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타임플레이어 동영상의 정지 화면 캡처하기


맥에서 동영상 화면을 캡처할 때에는 IINA앱을 사용한다. 그런데 아이폰에서 HDR(고명암 대비)를 켜고 동영상을 찍었더니 퀵타임플레이어에서는 잘 나오는데 IINA 에서 아주 밝게나온다. 동영상에서 정지 화면을 캡처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

아이폰 카메라 설정에서 HDR를 켜고 찍은 동영상

퀵타임 플레이어에서는 잘 나오는데, 다른 동영상 뷰어에서는 아주 밝게 나온다.

HDR비교

IINA 에서 HDR를 지원하고 1.3.0에서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되어 있는데 안 된다. 1.3.1 이다.

퀵타임플레이어 + 미리보기 앱으로 캡처 및 저장 가능

퀵타임 플레이어에는 정지화면을 캡처하는 기능이 없는데 복사하기 메뉴는 있다. 퀵타임 플레이어에서 정지시킨 후 복사해서 미리보기앱에서 새로 만든 후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다.

1.퀵타임 플레이어에서 원하는 정지화면에서 ⌘+C 를 누르거나, 메뉴 > 편집 > 복사하기를 클릭한다.

2. 미리보기앱을 열고 ⌘ + N을 누르거나, 메뉴 > 파일 > 클립보드에서 신규를 클릭한다. 그럼 미리보기앱에 퀵타임에서 복사한 화면이 보인다.

3. 미리보기앱에서 ⌘ + S를 누르거나, 메뉴 > 파일 > 저장을 눌러 이미지로 저장한다.

맥 미리보기앱에서 립보드에서 신규

VCL 미디오 플레이어에서 캡처하기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인 VCL 플레이어에서 캡처 기능이 있는데, HDR 영상도 나온다. 퀵타임 플레이어에서 복사한 거에 비하면 약간 흐리게 나오기는 한다.

1.VCL 플레이어를 설치한다.

VLC 미디어 플레이어

2. 동영상을 열어 캡처하고 싶은 프레임에서 정지해 놓고 메뉴 > 비디오 > 스냅샷을 누르거나, 컨트롤+코멘드+S키를 눌러 캡처 한다.

VLC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동영상 정지화면 캡처

마치며

아이폰의 HDR 기능은 좋은데 화면 캡처할때 좀 불편한 것 같다.

파이널컷프로에서 일반 영상과 HDR 영상을 같이 편집할때에도 이런 문제가 있는데 해결 방법은 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