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gTranslate로 영어 사이트 테스트 결과


Contents


 
워드프레스 gTranslate로 영어 사이트 테스트 결과
 
 

블로그 기계번역으로 애드센스 수익?

아이폰이나 맥 관련 블로그에 한국어인데 스크린샷이나 문장이 번역 투가 보였다. URL를 보니 다국어 사이트인데 제공하는 언어가 많은 거 봐서는 기계 번역 같다.
구글 번역의 무료에 비해 유료는 번역 품질이 더 좋다고 한다. 그리고 구글 유료 번역을 이용해서 유료로 번역 기능을 제공하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이 있다.
내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가 있으니 영어로 기게번역해서 검색에 노출하면 수익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영어로 된 문서는 겁나 많으니 구글 검색에 노출되기 쉽지 않겠지만, 영어 광고 단가가 한국보다 더 비싸다고 하고 시간이 지날 수록 랭킹이 올라가면 노출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 수입이 유료 플러그인의 월 구독료만 나오면 될것 같다. 내 서버 CPU나 트래픽 사용은 적으니 서버는 문제 없을 것 같다.
 
 

gTranslate 로 기계번역 제공

 

월 $9.99 플랜 사용

트라이얼 15일에, 월 9.9$ 플랜을 사용했다.  $9.99 플랜은 한개 언어만 제공하는데, 일단 영어로 제공해보고 월 구독료가 나오면 일본어나 프랑스어를 제공해볼까 싶었다.
 
 

서브도메인, 독립 도메인으로 지원

서브도메인으로 했다가 독립 도메인으로 바꿨다.
 
 

번역페이지는 내 서버가 아니라 번역회사 서버에

번역한 페이지가 내 서버에 있는 줄 알았는데, 번역 회사 서버에서 제공된다.
독립도메인은 내 서버로 오지도 않고 그쪽 서버로 바로간다.
번역된 페이지는 내 서버의 트래픽을 사용하지 않았다. 마음에 들었다.
 

번역페이지는 번역회사에서 알아서 번역한다

구글 서치 콘솔로 보니 영어로 번역된 페이지가 별로 없었다. 여러번 문의를 해봤는데,결론은 시간이 지나야한다는 거다. 번역회사 서버에서 내 페이지를 가져다가 번역해서 제공하는 모양이다.
 

번역된 페이지에 수동으로 부분을 번역할 수 있다.

이거 마음에 들었다.  용어나 지명, 제품명 처럼 고유명사는 수동으로 단어를 바꿔줄 수도 있고, 화면상에서 바로 바꿀 수도있다.
 

구글 인덱싱 문제

다음 두 개 문제가 있었는데 해결했다.

 
 

테스트 결과

15일 무료 트라이얼 기간 + 2개월을 테스트했다.
 

번역 페이지의 양은?

무슨 일인지 모든 페이지가 번역해서 제공하지는 않았다.  처음에 서브도메인으로 설정 한 후  독립 도메인으로 바꾼 후 부터 그랬다.
gtraslate.io 의 대시보드에서 제공하는 번역 페이지 숫자를 보여주는데 내 전체 글과 달랐다.
 

구글 인덱스 양은?

구글 인덱싱의 숫자는 내 블로그 전체 양의 세발의 피도 안됐다.
 
 

방문 트래픽은?

별로 없었다.
구글 어낼리틱스에 세그먼트를 설정해서 봤는데 하루에 10 페이지도 안되었다.  서브도메인으로 했을때에는 하루에 300 PV가 있었는데 독립도메인으로 바꾼후 번역 페이지나 구글 인덱싱이나 문제가 있었다.
 

수익은?

예상수익은 $0.01 이다. $20달러를 썼는데 ㅠㅠ
 

결론은 드롭

검색 노출이 되려면 2개월은 짧은 것 같다. 몇달 더 둬야할 것 같은데 매월 $9.99는 내 수익에 비해 비용이 커서 포기했다.
서브도메인에서 독립도메인으로 바꾸면서 번역 서버에서 번역해가는 페이지와 구글 크롤링이 문제가 생긴게 큰 것 같기도하다.
 
 

마치며

나는 수익을 목적으로 테스트해봤는데, 컨텐트 마케팅 측면에서 다국어를 제공하기 전에 어떤 언어가 먹힐지 확인해보는 방법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플랭크스타: 플랭크 타이머

목표 시간, 세트 등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는 플랭크 타이머, 음성 안내,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