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상품권 사용처: G마켓, 옥션 (쓱머니)


신세계상품권을 SSG머니로 충전해서 지마켓과 옥션에 결제할 때 사용했다. 방법을 정리했다.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신세계모바일 상품권을 이마트에 가서 종이 상품권으로 바꾸고 쓱머니로 충전했다.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에 거의 다니지 않으니 신세계상품권을 쓸일이 없다. 쓱머니로 충전하기는 했는데 신세계몰도 거의 이용하지 않고 스타벅스는 이미 충전을 많이 해 놓았고, 이마트24 편의점도 자주 가지 않으니 쓸일이 거의 없다.

쓱머니를 현금화하는 방법을 보니 60%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수수료가 5%이다

내 소비 상황에서 쓱머니를 어디에서 쓸 수 있으려나..

G마켓, 옥션에서 SSG 머니(쓱머니) 사용하기

SSG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해서 결제할 때 사용 가능

지마켓에서 싸게 나온 운동화를 결제할 때 SSG 머니포인트를 가져올 수 있는 게 보였다. SSG머니를 지마켓의 스마일캐시로 전환해서 결제할 수 있었다. 스마일캐시를 사용하고 부족한 것은 신용카드로 결제했다. 옥션에서도 쓱머니를 스마일캐시로 가져오는게 가능하다. 신세계가 지마켓과 옥션을 인수해서 이런게 가능한 모양이다.

오늘 코세척할 때 쓰는 정제식염분말이 떨어져서 지마켓에서 주문하면서 SSG머니에서 가져와서 결제했다.

G마켓, 옥션에서 SSG 머니 사용시 주의사항

쓱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할때 보니 아래와 같은 안내가 있었다.

월 최대 10만원까지 전환가능하다. 쓱머니에 12만원이 있는데, 전환할때 보니 10만원만 써 있는게 이 이유였나 보다.

SSG MONEY 전환 안내

  • 스마일캐시로의 전환은 회원님의 스마일캐시 보유금액 최대 200만원까지 만 가능합니다.
  • SSG MONEY 10원은 스마일캐시 10원으로 전환됩니다.
  • 10원 단위로 전환되며, 전환 가능한 최소 금액은 10원입니다.
  • 월 최대 10만원까지 전환가능합니다.
  • SSG MONEY를 스마일캐시로 전환시, 현금 출금이 불가한 스마일캐시(유 효기간 5년)로 전환되어 선불전자영수증 발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전환 후 취소가 불가능하며, 전환된 캐시의 운영방침은 스마일캐시의 운영 약관에 따릅니다.
  • 전환된 스마일캐시는 바로 사용가능하며, 스마일캐시의 유효기간 정책에 따라 새로 적용됩니다.

현금 영수증 발급이 안 된다

현금 영수증 발행되었는지 확인해봤는데, 쓱머니에서 스마일캐시로 전환된 것은 현금영수증 발행 대상이 아니었다.

스마일 캐시 현금 영수증 신청가능 조건은 스마일 캐시가 현금성이어야 한다.

지마켓 현금영수증 기준

현금영수증: 무통장입금, Smile Pay 은행 등 현금결제시
선불전자영수증: 스마일캐시(현금성) 결제시

그런데 결제 정보를 보니 쓱머니에서 전환환 스마일캐시는 이벤트성이라고 되어 있다. 이벤트로 적립한 게 아닌데 이상하다. ㅠㅠ 모바일에서는 찾지 못해서 PC웹에서 찾았다.

지마켓에서 쓱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시 이벤트성

지마켓과 옥션에서 쓱머니를 사용할 수 있지만 현금 영수증을 발급 받지 못한다.

G마켓과 옥션에서 SSG머니를 사용하기

G마켓과 옥션에서 SSG머니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G마켓과 옥션에서 구매하기 버튼을 누른 후 주문하기에서 ‘제휴포인트 스마일캐시로 전환’을 누른다.

SSG 머니를 지마켓, 옥션 스마일캐시로 전환

2. 스마일캐시 전환에서 ‘SSG MONEY’를 누른다.

SSG 머니를 지마켓, 옥션 스마일캐시로 전환

3. 전환할 포인트를 입력하고 ‘스마일캐시로 전환’ 버튼을 누른다.

SSG 머니를 지마켓, 옥션 스마일캐시로 전환

4. 결제할때 스마일캐시 포인트를 사용한다. 만약 스마일캐시 포인트가 부족하면 나머지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된다.

마치며

모바일로 받은 신세계상품권을 바로 사용할 수 없어 이마트에 가서 종이 상품권으로 바꾼 후 다시 SSG 머니에 충전했다.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에 안 다니니 딱히 쓱머니를 사용할 곳이 없었는데, 지마켓에서 결제하면서 SSG머니를 지마켓과 옥션의 포인트로 가져온 후 결제할 수 있었다.

내 소비상황에서 신세계상품권 사용하기 참 힘들다. 그나마 쓱머니와 쓱페이로 사용하는 방법을 조금씩 찾고 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