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스크린샷이 저장되는 위치 변경하기


맥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스크린샷.app으로 캡처를 하면 파일은 데스크탑에 저장된다. 데스크탑에 스크린샷 파일이 쌓인다. 내가 지정한 폴더에 저장하게 할 수 없을까?

맥의 무료 기본 스크린샷앱

맥에서 스크린샷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앱 이름은 스크린샷.app 이다. 전체화면 캡처나 영역을 지정해서 캡처할 수 있고 동영상도 녹화할 수 있다.

스크린샷.app

단축키로 ⇧ + ⌘ + 5 를 누르면 나오기도 한다.

이 기본 스크린샷앱으로 캡처하면 디폴트로 데스크탑에 저장된다. 데스크탑에 저장되니 스크린샷찍은 파일을 빨리 찾을 수 있다. 그런데 지우거나 정리 안하면 데스크탑에 쌓인다.

스크린샷만 따로 저장하는 폴더에 저장하고 싶다. 기본 스크린샷앱에서 스크린샷을 저장할 위치를 변경할 수 없을까?

맥에서 스크린샷이 저장되는 위치 변경하기

기본 스크린샷앱이 저장하는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1.스크린샷.app 을 연다. 스포트라이트에서 ‘스크린샷’으로 검색해도 되고, 단축키로 ⇧ + ⌘ + 5 를 눌러도 된다.

2. 옵션 버튼을 클릭한다

3. ‘다음으로 저장’ 아래에서 ‘다른 위치…’ 를 클릭해서 저장할 폴더를 지정한다.

맥 스크린샷이 저장되는 위치 변경하기

마치며

나는 스크린샷앱을 기본 스크린샷앱과 셔터, 스키치를 이용한다. 전에는 스키치를 썼는 데 요즘은 셔처를 사용한다. 스크린샷은 스크린샷 폴더를 만들어서 저장되게 한다. 일단 스크린샷을 찍어 놓고 나중에 볼 때도 있고 스크린샷만 모여 있으면 찾기에도 편하다.

스크린샷은 iCloud 드라이브에 저장되게 폴더를 만들었다. 그럼 맥에서 찍은 스크린샷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스크린샷 파일을 삭제하지 않고 두는 경우에는 맥에 용량을 차지하지 않도록 다운로드를 제거한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연락처맵: 지도위의 고객관리
4.6
연락처를 지도에서 한눈에, 위치기반의 연락처관리, 내 근처의 연락처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