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S&P 500 와 나스닥 지수 가져오기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수익률을 계산하면서 지수와 비교하기 위해 S&P 500 과 나스닥 지수를 가져오는 방법을 찾았다.

S&P 500 과 나스닥 지수

주식 투자 수익률을 비교하는 가장 좋은 기준은 지수와 비교하는 것 같다.

S&P 500 지수 보기 →

나스닥 지수 보기 →.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S&P 500 와 나스닥 지수 가져오기

구글 파이낸스에서 주가 정보에 대한 API는 막혔으니 구글 스프레스시트에서 구글 파이낸스 함수로 주가 정보를 가져올 수 있다. 다음은 S&P500과 나스닥 인덱스를 가져오는 방법이다.

S&P 500 지수

20분 지연 실시간 가격

=GOOGLEFINANCE("INDEXSP:.INX", "price")

특정일의 종가

=GOOGLEFINANCE("INDEXSP:.INX","close",DATE(2023,8,1))

나스닥 지수

20분 지연 실시간 가격

=GOOGLEFINANCE("INDEXNASDAQ:.IXIC", "price")

특정일의 종가

=GOOGLEFINANCE("INDEXNASDAQ:.IXIC","close",DATE(2023,8,1))

아래는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위 함수를 넣어서 실제로 동작하는 구글 스프레드시트이다.

googlefinance 함수 사용 설명은 다음 링크를 참고한다.

GOOGLEFINANXE 함수 설명 보기 →

마치며

특정 시점과 현재의 지수를 가져오서 수익률을 비교하니 야후! 파이낸스 차트 처럼 YTD, 1Y, 5Y 수익률을 표시할 수 있어 내 수익률과 지수의 수익률을 비교할 수 있게 되었다.

이 함수를 이용해 내가 미국 주식을 최종 담은 시점 부터의 현재 까지의 지수 수익률을 구할수 있어 내 현재 수익률을 비교하는 것도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주식 투자 수익률은 무위험 수익률, 시장 수익률, 시장 초과 수익률이 있다는데, 시장 수익률 내는 것도 어렵다는 걸 비교해보니 더 확실한 것 같다.



주식투자 절대원칙:대한민국 투자자 주식농부의, 센시오, 박영옥주식에 장기투자하라:와튼스쿨 제러미 시겔 교수의 위대한 투자철학, 이레미디어, 제러미 시겔 저: 이건 역: 신진오 감수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