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모니모 가입하고 3천원 받기 + 걷기/출석/ 기상 챌린지로 젤리 받아 현금화하기


모니모는 삼성금융에서 만든 금융앱인데 앱테크가 들어 있어 머니를 모아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다.

모니모 앱테크로 쌓아 현금으로 출금받기

모니모앱으로 걷기, 출석체크, 기상체크, 송금 등으로 쌓은 모니머니를 내 계좌로 현금화 했다.

모니모앱이 마이데이터도 되고 앱테크도 된다고 해서 해봤는데 습관형성에 도움도 되고 현금으로 받을 수 있어 괜찮다.

나중에 알았는데 초대링크를 통해 가입해서 친구초대 코드를 넣으면 최대 3천원을 받을 수 있는 거였는데 나는 기간이 지나서 할 수 없었다. 초대링크로 가입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모니모앱으로 기상체크해서 젤리도 받고 아침에도 일어나는 시간을 맞추려고 노력중이다.

아침에 일어나서는침대 이불을 정리한 뒤 발로소득앱으로 사진 찍어 아침기상인증을 하는 챌린지도 한다.

모니모란?

모니모는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이 함께 만든 삼성 금융 계열사 통합앱으로 2022년 4월에 출시했다.

모니모

삼성카드나 삼성증권 등을 사용하지 않아도 여러 은행이나 신용카드를 한곳에서 볼 수 있고 오픈뱅킹으로 계좌이체를 무료로 할 수 있다.

모니모 초대링크로 가입하고 3천원 받기 (초대코드 GM1JX66 )

아래 초대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최대 3천원을 받을 수 있는 스페셜 젤리를 받을 수 있다.

초대링크로 가입 안하고 스토어에서 가입하면 초대코드를 입력할 수 없다.

나는 초대링크가 있어야 하는지 모르고 앱스토어에서 가입했는대 초대코드를 입력하는 화면이 안 나와서 스페셜젤리를 못 받았다.ㅠㅠ

1.스마트폰에서 아래 링크를 통해 앱을 설치하고 가입하면 자동으로 초대코드 GM1JX66 가 들어간다.

2. 위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가입하고 젤리받기’ 버튼을 누른다.

버튼을 눌렀는데 웹페이지가 없다고 나오는 경우에는 스마트폰의 애드블럭을 꺼야한다.

모니모 가입하기

3. 앱 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모니모를 설치한다.

4. 스마트폰에서 모니모를 열어서 회원가입을 한다.

5. 관심 사항 선택 후에 초대코드 입력 창이 나오고 자동으로 초대코드가 들어 있다. 초대 코드가 입력되어 있지 않으면 GM1JX66 를 입력한다.

초대 링크가 아니라 바로 앱스토어에서 설치하는 경우에는 초대코드 입력창이 나오지 않았다.

초대코드가 들어 있는지 확인하고 젤리받기를 누른다.

초대코드로 모니모 가입하기

6. 젤리 교환하기를 누른다.

초대코드로 모니모 가입하기

7. 혜택 소개 화면을 지난 후 아래처럼 젤리 교환소가 나온다. 오른쪽이 스페셜 젤리이다. 이 버튼을 누르면 젤리가 모니머니로 바뀐다. 1천원이상 최대 3000원으로 바뀐다.

초대코드로 모니모 가입하기

모니모의 젤리와 모니머니

모니모에 젤리와 모니모니가 있다.

  • 젤리
  • 모니머니

젤리란?

앱테크는 보통 포인트를 모으는데 모니모는 포인트가 아니라 젤리를 모은다. 그리고 이 젤리를 모니머니로 바꾼 후 결제나 현금화하는데 사용한다.

걷기, 출석, 기상 체크, 송금, 이벤트 등에서 젤리를 모을 수 있다.

젤리는 두 종류가 있다. 일반 젤리와 스페셜 젤리이다.

일반 젤리는 걷기, 출석체크, 기상체크, 송금 등으로 받을 수 있는데, 스페셜 젤리는 이벤트로 받거나 1달 전체 출석체크하면 받을 수 있다.

이게 뭐가 다른가 했는데, 젤리를 모니머니로 바꿀 때 나오는 금액이 달라진다.

  • 젤리 : 10원 이상
  • 스페셜젤리 : 1,000원 이상

받은 젤리는 다음 달이 되면 사라진다. 다음 달이 되기 전에 젤리교환소에서 모니머니로 교환해야한다.

월 말 정도 되어 교환 안 한 젤리가 있으면 알림이 와서 알았다.

모니머니란?

젤리는 젤리교환소에서 모니머니로 바꾼 후에 결제나 현금화할 수 있다.

모니모 앱테크

모은 젤리는 그 달 내에 모니머니로 바꾸야한다. 다음 달로 이월이 안 되고 사라진다.

젤리 교환소

젤리를 모니머니로 바꾸는게 또 재미있다.

