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를 국내전용에서 국내외겸용으로 변경하기


국내전용으로 발급한 신용카드를 해외 결제도 가능한 국내외 겸용으로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방법을 알았다.

국내 전용으로 발급 받은 신용카드

유모바일 제휴카드로 매달 22000원 할인을 받기 위해 하나카드를 발급 받았다. 하나카드 Simple Life 는 연회비가 국내전용은 15000원이고, 국내외겸용은 2만원이라 국내전용으로 발급받았다.

Simple Life 카드_v2 하나카드

그런데 마음을 바꿔 해외결제도 하기로했다. 유튜브 로얄티 프리 음악를 쓸 수 있는 아트리스트, 알리익스프레스 등도 이 카드로 사용해서 전월설직을 채우기로 했다.

국내 전용 카드를 국내외 겸용으로 변경하려면?

해외 결제가능한 국내외 겸용으로 연회비만 변경하면 되는거 아닐까?

하나카드앱에서 검색해도 안 나오고, 챗봇은 관련 없는 얘기만 한다.

그래서 고객센터로 전화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하나카드앱에서 찾았다. 전화번호는 📞1800-1111 이다.

AI 대화로 넘어가는데 딴 소리만 한다. 계속 기다려서 인간 상담원과 연결했다. 인간 상담자가 얼마나 반갑던지 😆 하나카드 챗봇과 AI ARS는 앞으로 나아질지 모르겠지만, 만든 사람이 예상한 것만 대답할 수 있는 데 상황을 그리 포괄적으로 넣지 않은 것 같다.

국내외 겸용으로 새로 발급 받아야 한다

상담사 말로는 새로 국내외 겸용으로 발급받아야한다고 한다. 그냥 속성 같은 것만 변경하면 되는게 아니었다.

그래서 새로 발급 신청했다.

비자 마스터 신용카드

새 카드를 받으면, 기존 카드는 자동 해지된다

같은 카드의 연회비만 다른 것이라 기존의 국내전용 카드는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새로 카드를 받으면 기존 국내 전용카드는 자동으로 해지된다.

새 카드를 받고나서 하나카드앱에 보니 기존 카드가 안 보였다.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새 카드를 받아서 기존 카드는 자동으로 해지되었다고 한다.

기존 카드 연회비는?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연회비는 일할 계산해서 자동 환불된다. 그리고 새로 발급 받은 카드에 대한 연회비가 청구된다.

마치며

신용카드의 국내전용과 국내외 겸용 변경은 그냥 속성을 변경하는게 아니라 새로 발급 받아야하는 것을 이번에 알았다. 그냥 같은 카드인데 속성만 변경하면 좋을 텐데, 아마 비자나 마스터 등의 카드 번호와 관련되어 있어 새로 발급해야하는 것 같기도하다.

전월실적 채워서 유모바일 매달 통신비 할인받는 제휴카드인데, 처음 부터 국내외전용으로 신청할 껄 그랬나보다.

이건 때문에 하나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두 번 걸었는데, 그놈의 AI 상담사 연결 때문에 짜증났다. 어차피 정해진 발화만 인식하는 수준인데 상담사 기다리다가 강제로 AI 상담사로 연결해버렸다. AI 상담사나 AI 챗봇등 다 없앴으면 좋겠다. 정해진 발화나 키워드 밖에 못하는 수준이니 말이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북트리: 도서관리 & 독서노트
4.5 • 231개의 평가
바코드만 스캔하면 책 정보가 쏙,독서달력,독서통계,독서목표관리,독서노트 등 독서기록 어플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