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600번 공항리무진 버스(제주공항 ↔︎ 중문관광단지, 서귀포)


600번 버스는 제주 공항과 중문, 서귀포를 왕복하는 공항 리무진버스다. 중문 관광단지내 호텔이나 서귀포에 호텔을 잡은 관광객이나 컨벤션 센타에 가는 사람들은 이 버스를 타고간다.

600번 버스는 제주공항과 중문관광단지,서귀포 왕복하는 리무진버스

제주 600번 공항리무진 버스


제주버스정보시스템에 있는 600번 버스 설명이다.
 

600번 공항리무진은 제주국제공항에서 18~20분 간격으로 출발하여 중문관광단지 서귀포를 왕복운행 하는 리무진 버스입니다. 제주국제공항에서 출발하여 신제주더호텔 경유하여 중문관광단지 각 호텔을 운행하며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대포, 강정, 월드컵경기장을 경유하고 서귀포 경남호텔, 서귀포부두, 파라다이스호텔 경유 종점인 서귀포 칼호텔까지 왕복운행을 하며 소요시간은 공항-중문단지(50분소요), 공항-서귀포칼호텔(80분소요)됩니다.
○ 소요시간
– 공항 → 중문관광단지 : 50분
– 공항 → 서귀포칼호텔 : 80분


제주에서 한라산을 중심으로 왼쪽으로 돌아서 공항과 중문관광단지와 서귀포를 왕복한다.

제주 600번 공항리무진 버스

제주에서 600번 버스 타기

제주 공항에서 600번 버스 타는 곳

제주공항 5번 출구에 있다.
비행기에서 나와 오른쪽으로 끝까지 가서 나가면 600번 타는 곳이 있다.

제주 600번 공항리무진 버스

구간마다 마다 버스 요금이 다르다

 
제주버스정보시스템에 있는 버스 요금은 다음과 같다.

제주 600번 공항리무진 버스


 
엑셀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관광객이 가장 많이 가는 중문 관광단지까지는 4500원이다.   5년 넘게 이 요금은 안바뀐것 같다.

제주공항에서 집에 갈때 아내가 차를 가지고 마중을 나오면 여미지식물원에 내린다.  안그러면 호텔들을 다 서기 때문에 시간도 오래걸리고 호텔에서 버스가 돌기 때문에 난 어지러웠다.

탈 때 어디 가는지 얘기하고 교통카드 대면 된다

위에서 살펴본 것 처럼 구간마다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교통카드를 대기 전에 운전기사님에게 어디 가는지 얘기하면 금액을 찍어준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버스에 타 있으면 아줌마가 돌아다니면서 어디가냐고 물어보고 표를 끊어줬다.    재작년 부터인가 여느 버스 처럼 교통카드를 대고 타는 것으로 바뀌었다.   아마 내 경험으로는 제주도 이 공항버스가 마지막으로 본 사람이 표를 끊는 것 같다.  버스 차장이 없어지고 셀프 서비스로 바뀐거다.  그리고 그 아줌마의 일자리는 없어졌다.ㅠㅠ

중문관광단지 ↔︎ 공항은 약 50분 소요

600번은 호텔을 다 들린다. 한 10번정도 타는 듯 하다. 그래서 아내가 차로 데려다주면 여미지 식물원에서 탄다. 그럼 여미지 식물원에서 제주공항까지 약 40분이 걸린다.

한번은 비행기 시간에 늦을 것 같아서 기사님께 얼마나 걸리는지 물어본적이 있었다. 기사님은 더 빨리 가 달라는 걸로 이해하셨는지 배차 시간이 있어서 더 빨리 갈 수 없다고 하셨다.

어차피 평화로는 구간단속이 있어 시속 80KM 라 시간은 정해져있다.  전에는 평화로에 구간단속이 없었는데 찾아보니 2018년에 만들어져서 2019년 2월에 단속이 시작된 것 같다.
 
 

600번 버스 운행 시간표

 공항 출발은 20분마다 시간마다 3번 있다.  매시간별로 정시, 20분, 40분 출발한다. 6시, 6시20분, 6시 40분, 7시 이런식이다.

첫차 6:00, 막차 22:50, 배차간격 18~30분, 삼영교통(064-713-7000)

제주 600번 공항리무진 버스


600번 운행시간표 엑셀파일이 있고, 600번 운행 시간표 웹 페이지가 있다.

마치며

어제는 오후에 갑자기 서울에서 제주로 가야했다.  

600번 막차 시간을 알아보니 공항에서 막차는 저녁 10시 50분에 있어 다행히 버스를 타고 집에 갈 수 있었다. 서울에서 밤 비행기를 타고 렌트를 안하고 버스를 탈거라면 막차 시간을 확인해봐야할 것 같다.

제주 여행 지도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연락처맵: 지도위의 고객관리
4.6
연락처를 지도에서 한눈에, 위치기반의 연락처관리, 내 근처의 연락처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