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발행 또는 예약발행을 캘린더에서: Editorial Calendar 플러그인


 
 

Contents


블로그 글을 달력에서 보기

정보에 시간에 들어간 것은 일,주,월 등의 캘린더 뷰로 보면 정보를 파악하기 좋다.   캘린더 뷰 포맷에서 일정을 파악하는데 익숙해져 있어서다.  심지어 운동이나 수면도 건강투캘린더앱을 이용하면 애플 헬스에 있는 건강 기록을 캘린더에서 볼 수 있다.
지인 중에 책상용 월 달력에 중요한 일정을 적는 분이 있다. 일정이 캘린더 시스템으로 와도 꼭 본인이 확인하려고 하는건 아직도 월 달력에 쓰신다.

노무현재단 탁상달력
노무현재단 탁상달력


 
 
워드프레스에서 발행한 글이나 예약한 글도 월 달력 뷰로 보면 언제 글을 발행했는지 볼 수 있다. 어떤 날에는  글을 몰아서 썼는지 월중에 언제 글을 안썼고 썼는지 파악하기 쉽다.
 
블로그의 글을 캘린더 뷰로 볼 수 있게 했었다.  방문자 입장에서 이 블로거가 한달의 언제 글을 썼는지 보는게 의미가 없지만 사실  내가 보려고 만든 거였다. 그런데 관리자만 볼 수 있는 플러그인이 나와서 이 페이지를 없앴다.
워드프레스 발행 또는 예약발행을 캘린더에서: Editorial Calendar 플러그인
 
 
 

WordPress Editorial Calendar

WordPress Editorial Calendar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된다.  무료이다.
 

발행한 글을 월 달력에서 보기

발행한 글을 월 달력에서 볼 수 있다. 주나 일 단위 뷰는 제공하지 않는다.

워드프레스 Editorial Calendar
워드프레스 Editorial Calendar


 
 
월 달력상에서 글 발행 목록을 보면 내가 주나 월 중 무슨 요일이나 언제 글을 썼고, 어떤 주에는 글을 안썼는지 파악하기 쉽다.
 

달력에서 예약 발행하기

일정앱에서 일정을 드래그해서 날짜를 옮기듯이 글을 드래그해서 날짜를 옮기면 글의 발행이 해당 날짜로 변경된다.
드래프트 글 목록도 볼 수 있어, 글을 임시글로 써 놓은 것을 달력의 날짜로 끌어 당겨서 예약 포스팅할 수 있다.
한번에 글을 몰아서 여러개 쓰고 여러날에 걸쳐서 예약 발행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면 달력 뷰로 보면서 월요일 , 수요일 또는 한달에 걸쳐서 띄엄띄엄 예약 발행할때 좋다.
 
 
다음은 개발자가 제공한 동영상이다.

 

업데이트는 자주 안되지만 워드프레스 최신 버전에서 문제 없다

유료와 다르게 업데이트는 자주 되지 않는데 수년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데 워드프레스 최신버전에도 문제가 없다. 포스트의 발행상태와 발행일만 건드리므로 포스트 자체의 워드프레스 변경은 거의 없어서 앞으로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다.
 

마치며

워드프레스 에디토리얼 캘린더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발행한 글과 예약발행 글을 달력뷰로 볼 수 있고, 달력에서 발행예약일을 변경할 수 있다. 한달 중 언제 글을 많이 쓰고 안썼는지 파악하고, 글을 몰아서 쓴 경우에는 날에 걸쳐서 예약발행할때 유용하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카운터

윗몸일으키기 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윗몸일으키기 속도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