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의 일반계좌, 기업계좌 입출금 알림 받기(통합 입출금 알림서비스)


KB스타뱅킹앱에서 계좌입출금할때 알림을 설정했는데 한 번도 안왔다. 기업계좌를 만들었는데 KB스타기업뱅킹도 입출금 알림이 안 온다. 몇 달 동안 이걸 해결 못하고 있었는데 오늘 방법을 찾았다!

KB스타기업뱅킹 알림 설정 후 일반 계좌 알림도 안 온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 위해 국민은행에서 사업용 계좌인 기업계좌를 만들었다. 입금이 되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해서 입출금 알림을 설정해놓았다. 그런데 한 번도 알림이 안 왔다. 입금 예정일 KB스타기업뱅킹앱을 열어서 입금 되었는지 확인해야 했다.

KB스타기업은행 뱅킹의 입출금 알림 설정 후인지 모르겠지만 일반 계좌인 KB스타뱅킹앱도 입출금 알림이 안 온다. SMS로 해 놓았었다.

입출금 알림이 안 온지 몇 달은 된 것 같다. KB스타기업은행앱은 한 번도 알림이 안왔다.

가끔 KB스타뱅킹앱과 KB스타기업뱅킹앱을 열어서 알림 설정을 확인하고 변경해보는데 도무지 알림이 안 온다.

입금이 되었는지 앱을 열어 확인해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했다. 맨날 이럴 수 없어서 다시 KB스타기업은행 뱅킹앱의 알림 관련 설정을 자세히 보다가 해결 방법을 찾았다!

KB국민은행 일반계좌, 기업계좌 통합 입출금 알림 서비스

KB스타뱅킹앱을 보니 통합입출금 알림 서비스라는게 보였다. 개인 일반 계좌와 개입사업자 계좌를 통합해서 입출금 알림을 해주는 것 같다.

통합 입출금 알림서비스 설명은 다음과 같다.

고객님의 KB국민은행 계좌 입출금 알림내역을 신청하신 인 터넷뱅킹|D로 한번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대상고객: KB모바일인증서로 로그인하여 KB스타 뱅킹을 이용하는 개인고객 (개인, 개인사업자, 서류미제출 임의단체 등)
  • 신청방법: KB스타뱅킹에서 [통합입출금] 신청
    ※ 입출금알림 계좌 추가등록 및 삭제를 원하는 경우, 알림설정에서 수정가능 (경로: 전체메뉴 > 설정 > 알림설정)
  • 서비스해지: 통합 입출금 알림서비스를 신청한 인터 넷뱅킹|D로 KB모바일인증서 로그인 후 해지신청 (경로: 전체메뉴> 설정 > 알림설정 > 통

합 입출금)

사업용계좌는 KB스타뱅킹앱이 아니라 KB스타기업뱅킹앱을 사용해야한다. KB스타기업뱅킹앱 로그인을 KB모바일 인증서로 로그인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할 것 같아서 설정을 했다. 테스트로 돈을 보내봤더니 아래와 같이 입출금 통지 안내 푸시알림이 왔다!

KB국민은행 통합입출금 알림 메시지

KB국민은행 일반계좌, 기업계좌 입출금 알림 설정하기

1.KB스타뱅킹앱을 연다.

KB스타기업뱅킹

2. KB스타뱅킹앱에서 세줄 아이콘을 누른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누른다.

KB국민은행 통합입출금 알림 설정

3. 알림설정을 누른다.

KB국민은행 통합입출금 알림 설정

4. 알림(Push)동의가 켜 있지 않으면 켠다. SMS가 아니라 앱 푸시알림으로 오기 때문이다. 그 다음에 아래에 이는 ‘통합 입출금 알림’ 을 누른다.

KB국민은행 통합입출금 알림 설정

5. 통합 입출금 알림 서비스 신청을 체크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신청한다.

KB국민은행 통합입출금 알림 설정

6.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나오면 아래 확인 버튼을 누른다. 이게 신청만 된 것이고 어느 계좌의 알림을 받을지 설정해야한다.

KB국민은행 통합입출금 알림 설정

6. 입출금 알림을 받을 계좌 옆에 노란색을 눌러서 켠다. 이렇게 하면 켠 계좌는 입출금 시 앱으로 푸시알림이 온다.

KB국민은행 통합입출금 알림 설정

입출금 통지 알림 확인하기

오는지 확인하기 위해 1원을 게좌에 보냈더니 알림이 왔다.

KB국민은행 통합입출금 알림 메시지

기업계좌로 보냈는데 알림은 KB스타뱅킹앱으로 온다. 하긴 설정도 KB스타뱅킹앱에서 했다.

이 알림은 KB스타뱅킹앱의 알림함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이 함을 열어야 KB스타뱅킹앱 알림 뱃지가 사라진다.

KB국민은행 통합입출금 알림 설정

마치며

이제 KB국민은행이 일반계좌와 사업용계좌(기업계좌) 둘 다 입출금 알림이 온다. KB기업뱅킹앱을 KB모바일인증서로 로그인해서 이게 가능한 것 같다. 휴~ 이제 입출금 되었는지 앱을 열어 확인하지 않아도 된다. 오래 걸렸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