이때 페이코로 결제 후에 룰렛을 돌리거나 네이버 페이로 오프라인에서 결제 후 랜덤 포인트 받기 처럼 포인트를 받는 것 처럼 모니모는 랜덤으로 금액이 나온다. 여기에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가입 여부에 따라 배율이 적용된다.

내 경우 레벨3이다.

모니모 앱테크

이 레벨은 젤리 교환소에서 랜덤으로 나온 금액에 1.2를 곱해서 금액이 결정된다.

젤리 교환소에서 나오는 애니메이션을 녹화했다.

모니모 젤리교환소

mp4 WebP 컨버터로 만들었다.

예를 들어 아래 처럼 젤리로 10원이 나왔는데 여기에 내 레벨3에 해당하는 1.2를 곱해서 12원이 된다. 삼성의 금융을 가입할 수록 이 레벨이 높아지고 배율이 높아진다.

모니모 앱테크

스페셜젤리는 1천원 이상 나온다.

모니모 스페셜젤리

유의사항

  • 적립된 젤리는 모니머니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모니머니는 본인 계좌로 출금 또는 앱카드 등록 후 결제 등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젤리 종류에 따라, 제공되는 모니머니 금액이 달라집니다.(젤리 : 10원 이상, 스페셜젤리 : 1,000원 이상)
  • 젤리 교환소를 통해 교환할 수 있는 머니의 월 교환한도는 800,000원 입니다.(월 기준 : 1일~말일)
  • 사용하지 않은 젤리는 적립월 말일 23:59에 소멸됩니다.
  • 젤리투자를 신청한 경우 모니머니로 적립되지 않고 젤리투자 펀드 계좌로 송금됩니다.(젤리 교환 다음주 첫 영업일에 투자 실행) 젤리투자 펀드 해지, 계좌 폐쇄 등의 사유로 송금에 실패한 경우 해당 투자금은 모니머니로 적립됩니다.
  •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젤리를 받은 경우, 적립된 젤리는 회수되며 추후 이벤트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운영사의 사정으로 사전 안내 없이 변경∙중단될 수 있습니다.

모니머니 사용하기

모니머니는 현금과 1:1 이다. 즉 1 모니머니는 1원이다.

모니머니는 결제할 때 사용할 수도 있고, 삼성증권에 투자할 수도 있고, 계좌로 이체해서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

계좌로 이체해서 현금화하려면 마이탭에서 자산등록을 해야한다. 해보니 자산 등록 한 후 3일이 지나야 이체할 수 있었다.

모니모 젤리 모으기

젤리를 모니머니로 바꿀 수 있고, 모니머니를 결제나 투자, 현금화할 수 있으니 젤리를 모아야한다.

젤리는 매달 달라질 수 있는 것 같은데 늘 하는 것이 있는 것 같다.

  • 출석체크
  • 챌린지
    • 걷기 챌린지
    • 기상 챌린지
  • 송금하기

출석체크

출석체크하면 젤리를 1개 받을 수 있다. 매일 한 번 출석체크할 수 있다.

출석체크화면에 알림 설정이 있어 켜 놓았다.

모니모 출석하기

재미있는 것은 한 달을 꽉 채우면 1천원 이상 나오는 스페셜 젤리를 받을 수 있다.

또 재밌는 것은 출석을 빼 먹은 경우에 가지고 있는 젤리로 4일 까지 출석을 보충할 수 있다.

젤리를 바로 모니머니로 바꾸지 않고 두었다가, 출석 못 했을때 보충하는데 써 먹었다. 일반 젤리는 10원 이상이고 스페셜 젤리는 1천원 이상이니 출석 보충에 써 먹는게 나았다.

나는 빼 먹은 날을 젤리를 몇 개 써 보충해 한 달을 채워서 스페셜 젤리를 받았다. 즉 일반 젤리 3개 30원을 사용해서 1천원 이상을 받았다.

모니모 출석체크 한달 채우기

걷기 챌린지

걷기 챌린지는 매일 하루에 5000걸음 이상 걸으면 젤리 1개를 받을 수 있다. 10일 연속 달성하면 추가 젤리를 받을 수 있고, 한 달을 다 채우면 스페셜 젤리를 받을 수 있다.

1.걷기 챌린지를 신청한다. 챌린지는 매달 신청해야한다.

챌린지 신청과 인증은 투데이 탭에 배너로 보이는데, 안 보이면 더보기 > 젤리 챌린지를 눌러서 챌린지를 찾아서 신청하거나 인증하면 된다.

모니모 걷기 챌린지 신청

2. 젤리 챌린지에서 걷기 아래에 ‘오늘의 미션확인’을 누른다.

모니모 걷기 챌린지 인증하기

3. 걸음 수 화면에서 젤리받기 버튼을 누르면 젤리를 1개 받을 수 있다.

모니모 걸음수로 젤리 받기

1만보가 아니라 5000걸음이라 집 밖을 나가면 5천 걸음을 가능했다.

매일하는 미션이라 5000보를 걸어도 젤리받기 버튼을 누르지 않고 다음날에는 다시 0부터 시작한다.

