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티콘 판매앱 비교: 기프티스타, 니콘내콘, 팔라고, 당근


근처에 매장이 없거나 기한이 촉박해서 사용할 수 없는 기프티콘이나 모바일 상품권을 팔아 현금화할 수 없을까? .

기프티콘, 상품권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모바일 쿠폰

기한이 얼마남지 않았는데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었다. 시골에 왔는데 스타벅스 쿠폰 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스타벅스가 없다.

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기프티콘이나 모바일 쿠폰을 친척이나 지인들에게 사용할 수 있는지 물어서 보내곤 한다.

기한이 지나서 사용 못한 모바일 쿠폰도 있다.

금액이 작은 모바일 쿠폰

1000원짜리, 3000원짜리 편의점 상품권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아이폰 통화 녹음 때문에 SKT 로 바꿨는데 내가 무슨 이벤트에 응모를 했는지 1000원짜리, 3000원짜리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이 왔다. 편의점에 잘 안가서 못 쓰는 경우가 많았다.

신세계상품권

신세계상품권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서울 집 근처에 이마트도 없고 신세계백화점에가면 돈이 더 나간다.

특히 모바일 신세계모바일 상품권은 정말 짜증난다. 온라인에서 쓸 수 있는데도 별로 없고 이마트나 신세계백화점가서 종이 상품권으로 바꾼 후에 사용하거나 쓱페이에 넣을 수 있다.

정가 보다 싸게 기프티콘/상품권 사기

안 쓰거나 못 쓰는 기프티콘을 팔 수도 있지만 싸게 살 수도 있다.

커피나 치킨 쿠폰을 정가에 안 사고 이런 서비스에서 사면 싸게 살 수 있다.

못 쓰거나 기한이 촉박한 기프티콘, 모바일 상품권, 상품권을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기프티콘, 상품권 구입/판매 서비스

찾아보니 기프티콘을 서비스에서 사주거나, 아니면 사람들끼리 사고팔게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

내가 찾은 것은 기프티스타, 니콘내콘, 팔라고이다. 사람들끼리 직거래를 하는 당근, 중고나라, 번개장터가 있다.

중고거래 서비스

당근, 중고나라, 번개장터는 중고제품을 직거래하는 서비스인데, 기프티콘이나 상품권도 사고 판다.

모바일 상품권은 사용 여부를 확인해야하는데 사용할 때 사용할 수 없는 상품권일 수도 있다. 직거래 하는 경우에는 이 점이 문제인 것 같다.

가격이란 사고 파는 사람 마음속에 있는 거라, 장터에서 거래 하는 경우에는 가격을 높게 받을 수도 있다.

매입이 없으니 내가 내 놓은 가격에 사는 구매자가 구매할 때 까지 기다려야하고, 네고나 응대를 해야한다.

기프티콘/상품권 장터 서비스

기프티콘/상품권을 특화해서 사고파는 곳은 기프티스타, 니콘내콘, 팔라고이다.

이 세 개앱 모두 직거래를 할 수도 있는데, 팔라고는 직거래만 하고, 기프티스타와 니콘내콘은 매입도 한다.

기프티콘/상품권 팔기

당근, 기프티스타, 니콘내콘, 팔라고에서 기프티콘, 모바일 상품권을 팔았다.

해보면서 느낀 점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다.

당근

당근에서는 종이 신세계상품권 같은 상품권도 사고 팔 수 있다. 종이 상품권을 모바일 상품권과 다르게 사용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직거래로 거래하기 좋은 것 같다.

중고장터인 만큼 네고나 응대를 해야하고, 내가 내 놓은 가격에 팔릴 때 까지 기다려야한다.

중고 거래에서는 모바일 상품권 사용 여부를 확인해봐야하는데 쉽지 않은 것 같다.

팔라고

팔로고는 기프티콘이나 모바일 상품권을 사고 팔수 있는 장터이다. 당근이나 중고나라 같은 중고거래에서 모바일 상품권에 특화되어 있는 서비스 같다.

팔라고

가지고 있는 기프티콘과 모바일 상품권 이미지를 업로드하니 인식해서 상품과 원래 가격이 나왔다.

내가 원하는 가격을 입력하고 판매상태로 바꾼다.

판매되면 2일 후에 내 계좌로 이체할 수 있다.

기프티스타

기프트콘이나 모바일 상품권을 매입도 해주고 중고장터도 해준다.

