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발열 CPU 부하 해결: ShipIt


M1맥북이 뜨거워졌다. 여름인가 그랬는데 CPU 부하를 보니 ShipIt 이란 프로세스이다. 이 문제를 찾아 해결하니 다시 차가워졌다.

맥 발열로 뜨거워졌다

M1 맥북에어를 구입한 가장 큰 이유는 배터리 시간도 있지만 바로 발열이 적다는 점이다. 심지어 겨울에는 너무 차가울 정도다. 그런데 가끔 프로그램이 이상해서 CPU를 부하를 많이 만들어 뜨거워지는 경우가 있다.

맥이 뜨거워졌다. 맥북프로는 팬이 있는데 맥북에어는 팬이 없다. 프로그램이 이상해서 CPU를 과도하게 사용했을때 열을 식히는 방법은 선풍기 밖에 없다. 근본적인 해결책은 이런 프로그램을 찾아 없애야 한다.

맥 발열 CPU 부하 해결: ShipIt, 맥용 MBC미니앱

발열 범인은 ShipIt

ShipIt 이란 프로세스가 100%까지 CPU를 잡고 있다.

찾아보니 ShipIt 프로세스 때문에 발열을 일으키는 문제가 많다. 이건 여러프로그램에서 발생하는 것 같다.

맥 발열 CPU 부하 해결: ShipIt, 맥용 MBC미니앱

맥용 MBC Mini 업데이트 후 발생

shipit로 검색해보니 mbc-mini-updater 에서 발견되었다.

그러고보니 오랫만에 MBC FM4U 의 푸른밤, 옥상달빛을 들으려고 맥용 MBC Mini 앱을 실행시켰는데 업데이트를 하라고 해서 업데이트했었다.

이름이 ShipIt 이 설치해주는 모듈인가 싶기도 하다.

ShipIt 삭제하기

내 경우 /~라이브러리/Application Support/Caches/mbc-mini-updater 에 SnapIt 이 발견되었다.

이 폴더를 삭제하고, 부팅을 하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맥 발열 CPU 부하 해결: ShipIt, 맥용 MBC미니앱

마치기

ShipIt 프로세스가 CPU 100%를 먹는 건 맥용 MBC 미니앱만이 아닌 것 같다. 앱스토어가 아닌 곳에서 앱을 설치한 후에는 이런걸 잘 봐야겠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카운터

윗몸일으키기 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윗몸일으키기 속도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