하루에 5천보 걷는것 보다 깜빡하고 젤리받기 버튼을 안 누르는 경우도 많아서 걸음 수 화면에 오후 5시에 걷기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옵션이 켜 놓았다.

기상 챌린지

기상 챌린지를 신청 하고 매일 아침 6시~7시30분에 기상 후 기상 인증을 누른 후 아침 루틴을 누르면 젤리 1개를 받을 수 있다.

10일마다 10일 연속 달성 시 추가 젤리를 받을 수 있고, 한달을 모두 채우면 스페셜 젤리 1개를 받을 수 있다. 출석체크와 다르게 못 채운 날을 젤리로 보충할 수는 없었다.

1.매달 기상 챌린지를 신청해야한다. 기상 챌린지는 한 달씩 진행하는 것 같다.

기상 챌린지 신청은 데이 탭에 배너로 보이는데, 안 보이면 더보기 > 젤리 챌린지를 눌러서 기상챌린지를 찾아서 신청하면 된다.

모니모 젤리 챌린지
모니모 기상챌린지 신청하기

2. 기상 인증은 알림을 설정했으면 알림으로 보고, 아니면 투데이 탭이나 더보기 > 젤리 챌린지 > 기상 챌린지에서 인증할 수 있다. 알림 설정해 놓은게 편한 것 같다.

모니모 기상챌린지 인증하기

3. 기상인증 화면에서 아래 중 하나 버튼을 누른다. 아침에 일어나 날씨를 체크하거나 어제 미국 증시를 확인하기 때문에 적절한 것 같다. 이중 하나를 눌러야 기상 인증이 된다.

모니모 기상챌린지 인증하기

4. 기상 인증이 되고 젤리를 받았다는 창이 나온다.

모니모 기상챌린지 인증하기

아침에 이 시간에 일어나는 습관을 하기 위해 하고 있는데 습관형성에도 도움되고 앱테크도 하는 1석 2조이다.

송금하기

(업데이트: 2024년 1월 부터 송금 미션이 없어졌네요.)

마이데이타로 은행계좌를 연동한 후에 송금 가능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은행 계좌를 연동해 놓고 오픈뱅킹으로 모니모에서 계좌이체를 할 수 있다. 이체수수료는 없다.

모은 모니머니를 내 계좌로 이체하려고 하니 자산연동을 해야해서 주로 계좌이체하는 은행계좌를 연동했다.

계좌이체는 토스에서 하는 데, 신용카드를 체크카드 처럼 사용하면서 이체할 때에는 하루에 한 번 모니모에서 송금해서 젤리를 받는다. 토스에서 이체해도 광고만 나오지 별다른 혜택은 없는데 모니모에서 송금하면 하루에 젤리1개를 받을 수 있다.

오픈뱅킹 연동 후 3일 이후에 송금 가능

자산연동하고 바로 송금이 되지 않았다.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연동 한 후 3일이 지나야 송금할 수 있었다.

모니모 송금 제한

송금 젤리는 타인 계좌로 1천원 이상 송금해야

가입 후 첫 송금하면 스페셜 젤리가 나오고 송금하면 하루에 1개 젤리를 받을 수 있다.

근데 내 계좌로 하면 젤리를 받을 수 없고 타인 계좌로 1천원 이상 이체해야 젤리를 받을수 있다.

송금할 때 젤리를 받으려면 아래 두 가지 조건을 채워야한다.

  • 다른 사람 계좌로 이체하기
  • 1천원 이상 이체하기

송금해서 젤리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다음 두 가지이다.

  1. 가입 후 첫 송금 시 스페셜 젤리
  2. 송금 젤리(하루에 1개, 월 최대 10개)

가입 후 첫 송금 시 스페셜 젤리

자산연동을 한 후 첫 송금을 하면 스페셜 젤리를 받을 수 있다. 주의해야할 점은 내 계좌가 아니라 다른 사람 계좌로 송금해야하고, 1000원이상이어야한다.

모니모 송금 미션

1천원을 송금하고 1천원 이상 나오는 스페셜 젤리를 받았다.

모니모 첫 송금 미션 성공

송금하면 하루에 1개, 월 최대 10개 젤리

다른 사람에게 1천원 이상 송금하면 하루에 젤리 1개를 받을 수 있다. 여러번 송금해도 하루에 젤리 1개만 준다.

월 최대 10개를 받을 수 있으니, 하루에 1번 송금해서 10일 하면 젤리 10개를 받을 수 있다.

모니모 송금 미션으로 젤리 받기

마치며

앱테크짠테크라고해서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 커피값에서 치킨값 정도 수입을 얻는다.

요즘은 걷거나 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주면서 앱테크도 할 수 있는 앱들이 있다. 물론 자기네 앱을 자주 사용하게 하기 위한 것으로 마케팅 비용이다.

내 경우 아침에 일어나기 위해 이 모니모앱으로 아침 기상 챌린지를 하고, 침대 이불을 정리한 후 발로소득으로 기상 사진을 찍어 올리는데 도움이 된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