’울 클릭하고, 아까 오토에미터로 만든 이름을 클릭하면 이미지로 변환된다

맥 오토메이터로 PDF 모든 페이지를 jpf 로 변환하기

다음 부터 PDF 파일을 이미지로 변환해서 저장하려면 이걸 계속 사용하면 된다.

마치며

오토메이터로 PDF 파일의 모든 페이지를 이미지로 변경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 이미지를 에어드롭으로 아이폰으로 보낸 후 , 신한라이프 모바일앱으로 보험청구를 할 수 있었다.

그러고보니 맥에서도 단축어앱을 이용할 수 있는데, 오토메이터로 만들었다. 다음 부터는 단축어앱을 만들어야겠다.



애플 아이맥 Retina 5K 디스플레이 27인치 8GB RAM 512GB SSD, 3.8GHZ 인텔 코어 i7Apple 2024 맥북 에어 13 M3, 스페이스그레이, M3 8코어, 8코어 GPU, 256GB, 8GB, 30W, 한글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