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WatchOS 8 에서 글씨가 더 커졌다


눈이 나빠져서 애플워치의 글씨가 잘 보였는데 워치OS 8부터 텍스트의 글씨가 커져서 보기 좋아졌다.

애플워치 텍스트 크기

애플워치가 처음 나왔을때 부터 지금까지 애플와치를 사용하고 있다. 애플워치 1을 사용할 때 부터 나한테 필요한 것은 더 가볍고, 더 배터리 오래가는 것이었다.   측정 항목은 늘어나고 항상 화면이 켜지는 등 기능은 들어가는데 더 가볍고 더 배터리가 오래가지는 않는다.

애플워치는 알림 용도가 가장 컸었는데 눈이 점점 더 나빠지지니 알림이 와도 글씨를 읽기가 어렵다. 나이 들면서 내 몸에 가장 슬픈일은 눈이 나빠지는 것이다. 전에는 가슴근육이 줄어든 것이었는데 😆

눈이 나빠지면서 몇 년 전 부터 애플워치에 대한 가장 큰 내 요구사항은 텍스크 크기를 더 크게 할 수 있게 하는 것이었다.

애플워치의 텍스트 크기 조절하기

애플워치이 텍스트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 애플워치앱으로 할 수도 있고 애플워치에서도 바로 조절할 수 있다.

1.애플워치나 아이폰 애플워치앱에서 설정을 연다.

2.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를 연다.

애플워치 텍스트 크기 조절

3. 텍스트 크기를 조절한다. 애플워치에서는 크라운을 위아래로 돌려서 글씨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

나는 눈이 나빠 애플워치의 텍스트 크기는 최대 크기로 조정해 놓았다. 더블탭해서 확대 기능도 설정해 놓았지만 이걸로 텍스트를 읽기는 어렵다.

애플워치의 watchOS 가 업데이트 될때 마다 가장 먼저 텍스트 크기 항목을 본다.

watchOS 8 부터 텍스트 크기가 더 커졌다

애플 watchOS 8 2021년 9월 20일에 업데이트 되었다.   새로운 기능 설명에는 텍스트 크기에 대한 언급이 없다.
watchOS 8로 업데이트 하고 나서 바로 텍스트 크기 설정을 보았다.

이전과 차이는 잘 모르겠다. 그래서 일단 최대 크기로 조정을 다시해보고 애플워치를 보았다.

아! 텍스트가 커졌다. 그 어떤 기능 보다 반갑다!

애플워치 텍스트 크기 변경

이전에는 최대 크기로 해 놓았는데 최대 크기의 절대 폰트 크기가 커진 모양이다.  이전과 비교해보니 조절할 수 있는 칸이 더 많아진 것 같다.

마치며

이제 다시 애플워치에서 알림이 의미가 있다. 웨어러블을 만들 때 알림을 핵심으로 생각해서 작은 액정을 넣었었다.  20~30대 타겟이었지만 그때는 내가 읽을 수 있었지만 지금은 전혀 읽을 수 없을 것 같다. ㅠㅠ

눈이 나빠 애플워치의 텍스트가 잘 안보인다면 텍스트 크기를 크게 변경하면 좋다. 물론 애플워치의 앱들 중에서 다이너믹 폰트를 적용하지 않은 앱은 글씨 크기가 바뀌지 않는다.

애플워치 앱은 너무 크기가 작아서 다이나믹 폰트를 적용하면 화면 구성에 따라 찌그러들어서 적용하지 않은 앱이 있는 것 같다.  눈이 나쁜 사람을 위해서 아이폰앱이나 애플워치 앱이나 가능한 다이나믹 폰트를 적용해줬으면 좋겠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플랭크스타: 플랭크 타이머

목표 시간, 세트 등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는 플랭크 타이머, 음성 안내,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