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개인컵 사용 가이드: 리워드와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혜택, 사용 방법


스타벅스에서 개인컵을 사용해 할인을 받거나 에코별을 적립해 별 12개를 모아 무료음료쿠폰을 받았고, 탄소중립포인트도 받았다. 스타벅스에서 개인컵 사용 혜택과 사용 방법을 정리했다.

스타벅스에서 개인컵 사용 해 800원 혜택

스타벅스에 갈 때 텀블러를 가지고 간다.

스타벅스 텀블러 컵

스타벅스앱으로 주문해서 영수증은 전자영수증으로 받고, 개인컵으로 주문한다.

개인컵에 음료를 담으면 총 800원 혜택을 받는다.

개인컵 사용 리워드로 400원 할인 받고, 탄소중립실천 포인트로 400원을 적립한다. (전자영수증 발급 100원, 개인컵 사용 300원). 그럼 총 800원 혜택이다. 탄소중립포인트는 매달 현금으로 자동으로 이체된다.

개인컵에 음료를 담아 400원 할인 받을 때도 있고 에코별로 받은 후 별을 12개 모아서 무료 음료 쿠폰을 받기도 한다.

스타벅스에서 개인컵을 사용해 받을 수 있는 혜택과 개인컵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스타벅스 개인컵 사용 혜택

카페에서 텀블러 등의 개인컵을 사용해서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인데, 개인컵 사용 활성화를 위해 기업과 정부에서 독려하고 있다.

스타벅스에서 개인컵을 사용해 음료를 담으면 스타벅스 리워드를 받을 수 있고,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적립할 수있다.

  1. 스타벅스 개인컵 리워드
  2.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적립

스타벅스 개인컵 사용 스타벅스 리워드

스타벅스 리워드 중에 스타벅스에서 음료를 담을 때 개인컵을 사용하면 400원 할인을 받거나 에코별★ 을 적립할 수 있다. 중복 적용은 안 된다.

  • 400원 할인
  • 에코별★ 적립

400원 할인

결제 금액에서 4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개인컵 할인은 300원이었는데, 2022년 부터 400원으로 혜택이 올라갔다.

아래 영수증을 보면 개인컵할인 400원이 들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 영수증 개인컵 할인

스타벅스를 자주 가지 않는다면 400원 할인 받는게 좋을 것 같다.

에코별★ 적립

스타벅스 별로도 받을 수 있는데, 개인컵을 사용해서 받은 별은 에코별이라고 한다. 스타벅스 별의 종류와 적립 팁은
스타벅스 별★ 적립 기준 및 꿀팁 모음을 참고한다.

스타벅스 별 12개를 모으면 무료 음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무료 음료 쿠폰으로 6000~7000원짜리 프라프치오 같은 음료를 먹곤한다. 받은 무료 음료 쿠폰을 선물할 수도 있다. 시간이 없어 무료 음료 쿠폰을 사용하지 못할 것 같으면 친구나 친척에게 선물하기도 한다.

스타벅스 앱에서 주문할 때 개인컵 사용리워드의 디폴트는 에코별 적립이다. 개인컵 리워드 기본값을 변경할 수 있다.

스타벅스 개인컵 사용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적립

탄소중립실천포인트는 환경을 보호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도입된 제도이다. 이 포인트는 스타벅스에서 개인컵을 사용할 때 적립된다.

스타벅스에서 텀블러에 음료를 담으면 스타벅스 리워드만 있었는데, 2023년 7월 부터 탄소중립실천 포인트 적립도 된다. 일석이조, 일타이피이다.

탄소중립실천 포인트 조회하기

탄소중립포인트 사이트에 가입하고, 스타벅스앱에서 탄소실천포인트 연동하면 된다. 그럼 개인컵 사용할 때 마다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된다.

스타벅스앱에서 탄소중립실천포인제와 연동해야한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한다.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적립하기 →

스타벅스 개인컵 사용하기

주문할 때 개인컵을 선택하고 음료 제조하는 사람에게 텀블러를 주면 된다.

  1. 주문할 때 개인컵 사용 지정
  2. 음료 받는 곳에 텀블러 주기

주문할 때 개인컵 사용 지정

스타벅스앱에서 주문할 때 개인컵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스타벅스앱을 연다. 스타벅스앱이 없으면 아래 링크에서 설치하고 로그인한다.

스타벅스앱

2. 주문할 음료를 선택하고 ‘주문하기’를 누른다.

3. 컵 선택에서 ‘개인컵’을 누르고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스타벅스에서 개인컵 주문하기

음료 받는 곳에 텀블러 주기

음료를 제조하는 분에게 텀블러를 준다. “싸이렌오더로 주문했어요” 라고 말하면 “도비호 고객님 맞으시죠?” 라고 확인한다.

싸이렌오더로 주문하고 바로 텀블러를 줄 때 어떤 경우에는 아직 주문이 안 들어왔다고 하는 적이 있다. 보통은 닉네임을 얘기하면 텀블러를 받아준다.

음료가 나오면 닉네임을 부른다. 직원이 힘들어보이고, 나도 답답하다. 스타벅스는 왜 진동벨이 없을까? 원래 스타벅스는 닉네임을 부르는데, 유럽 처럼 작은 카페도 아니고 왜 아직도 직원들 목아프고 음료나오는 창구를 귀를 기울이게 하는지 모르겠다.

물론 싸이렌오더로 주문하면 음료가 나오면 알림이 온다.

마치며

스타벅스에서 커피나 음료를 주문할 때 텀블러를 가지고 가서 얻을 수 있는 헤택과 개인컵으로 주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스타벅스는 커피나 음료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가능한 텀블러를 가지고 다니는데 , 탄소중립실천 포인트도 알게되어 작지만 포인트를 쌓아 현금을 받는다.

스타벅스에서 텀블러를 사용하면 환경도 보호 되고 금전적인 혜택도 있다. 특히 겨울에는 텀블러에 담은면 빨리 식지 않아서 좋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관련 글



스타벅스 엘마 매트클래식 텀블러 473ml 스벅 컵 보온 보냉 티 진공 머그, 딥그린스타벅스 리유저블 콜드컵 산타베어 세트 + 쇼핑백, 혼합색상, 랜덤발송(텀블러세척솔), 709ml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