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실적 없이 포인트 적립하는 KB국민카드 가온올림카드(실속형) + 연회비 40%할인


전월실적 없이 포인트 0.7%~1.2%(해외 이용 1.7%) 적립되는 KB국민카드 가온올림카드(실속형)을 발급받았다.모바일 단독카드로 신청해 연회비를 40%아끼고 KB국민카드 알파원카드로 무료로 플라스틱카드를 발급받았다.

전월실적 채운 후 서브 카드로 포인트나 캐시백 많은 카드 없을까?

알뜰폰에 제휴카드를 사용하니 통신비가 무료이다. 대신 30만원 전월실적을 채워야한다.

전월실적을 채운 후 포인트나 캐시백이 좋은 카드는 없을까? 30만원 보다는 훨씬 더 많이 지출하지만 무실적이면 좋겠다.

무실적이면서 포인트나 캐시백이 많이 되는 신용카드를 조사해보았다.

신한카드 하이포인트 등 무실적에 포인트 많은 건 좀 있었다. 그런데 포인트가 좀 작고, 150만원 이상 사용해야 포인트가 많이 붙는다. 150만원 이상 사용할 때도 있지만 안 그럴 때도 있다.

KB국민카드 가온올림카드(실속형)로 결정

많은 신용카드 중에서 KB국민카드인 가온올림카드(실속형)이 내 카드 사용 상황에 맞는 것 같다. 국민카드이니 KB스타클럽산정에도 도움이 된다. 국민은행에서 대출을 받은 경우 국민카드를 사용하면 대출우대금리가 있다.

가온올림카드(실속형)
가온올림카드(실속형)

무실적으로 0.7~1.2% (해외 1.7%) 포인트 적립

전월실적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7%이고 주말에 사용하면 1.2%이다.

KB국민카드 가온올림카드(실속형) 주요 혜택

주요 혜택은 다음과 같다.

  • 국내가명점 0.7% 기본적립
  • 주말/공휴일 0.5% 추가적립 (→ 1.2%)
  • 음식 교통 0.5% 추가적립(→ 1.2%)
  • 버스/지하철 택시 0.5% 추가적립(→ 1.2%)
  • 이동통신 0.5% 추가적립(→ 1.2%)
  • 음식점,커피전문점 업종 0.5% 추가적립(→ 1.2%)
  • 해외이용 1.7% 할인 캐시백 (월 100만원 이용금액까지)

국내가맹점은 0.7% 적립인데 주말과 공휴일에는 1.2% 적립된다. 아마존 라이트세일과 iCloud 드라이브, 알리익스프레스 구입 등의 해외결제는 1.7%가 캐시백된다.

지하철과 버스는 1.2%이니 교통카드는 이 가온올림카드를 사용한다.

공과금, 4대 보험 포인트 쌓인다

요즘 4대 보험,공과금은 전원실적에 제외되거나 포인트가 안 쌓이는 것 같다. 이 카드는 4대 보험과 도시가스 포인트가 쌓였다. 개인사업자는 4대보험을 납부해야하는데 이 카드는 4대보험료에도 포인트가 쌓여 괜찮은 것 같다.

가온올림카드(실속형) 포인트리 기본 / 추가적립 제외 대상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지방세, 정부지원금, 대학(대학원)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취소금액

KB국민카드 포인트는 1:1 로 현금 사용

요즘은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꿀 수 있다. 그런데 이 포인트와 현금 환전 비율이 카드사 마다 다르다고 한다. 포인트 많이 싸여 보이는 현대카드는 포인트대 현금이 1.5:1이라고 한다. 국민카드는 1:1 이라고 한다. 포인트리 카드를 현금으로 계좌나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었다. 별게 다 있다.

온라인에서 발급하면 연회비 무료 이벤트

KB카드앱에서 발급하려고 보니 온라인 신규발급 회원은 연회비 100% 캐시백 이벤트가 있다.

이벤트 기간도 있지만 올해 KB국민카드 미소지자가 대상이다. 쩝.

만약 KB국민카드를 앱이나 웹에서 발급 받으려면 이런 이벤트가 있는지 살펴봐야할 것 같다. 가온올림카드 발급 신청하는 화면에 배너가 보이기는 했다.

모바일 단독카드 발급으로 연회비 40% 할인

KB국민카드 앱에서 신청하는데 연회비 항목을 보니 마스터카드와 비자카드의 연회비가 다르다. 마스터가 15000원으로 더 싸다.

모바일플라스틱
K-WORLD (UPI)/국내겸용(마스터)9천원1만5천원
국내외겸용(VISA)1만4천원2만원
가온올림카드(실속형) 연회비

그런데 모바일로 발급 받으면 9000원이다. 모바일이라는게 뭐지?

KB국민카드 모바일 단독카드란?

KB국민카드 모바일 단독카드는 실물카드 없이 KB Pay 나 알파원카드에 연결해서 사용할수 있는 카드다. 

모바일 단독카드는 디지털카드라 실물카드를 발급하지 않는다. 간편결제인 KB Pay 으로 사용한다. 플라스틱 카드를 발급하지 않아 연회비가 싼 모양이다. 

모바일 단독카드로 신청했다. 연회비 40% 할인받았다. 온라인 이벤트로 1회성 캐시백이 아니라 계속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모바일 단독카드는 KB Pay앱으로 사용

KB Pay 앱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었다. 자동이체를 바꾸려고 했는데 실물카드가 없으니 카드 번호는 어디서 확인하나? 모바일 카드의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CVC는 KB Pay앱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오프라인에서 KB Pay를 제공하지 않은 상점에서 결제하려면 어떻게 헤야하지? 실물카드가 있어야 하는가 아닌가?

모바일 단독카드를 알파원카드에 연결해 플라스틱 카드 사용

찾아보니 국민카드에 알파원카드라는게 있다. 알파원카드는 플라스틱 카드인데 다른 카드를 이 카드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플라스틱 더미카드인 것 같다. KB Pay 앱에서 사용할 카드를 지정할 수 있다.

연회비가 무료다. 알파원카드를 신청했다.

받은 후에 알파원카드에 가온올림카드로 지정해서 교통카드로 사용하고 있다.

마치며

나 한테 맞는 신용카드를 선택하기 위해서 나 지출항목과 규모 등을 살펴보고 내가 원하는 카드형태를 정한 후 신용카드사를 뒤져가며 카드를 찾았다. 필요한 카드를 찾는데 시간이 걸렸지만 내 지출 항목과 다른 카드 지출항목을 찾고 정리도 해야 했다. 카드설계사가 이런걸 해주는지 모르겠다.

이번에 모바일단독카드, 알파원카드를 알게되었다. KB Pay 앱도 전보다 더 사용하게 될 것 같다. 지출하는데에도 알아야 할게 많은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북트리: 도서관리 & 독서노트
4.5 • 231개의 평가
바코드만 스캔하면 책 정보가 쏙,독서달력,독서통계,독서목표관리,독서노트 등 독서기록 어플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