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중고로 구입하거나 판매할 때 초기화 방법 및 주의사항


애플워치를 중고로 구입한 후 설치 하던 주에 애플ID로 잠겨있었다. 애플워치를 중고로 판매할때 아이폰 처럼 그냥 초기화만 하면 안 된다. 애플워치를 중고로 팔기 전 초기화 방법과 중고로 구입할 때 확인해야 하는 사항을 정리했다

애플워치를 중고로 샀는데 애플워치가 잠겨있다면?

애플워치를 당근마켓에서 중고로 구입했다. 판매자가 초기화해서 가져왔다.

Apple 애플워치 9 GPS, 45mm, 미드나이트 / 미드나이트 스포츠 밴드, S/M

거래 후에 돌아가면서 차 안에서 내 아이폰에 애플워치를 페어링 해서 설치하다 보니 아래와 같이 ‘소유자가 Apple Wach를 잠금’ 이라고 나왔다.

애플워치를 중고로 샀는데 애플워치가 잠겨있다

애플워치를 판 사람의 애플 ID 와 암호를 입력해야한다.

다시 돌아갈 수 없어 판매자에게 화면 캡처를 보냈더니 애플 ID 와 암호를 알려줬다.

기존 애플워치 소유자의 애플 ID와 암호를 입력했더니 잠금이 풀어지고 설치가 계속되었다.

중고로 애플워치 구입/판매할 때 초기화 주의사항

사용하던 애플워치를 중고로 팔 경우 애플워치에서 ‘모든 컨텐트 및 설정 지우기’ 가 아니라 아이폰앱에서 초기화해야한다.

아이폰 처럼 애플워치에서도 아래와 같이 설정 > 일반 > 컨텐트 재설정에서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 메뉴가 있다. 내 판매자는 애플워치에서 컨텐트 재설정을 한 모양이다.

애플워치 컨텐트 재설정

그러나 애플워치는 이렇게 해서 초기화하면 소유자가 애플워치 잠금 문제가 발생한다. 판매자의 애플 ID와 암호를 알아야 풀 수 있다.

그러니 중고로 애플와치를 구입할 때에는 애플워치에서 컨텐트 재설정을 하지 말고 아이폰의 애플워치앱에서 아래 방법으로 페어링 해제했는지 확인해야한다.

판매자가 애플워치를 초기화해서 가져왔다면 아이폰 애플워치앱에서 페어링을 해제했는지 확인하고, 초기화하지 않고 왔다면 판매자의 아이폰에서 페어링을 해제해야한다.

만나서 페어링을 해제하는게 좋을 것 같다. 페어링 해제 했다고 했는데 안 한거라면 애플 ID와 암호를 물어봐야 하는데 가르쳐주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다.

애플워치 중고로 팔 때 초기화하기

애플워치를 중고로 팔거나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경우 아이폰의 애플워치앱에서 페어링을 해제해야한다. 애플워치를 초기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아이폰에서 애플워치앱을 연다.

애플워치앱

2. 나의시계탭에서 모든시계를 누른다.

3. 나의 시계에서 초기화할 시계의 i 버튼을 누른다.

애플워치 중고로 팔 때 초기화하기

4. 아래로 내려서 ‘Apple Watch 페어링 헤제’를 누르고 다시 페어링 해제를 누른다.

애플워치 중고로 팔 때 초기화하기

5. Apple ID 암호를 입력한다.

애플워치 중고로 팔 때 초기화하기

아이폰 애플워치앱에서는 애플워치 페어링 해제 중이라고 나오고,

애플워치 중고로 팔 때 초기화하기

애플워치는 페어링이 해제중인 표시가 된다.

애플워치 중고로 팔 때 초기화하기

아이폰과 애플와치의 페어링이 해제되면 애플워치에서는 해당 애플워치가 사라진다.

애플워치는 페어링이 헤제된 후에는 사과 그림이 나오고 초기화가 진행된다.

애플워치 초기화 진행 중

애플워치의 초기화가 끝나면 아래 처럼 초기화 상태가 된다.

애플워치 초기화 화면

마치며

사용하던 애플워치를 중고로 팔 때에는 애플워치에서 컨텐트 지우기를 하지 말고 아이폰의 애플워치앱에서 페어링을 해제해서 초기화해야한다.

애플워치로 중고로 살 때에는 아이폰에서 페어링 해제해서 초기화했는지 확인하거나 만나서 페어링을 해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안 그러면 나 처럼 판매자의 애플 ID와 암호를 물어봐야한다. 내 경우에 판매자가 애플 ID와 암호를 알려줬지만 알려준다는 보장이 없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