기프티스타

판매하기 위해 모바일 상품권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상품과 원래 가격이 나오고, 매입을 시킬지 가격을 정해서 중고거래를 할지 결정할 수 있다.

매입을 안 시키고 중고거래 가격을 정할 때 해당 가격에 얼마나 많은 판매자가 있는 보인다. 이걸 보고 판매 가격을 결정하기 좋았다.

기프트스타에서 판매하기

판매하는 금액이 커질 수록 판매할 수 있는 금액이 정해져 있는 것 같다.

처음 시작하니 4만원까지 판매할 수 있다고 되어 있다.

판매후 48시간(2일) 후에 내 계좌로 이체할 수 있다.

니콘내콘

니콘내콘도 기프티스타 처럼 매입도 하고 중고거래도 할 수 있다.

니콘내콘

모바일 쿠폰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인식한다.

판매가를 입력할 때 기프티콘처럼 가격별로 판매자 숫자가 보이지 않았다. 이 점은 기프트스타가 좋은 것 같다.

당근,팔라고,기프티스타,니콘내콘 비교

내 경험으로 간단히 비교해보았다.

조금이라도 높은 가격으로 팔고 싶으면 중고장터

당근, 팔라고, 기프티스타, 니콘내콘 모두 내가 가격을 지정해서 판매할 수 있다.

가격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거니 조금이라도 높게 팔고 싶으면 거래를 하는게 나은 것 같다.

다만 시간이 오래걸리거나 안 팔릴 수도 있고, 채팅으로 응대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구매자가 쿠폰을 사용할 때 이미 사용된 것일 수도 있고 환불을 해달라고 할 수도 있다.

매입 시키기

중고장터 처럼 응대하기 귀찮고 빨리 현금화하려면 매입 시키는 것이 좋은 것 같다.

매입 시키기 위해 기프티스타와 니코내콘을 이용했다.

처음에 팔라고에 가격을 정해서 올렸다. 그리고나서 기프티스타와 니콘내콘에 올리니 매입 메뉴가 나왔다.

매입 가격과 중고거래 차이가 있다. 매입 가격이 더 싸다. 스벅 쿠폰 경우에 몇 백원 차이였다. 몇 백원 차이로 판매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다.

그래서 팔로고에 올린 것을 판매 중지하고, 기프티스타와 니콘내콘에 매입으로 팔았다.

내가 가진 같은 모바일 상품권이 매입 가격은 기프티스타 보다 니콘내콘이 몇 십원 높다. 아마 경쟁하면서 매입 가격을 조정하는 모양이다. 그래서 니콘내콘에 매입 시켰다.

니콘내콘

니콘내콘에서 인식하지 못하는 모바일 상품권이 있었다. 편의점 상품권이었다. 기프티스타에 이미지를 업로드하니 인식되서 기프티스타에 매입 시켜 팔았다.

기프티스타

신세계 상품권

기프티스타에 신세계상품권도 팔리는지 검색해 봤는데 안 나왔다.

니콘내콘에는 신세계상품권도 나왔다.

아직 팔아보지는 않았다.

마치며

기한이 촉박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기프티콘이나 모바일상품권은 그동안 선물해줬는데, 이젠 현금화하는 방법을 알아 현금화했다.

구매자에게 파는 것은 가격을 조금이라도 높게 책정해 놓을 수 있지만, 기다려야해서 그냥 매입을 시켰다. 매입시킬 때에는 기프티스타와 니콘내콘을 비교해서 조금이라도 더 가격을 높게 쳐주는 곳에 팔면 되는 것 같다.

발로소독으로 얻는 포인트는 계좌 이체가 없고 모바일 쿠폰으로만 바꿀 수 있는데, 모바일 쿠폰을 기프티스타나 니콘내콘에 팔아봐야겠다.

모바일 신세계상품권은 이마트나 신세계백화점가서 종이 상품권으로 바꾼후 쓱페이에 넣는데, 내 경우 쓸데가 쓱닷컴 가튼 곳 밖에 없어 다음에 생기면 니콘내콘에 팔아야겠다.

기프티콘· 상품권 판매 관련 글

기프티콘이나 상품권을 판매해서 현금화하는 방법은 다음 링크를 참고한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북트리: 도서관리 & 독서노트
4.5 • 231개의 평가
바코드만 스캔하면 책 정보가 쏙,독서달력,독서통계,독서목표관리,독서노트 등 독서기록 어플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